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전기전자학부 반도체장비전공 21521061 조영덕. 1. 방문 국가 캄보디아 2. 연수 일정 3. 봉사활동 내용 4. 로드미션 수행 내용 및 결과 5. 캄보디아 유적지 방문 6. 결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전기전자학부 반도체장비전공 21521061 조영덕. 1. 방문 국가 캄보디아 2. 연수 일정 3. 봉사활동 내용 4. 로드미션 수행 내용 및 결과 5. 캄보디아 유적지 방문 6. 결과."— Presentation transcript:

1 전기전자학부 반도체장비전공 21521061 조영덕

2 1. 방문 국가 캄보디아 2. 연수 일정 3. 봉사활동 내용 4. 로드미션 수행 내용 및 결과 5. 캄보디아 유적지 방문 6. 결과

3 수도 : 프놈펜 언어 : 크메르어 면적 : 181,035 ㎢ 기후 : 전형적인 열대몬순기후 종교 : 남방불교 95% 기타 5% 인구 : 약 1500 만명

4 1 일차 : 연수 인원 집결 후 인천공항 출국하여 씨엠립 도착 2 일차 : 깜뽕쁠럭, 뱅밀리아 사원, 올드 마켓 방문 3 일 ~4 일차 : COSO 고아원 및 학교 방문 ( 봉사활동일정 ) 5 일차 : 씨엠립 지역에서 로드미션 수행 6 일차 : 현지교통수단 툭툭이를 이용한 각종 사원 및 유적지 방문

5 COSO 고아원을 방문하여 생활용품 지원 고아원 교육시설 외벽작업 아이들의 페이스 페인팅 및 네일아트

6 학교에서 선별한 의류를 포함한 각종 생활용품을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 록 나누어주었습니다. 우리에겐 필요치 않은 의류 하나하나 가 아이들에겐 소중하게 쓰여졌습니 다. 고아원 친구들이 욕심을 부리지 않고 서로 나누는 모습에 감동 깊었습 니다.

7 고아원 내의 교육시설 에 학생들과 아이들 함께 외벽에 페인트를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궂은 날씨에도 아이들 을 위해 저를 포함하 여 모든 친구들이 열 심히 일했고 매우 뿌 듯했습니다.

8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아이들을 위해 준비했던 페이스 페인팅과 네일아 트를 친구들에게 해주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 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순수한 미소는 정말 기 억에 남습니다.

9 미션 1. 씨엠립 현지대학 방문하여 학생들과 프리토킹 미션 2. 씨엠립 방문 외국인과 프리토킹 미션 3. 씨엠립에서 가장 큰 쇼핑몰 찾기 미션 4. 현지식 및 현지 과일 먹어보기 미션 5. 무제한 BBQ 를 파는 곳을 찾아라 미션 6. 배낭여행족이 많이 가는 휴식처 찾기 미션 7. 씨엠립에서 제일 큰 전통시장 가보기 미션 8. 민족상잔의 비극의 흔적 찾아가보기

10 BRIGHT BUILD UNIVERSITY FREE TALKING 다함께 외쳐요 충청 !!

11 우리와 같은 봉사활동을 위해 캄보디아를 방문한 각나라의 학생들을 만나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 인증 샷 !!

12 씨엠립에서 가장 큰 쇼핑몰 LUCKY MALL 백화점 에서 단체샷 !!

13 PASSION FRUIT 를 먹고 있는 조원의 모습입니다. 저에겐 너무 시큼한 과일 이었는데 다른 조원들은 좋아했던 과일이었습니 다.

14 DRAGON FRUIT 를 먹고 있는 조원의 모습을 촬영 해 보았습니다. 제가 먹기 전에 조원들이 모두 먹어 버려서 맛을 제대로 보지 못했습니다만 다른 조원 들이 모두 맛있다고 했습 니다.

15 무제한 BBQ 의 정체는 바 로 우리나라 삼겹살이었 습니다. 심지어 사장님이 한국분이셔서 많이 놀랐 었고, 체인점이 3 개나 있 는 인기있는 음식점이었 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대박 ! 이었습니다.

