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간의 영원한 애교덩 어리, 고양이 고양이의 진정한 매력 파 해쳐 보자. 6 학년 3 반 박 동 섭.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간의 영원한 애교덩 어리, 고양이 고양이의 진정한 매력 파 해쳐 보자. 6 학년 3 반 박 동 섭."—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간의 영원한 애교덩 어리, 고양이 고양이의 진정한 매력 파 해쳐 보자. 6 학년 3 반 박 동 섭

2 목차 고양이의기본 프로필 고양이의 종류 고양이의 숨겨진 모습, 오해 고양이를 키우는 이유 고양이를 위한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

3 고양이의 프로필 이름 : 고양이 생김새 : 20~80cm 의 체구에 몸무게는 2~8.5kg 의 무게를가지고 있으며 그 품종에 따라 생김새가 달라지며 크게 단모와 장모로 나누인다. 기원 : 고대 이집트 사회에서 고양이는 음악과 풍요, 다산의 여신이자 여성의 보호자인 바스테트 (Bastet) 로 숭배되었고 고양이를 죽인 자는 사형에 처해졌다. 이집트에서 야생 고양이를 잡아 집짐승으로 길들여 키우기 시작하면서 대표적인 애완동물이 되었다고 한다.

4 고양이의 프로필 분류 : 포유류 식육목 고양이과 좋아하는 먹이 : 물고기, 쥐, 새, 곤충. 잡식 새끼 : 2~8 마리 임신기간 : 60~69 일 수명 : 10~30 년 특징 : 고양이는 회색 계통의 몇 가지 색깔 정도만 볼 수 있지만, 눈 뒤에 특수 반사기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는 사람보다 6 배 정도 더 잘 볼 수 있다. 냄새도 잘 맡고, 소리도 잘 들으며 얼굴 쪽에 나 있는 수염은 아주 예민해서 쥐를 찾을 때 요긴하게 쓰이고, 좁은 곳을 지날 때 빠져나갈 만한 넓이 인지도 가늠하다. 고양이는 몸의 균형을 잡는 능력도 뛰어나 높은 곳에서 거꾸로 떨어져도 공중에서 몸을 돌려 네 다리로 사뿐히 땅에 내려서며, 좁은 담 위도 잘 다닌다.

5 고양이의 종류 - 페르시안 고양이 페르시안 고양이는 내가 키우고 있는 고양이 이기도 하다. 장모종 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과거 긴 털을 가진 장모종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털이 가늘고 길고 풍성하다. 털에서는 부드러운 감촉과 윤기가 나는데 목과 가슴에 장식털이 많다. 동, 서방 무역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고양이이다. 아래 사진은 고양이는 우리 집 고양이 이다. →

6 고양이의 종류 - 스코티쉬폴드 흔히 슈렉고양이 라고도 불리우는 스코티쉬 폴드는 귀가 접힌 고양이로 유명한데, 동글동글한 얼굴,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수많은 고양이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정작 원산지인 유럽에서는 기형 관절을 유전 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정식 품종으로 인정 받지 못한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잘하며 샹냥 하여 사람을 좋아하는 편이다.

7 고양이의 종류 - 노르웨이 숲 고양이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엄청난 장모와 그 풍성한 털들로 위엄을 풍기는 고양이이며 노르웨이의 어떤 숲에서 발견 되어서 노르웨이 숲 고양이라고 불리운다. 노르웨이 숲은 똑똑한 고양이이며 주인을 잘 알아본다. 그리고 호기심이 많은 편 이다. 성인이 될수록 더욱 몸집도 커지고 힘도 세진다고 하다. 온몸 전체에 근육이 80% 가 내장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8 고양이의 종류 - 터키쉬 앙고라 터키쉬 앙고라는 지적이고 품위 있어보이는 고양이로 길고 날씬한 몸, 부드러운 장모의 털이 특징이다. 눈은 크고 약간 둥글며 기울어진 눈 모양을 가졌고, 똑바로 서있는 커다란 귀를 가지고 있다. 성격이 매우 지적이고 활발하며 호기심이 많다. 그리고 외향적이어서 뛰어노는걸 매우 좋아한다.

9 고양이의 종류 - 러시안 블루 러시안 블루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러시아에서 발견된 고양이며 전체적으로 회색털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 이며, 얌전하다고 한다. 그리고 털에 무늬 없으며 샴 고양이와 비스무리한 외모로 사람들이 햇 갈려 하는 경우가 많다 한다. 고양아 치고는 애교가 많은 편 이라고 한다.

