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출력장치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목차 1. 출력장치의 정의 2. 출력장치의 종류 3. 최신 기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출력장치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목차 1. 출력장치의 정의 2. 출력장치의 종류 3. 최신 기술."— Presentation transcript:

1 출력장치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2 목차 1. 출력장치의 정의 2. 출력장치의 종류 3. 최신 기술

3 1. 출력장치의 정의 출력장치란 컴퓨터에서 정보를 처리한 결과를 기계로부터 인간이 알 수 있는 언어 ( 言語 ) 로 변환해서 꺼내는 장치이다. 출력장치의 기능 컴퓨터가 기억하고 있는 내용이나 연산 결과 등을 다양한 출력 매체를 통해 외부로 내보내는 기능으로서 프린터나 모니터 등의 출력 장치에 의해 수행된다.

4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 type

5 Type  모니터 (Monitor) 작업의 결과나 수행 중인 작업을 수시로 확인해 보고자 할 때 주로 사용되는 장치이다. 대표적인 모니터의 종류로는 음극선관 (CRT) 과 액정디스 플레이 (LCD) 등이 있다.  CRT 모니터 전자총에서 나오는 전자빔이 ghkus 의 형광면에 부딪치며 발광하여 표시되는 방식 LCD 모니터에 비해 출력속도가 빠르고 가격이 저렴하지 만 눈에 피로를 주기가 쉽고 부피가 커서 전력소모가 크다.  LCD 모니터 액정 물질이 들어 있는 두장의 유리판에 전압을 가하고, 그로인해 반사되는 빛의 양을 변화시켜 화면에 표시하는 방식 부피, 크기가 작아 전력이 적게 소모됨 하면의 각도와 빛의 밝기에 따라 다르게 보이므로 그래 픽 작업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6 Type  프린터 (Printer) 프린터는 사용자가 작성한 문서, 이미지 등의 데이터를 종 이, 필름 따위에 인쇄할 때 사용되는 장치 프린터의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잉크젯 프린터와 레이저 프린터가 있다.  잉크젯 프린터 미세한 잉크를 용지에 분사하여 이미지를 표현한다. 소음이 적고 가격이 저렴하며 고품질의 사진을 출력 할 수 있다.  레이저 프린터 데이터를 읽은 후 글씨와 여백의 색을 구분해 토너를 종이 에 묻히는 방식 인쇄물의 온도가 높다. 출력속도가 빠르고 선명하기 때문에 사무용으로 많이 사 용함

7 Type  플로터 (flotter) 플로터는 그래프나 도형, CAD, 도면 등을 출력하기 위한 대형 출력 장치이다. 테이블 위에 막대가 있고, 펜이 상, 하, 좌, 우로 움직이며 출 력을 한다.

8 Type  천공카드 (Punched card) 천공카드는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 규칙에 따라 직사각 형 모양의 구멍을 뚫어 사용하는 종이 카드로써 초기의 저 장매체이다. 표준 천공 카드의 크기는 가로 187.32mm, 세로 82.5mm 이며, 천공 위치는 가로 80 자리, 세로 12 자리가 있다.

9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 HIGH TECHNOLOGY

10 HIGH TECHNOLOGY  3D 프린터 3 차원 인쇄는 연속적인 계층의 물질을 뿌리면서 3 차원 물 체를 만들어내는 부가 제조 기술의 일종이다 3 차원 프린터 또는 입체 프린터는 컴퓨터 등의 신호를 입 체물로 제작하는 장치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다른 부가 제 조 기술에 비해 사용하기 쉽고 속도도 더 빠르다. > 영상보기 > 영상보기


Download ppt "출력장치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목차 1. 출력장치의 정의 2. 출력장치의 종류 3. 최신 기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