16 블루 펌프킨은 배낭여행 족이 많이 가는 휴식처로 알려져 있어 저희도 들어 가서 맛있게 먹어 보았습 니다. 들어가보니 쇼파가 다리를 뻗을 수 있을 정도 로 넓어 아주 편안하게 쉴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이유 를 알았습니다.

17 저희가 물어물어 알아보 았던 전통시장은 OLD MARKET 이었으나 정답 은 사르마켓이더라구요. 하지만 전통음식과 과일 을 많이 팔고 있는 시장의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18 캄보디아의 2/3 의 인구가 학살을 당했다는 장소 중 한 곳인 와트마이 사원 - 킬 링필드 입니다. 도착하여 단체 사진을 찍었으나 차 마 유골이 모셔져 있는 곳 은 웃으며 사진을 찍는 것 은 넋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사진은 찍지 않았 습니다. 향을 꽂고 묵념을 하고 나왔습니다.

19 미션 1. BBU 방문 ! 학생들과의 교류성공 ! 미션 2. 외국인과의 프리토킹 성공 ! 미션 3. 럭키몰 발견 후 저녁거리도 사며 깔끔하게 성공 ! 미션 4. 드래곤프루트와 패션프루트를 냠냠 ! 성공 ! 미션 5. 무제한 삼겹살집 가서 배부른 점심식사 성공 ! 미션 6. 배낭여행족의 필수코스 블루펌프킨 ! 후식먹으며 성공 ! 미션 7. 사르마켓을 맞추진 못하였 …. 실패 …. 미션 8. 민족상잔의 비극을 알 수 있던 와트마이사원 성공 !

20 깜뽕쁠럭의 수상가옥과 노를 젖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방문 당시에 매우 물이 적어 수심에 낮았었습니다. 작은 체구로 큰 배를 움직이는 아이들이 참 신기했었습 니다.

21 이 사원은 수이아바르만 2 세에 의 해 지어진 연꽃 연못이라는 뜻의 사원으로 900 년 간의 세월과 기후 로 식물들로 덮혀버린 모습을 하 고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멋 진 풍경이었습니다.

22 앙코르 와트의 장엄함은 아직 도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기억에 남습니다. 유적을 보기 위하여 수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이유 를 알 것 같았습니다. 그 웅장함, 거대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바이욘 사 원에서 54 개의 보살상은 매우 신기하게 다가왔습니다. 모두 웃고 있는 모습으로 저마다 다 른 표정을 지니고 있었던 것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23 저에게 있어 첫 경험이었던 것이 많았던 연수였습니다. 첫 해외여행이자 첫 해외봉사였던 이번 연수에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현재의 제가 살고 있는 환경에 만족 하지 못했던 것에 반성하고, 그 작은 아이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가진 것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행복하고 밝게 웃던 그 미소를 아직 잊을 수 없습니다. 군대에 다녀와서 철이 들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다시 한번 철이 든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 습니다. 또한 로드미션을 통해 의사소통이 힘든 캄보디아라는 나라에서 미션 수행을 위해 거침없이 달려들어 수행하고, 팀원들과 소통하여 미션을 해내면서 협동심과 팀장으로써 리 더쉽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많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캄보디 아의 역사가 담긴 유적지를 방문하고 느낀점은 제가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배경지식을 쌓 고 보았더라면 더욱 인상깊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며 아쉬움이 조금 있었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이번 연수는 제 인생에 평생 기 억에 남을 만한 기억이고 추억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전기전자학부 반도체장비전공 21521061 조영덕. 1. 방문 국가 캄보디아 2. 연수 일정 3. 봉사활동 내용 4. 로드미션 수행 내용 및 결과 5. 캄보디아 유적지 방문 6. 결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