10 고양이의 종류 - 샴 샴은 매우 순하고 귀여우며 얼굴 ( 어릴 때는 코, 귀 ) 와 꼬리만 검은색. 나머지는 다 밝은색인 고양이다. 어른이 되면 몸이 매우 커지며 눈이 주로 파랗다. 성격 등은 러시안 블루와 비슷하다.

11 고양이의 종류 - 코리안 숏헤어 코리안 숏헤어는 딱 보고는 길고양이라는 인상을 남길 정도로 길고양이와 많이 닮았다. 만약 이 고양이를 보고 싶으면 글쓴이는 터키를 추천할 것 이다. 터키에는 이고양이가 길거리에 수없이 많다. 사실 코리안 숏헤어는 진짜 품종이 아니며 한국에서 처음 만들어 공식적으로 알렸다고 하여 코리안 숏헤어라고 이름을 붙었다고 한다.

12 고양이의 종류 - 벵갈 마치 호랑이를 연상시키는 고양이 벵갈 고양이는 고양이의 왕이라고 불리운다. 체중은 평균적이며 야생고양이가 조상이여서 마치 숲에 사는 고양이를 닮았다. 가장 큰 특징은 털의 색과 무늬 이다. 뱅갈 고양이는 똑똑해 사람을 잘 따르고 잘길들여지며 의존덕인 성격 때문에 외성적인 성격과 며우 영리하다.

13 고양이의 종류 - 먼치킨 먼치킨의 머리는 변형 쐐기 형 이며 둥그스름한 윤곽을 가지고 있다. 체형은 세미 포린의 긴 몸통, 짧은 다리가 특징이다. 먼치킨은 애교있고, 쾌활하고, 사람을 잘 따르며, 지능이 뛰어난 고양이로 알려져 있다.

14 고양이의 종류 - 그 외 의 고앙이들 이집션 마 우 데몬렉스 리가머핀 렉 돌렉 돌봄베이 스코티시 폴드 셀커시 렉스 스핑크스 이그조틱 숏헤어

15 고양이의 숨겨진 매력, 오해 고양이는 멍청하다 ? 고양이는 육상동물 중 2 번째로 영리한 동물이다. 대부 분의 사람들이 고양이가 여행을 갔다온 주인을 낮 설 어 한다고 하는데 고양이는 낮 선 사람이 오면 바로 도 망간다. 그러나 고양이는 분명히 주인의 냄새가 있건만, 다른 타지의 냄새가 섞여서 두려워 하는 것이 다. 고양이는 애교가 없다 ? 이건 완전 반대, 애교 많은 동물 순위로 따지면 최상위 이다. 다만 개냥이가 아닌 이상 주인 외 의 사람을 경계해서 애교는 안 부리고 애교는 부리고 싶을 때 부리고 적당히 부리다 내가 귀찮아서 저리 가 라고 하면 그냥 간다.

16 고양이를 키우는 이유 고양이를 키우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위생적이고 조용 하다는 것 이다. 고양이는 왠만해선 똥 오줌도 잘 가리 고 큰 소리로 울지도 않는다. 그리고 항상 행복해 웃는 얼굴. 갸르릉 갸르릉 소리 를 들으면 나도 모르게 행복해진다. 실제로 이 소리는 아이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나는 소리 라고 한다. 독립심 또한 강해 혼자서도 밥 많이 주고 여행 가면 지 가 알아서 적정량 먹는다. 게다가 주인을 따르지 않 는 것 같아도 멀리서 늘 주인을 지 켜봐 자신이 기댈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 준다. 마지막으로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17 고양이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터키나 길에 돌아다니는 고양이를 향해 돌이나 따가운 눈초리 대신 먹을 작은 음식과 따스한 손길을 주는 것도 좋다. 내가 키운 동물은 키우기 싫다고 절대로 버리지 않는다. 시간이 남는다면 근처의 유기동물 보호소에 가서 봉사 활동도 하는 것 도 좋다. ( 중학교 봉사점수도 딸 수 있다는건 비밀 ) 유기동물 보호소에서는 거의 무료로 유기동물을 분양해 주므로 이런 분양도 좋은 일 이다.

18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인간의 영원한 애교덩 어리, 고양이 고양이의 진정한 매력 파 해쳐 보자. 6 학년 3 반 박 동 섭."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