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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4329 최 치 원최 치 원 20084683 심 락 조심 락 조 201000254 박 천 음박 천 음 201113487 박 지 은박 지 은 201113494 윤 흥 열윤 흥 열 2012.10.29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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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044329 최 치 원최 치 원 20084683 심 락 조심 락 조 201000254 박 천 음박 천 음 201113487 박 지 은박 지 은 201113494 윤 흥 열윤 흥 열 2012.10.29 월요일

2 안드로이드 OS 에 디저트 이름이 붙는 특징을 생각해서 간단한 식사, 음료 라는 뜻의 ‘Refreshment’ 라고 결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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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What is ? -WWW(Wherever, Whenever, Whoever) -Imaginable game Enjoy Intelligence Cubic 게임 소개 맵 상에 몬스터가 특정 패턴으로 움직이며 캐릭터가 몬스터를 피해 골인 지점까지 무사히 도착하는 게임 골인 지점까지 빨리 들어올수록 높은 순위를 가지게 된다. 재미 요소로 아이템 추가 ( 하트, 코인 ) 하트를 획득하면 하트가 증가하고, 코인을 획득하면 점수가 증가한다. -4-

6 중앙 집중식 조직 - 조직 구성 - 팀장 : 박천음 팀원 : 최치원 박지은 윤흥렬 심락조 업무하는일 책임 프로그래머제품설계, 주요부분 코딩, 중요한 기술적 결정, 작업의 지시 보조 프로그래머기술적 문제에 대하여 논의, 고객 / 출판 / 품질 보증 그룹과 접촉, 부분 적 분석 / 설계 / 구현 프레젠테이션발표자료 (PPT) 제작 프로그램 사서프로그램 리스트 관리, 설계문서 및 테스트 계획 관리 테스터테스트 -5- 보조프로그래머 ( 팀장 ) 프로그래머 사서 ( 박지은 ) ( 박천음 ) 책임프로그래머 ( 최치원 ) 테스터 ( 심락조 ) UI, ppt 제작 ( 윤흥열 )

7 릴리즈 1 구축 릴리즈 1 사용 릴리즈 2 구축 릴리즈 2 사용 개발자개발자 개발자개발자 사용자사용자 사용자사용자 개발 시스템 완성 시스템 점증적 모형 → 시스템을 여러 번 나누어 기초적인 부분을 우선적으로 개발 후 하나 하나 확장해 나가는 방법 -6-

8 현재 프로젝트 일정 계획 -7-

9 차후 프로젝트 일정 계획 -8-

10 개발 환경 - 개발 툴 : eclipse - 개발언어 : Java / android SDK - 하드웨어 : (Cross compile) IMac, Galaxy S, Vega Racer 2 - 소프트웨어 : eclipse, android, SQLite 인력부족한 사람이 여러 사람 몫을 진행 잘못된 기능의 소프트웨어 개발각 기능별 알파테스트를 통해 해결 잘못된 인터페이스의 개발베타테스트를 통해 수정 외부 모양의 빈약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을 이용 외부 기능의 빈약벤치마킹을 통하여 기능 보완 기술적 취약책과 지식인을 통하여 해결 위험 관리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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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프로세스 번호 1.02.0 프로세스 이름메인화면게임 설명 IF(choice == “ 게임 시작 ”) 게임 연결 ; IF(choice == “ 게임 방법 ”) 튜토리얼 연결 ; IF(choice == “ 옵션 ”) 옵션 연결 ; IF(choice == “ 랭킹 ”) 랭킹 연결 ; IF(choice == “ 종료 ”) 게임 종료 ; IF( 게임 시작 ) 타이머 작동 ; IF( 몬스터 충돌 ) 게임 오버 ; 재시작 여부 ; IF( 맵 충돌 ) 처음 위치 ; IF( 아이템 충돌 ) 하트 or 코인 획득 ; IF( 골인 지점 충돌 ) 게임 클리어 ; 타이머 종료 ; 시간을 점수로 환산 ; 소단위 명세서 – 1 -11-

13 프로세스 번호 3.04.0 프로세스 이름게임 클리어튜토리얼 설명 IF( 랭킹 <= 5 위 ) 게임 결과 및 랭킹 출력 ; 랭킹 등록 ;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 ELSE 게임 결과 및 랭킹 출력 ;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 튜토리얼 이미지 출력 ; 소단위 명세서 – 2 프로세스 번호 5.06.0 프로세스 이름옵션랭킹 설명사운드 / 진동 설정 ;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된 랭킹정보 가져오기 ; 랭킹 출력 ; -12-

14 자료 흐름도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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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시스템 구조도 메인화면게임종료랭킹랭킹화면옵션사운드 / 진동게임방법튜토리얼게임시작게임화면 -15-

17 모듈명 MainActivity 모듈형 Output Screen 인터페이스 Screen 오류메시지 Sorry message 사용하는 파일 x 호출하는 모듈 충돌처리, DBHelper, resource 기능설명 게임 실행 시 최초로 실행 모듈명충돌처리 모듈형 인터페이스 Screen 오류메시지 Sorry message 사용하는 파일 x 호출하는 모듈 x 기능설명 캐릭터와 몬스터의 충돌처리 모듈명 DBHelper 모듈형 store 인터페이스 x 오류메시지 x 사용하는 파일 x 호출하는 모듈 x 기능설명 유저의 등록 정보를 제공 모듈명 resource 모듈형 인터페이스 object 오류메시지 x 사용하는 파일 image 호출하는 모듈 x 기능설명 map, monster, item, character 등을 저장 모듈 설계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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