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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App 구축사례 2012 년 3 월 21 일 발표자 위성식 팀장 - 목 차 – Ⅰ. 회 사 소 개 Ⅱ. 구 축 사 례 Ⅲ. 향 후 과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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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obile App 구축사례 2012 년 3 월 21 일 발표자 위성식 팀장 - 목 차 – Ⅰ. 회 사 소 개 Ⅱ. 구 축 사 례 Ⅲ. 향 후 과 제

2 Mobile App 1995199120032008 1. 개요 Ⅰ. 회사소개 1982 년 72 억원 직원수 1,500 명 / 교사수 6,600 명 설립일 자본금 직원수 및 교사수 매출액 2,750 억 (`12Y E) 매출액 회원현황 회원수 : 33.5 만명 (`12.2M) `91 신기한 한글나라 출시 `94 신기한 아기나라 출시 `95 신기한 영어나라 출시 `95 매출액 100 억 달성 (122 억 ) ’08 4 월 성인교육시장 진출 `08 11 월 중고등 참고서, 온라인교육 사업 진출 `10 년 4 월 BS 사업본부 분할 및 ㈜한솔영재교육 설립 `11 년 한솔디케이 흡수 합병 창립기 성장기 재도약 준비기 제 2 도약기 ’03 1 차 경영혁신 추진 (’03~’05 년 ) ’04 마케팅 대상 /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04~’06 디지털 컨텐츠 대상 수상 `05 파주 R&D 센터 오픈 `06 2 차 경영혁신 추진 (’06~’08 년 ) ’06 온오프 결합제품 ( 활짝 e 한글나라 ) 출시 “ 신기한나라 시리즈를 기반으로 성장신화 이룩, 경영혁신 바탕으로 제 2 도약 준비 ” 2

3 Mobile App 3 2. 사업영역 “ 교육서비스 사업을 축으로 출판 · 미디어 · 문화 사업으로 영역 확장 ” Ⅰ. 회사소개 출판 미디어 디지털컨텐츠 멀티미디어 출판 미디어 출판 미디어 영유아 초등 전집류 캐릭터 단행본 ( 한솔수북 ) 에듀베이스 한솔 차이나로 Mandell Academy 해외사업 해외법인 북경법인 태국법인 상해법인 주니어플라톤 방문 교육 시설 교육 영유아 교육 초등 교육 브레인 스쿨 신기한 아기나라 신기한 한글나라 신기한 영어나라 신기한 수학나라 신기한 국어나라 교육 서비스 교육 서비스 주니어 수학나라 관계사 백산 D&C 원더스페이스 주니어 디킨스 주니어 국어나라 한솔영재교육

4 Mobile App 4 3. 사업 비전 및 전략 “ 기존 사업에서 축적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수평적 사업 확장을 통해 한솔의 Vision 인 교육 ( 출판 )/ 생활환경 / 문화 사업으로의 확장을 추진할 것임. ” Ⅰ. 회사소개 강한한솔, 행복한 한솔인 ~ 2005 년 2006 년 Best Hansol 2005 Great Hansol 2008 2007 년 2008 년 2011 년 ~ Major 교육 출판 생활환경 그룹으로 도약 Global Leadership 확보 교육 · 생활환경 · 문화 그룹 교육 · 생활환경 · 문화 그룹 기존 사업 중심의 역량 강화 기존 사업 중심의 역량 강화 유아교육 전문기업 유아교육 전문기업 영유아 / 초등에서 중등 / 고등 / 성인시장 까지 연령 Coverage 확대 해외시장 ( 중국 / 동남아 등 ) 적극 진출 교육사업영역에서 출판 / 미디어 사업으로 사업영역 확장 New Hansol 2011 2009 년 2010 년

5 Mobile App 1. 추진목표 및 전략 조직원간 소통 활성화 및 현장 중심의 Anytime, Anywhere 모바일 오피스 실현 Ⅱ. 구축사례 언제, 어디서나 소통하고 공유하는 오피스 한솔로 (GW) 통합계정관리 (SSO) Hybrid Type 메뉴 페이지 및 보안 강화 e 메일, 전자결제, 게시판, SMS 등 협업 경영정보 경영정보 및 핵심성과지표 관리 조직별 영업실적 실시간 지원 나비로 (SFA) 현장 효과적 업무 Top10 ( 수업, 진도, 집금 … 등 ) 고객 / 회원 관리 및 조직 소통 활성화 교수지침서 과목별 교수 지침서 e-Book 지원 수업 동영상 제공 제품 상담 시 멀티미디어 자료 제공 실시간 협업 정보 공유 실시간 소통 스마트 워크 5

6 Mobile App 6 2. 기술적 배경 Ⅱ. 구축사례 HTML5, CSS3 웹 표준 지원 모바일 플랫폼에 제한 없음 클라우드 개념에 적합 Device 기능 접근 제한 NativeApp 內 Web 포함 디비이스 기능 사용 가능 다양한 플랫폼에 동시 지원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코드 재 활용성 제공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미들웨어 중복투자 방지 플랫폼에 대한 단일 화면 개발 지원 Mobile Platform MEAP HyBrid WebApp 모바일오피스 안드로이드 사용자 70% 아이 폰 사용자 25%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 개발 필요

7 Mobile App Desk Top 7 3. 서비스 구성도 기존 데스크 톱과 모바일은 향후 유지보수 및 운영 관점에서 가능한 통합 Ⅱ. 구축사례 DB 서버 Web App Server Smart Phone (iPhone/Android) SAP(ECC6.0) 한솔로 그룹웨어 전자결재 웹메일 나비로 BW 시스템 XML RFC 지침서 ※ 후선 업무 통합 (Middle & Back-office)

8 Mobile App 8 4. 구현기술 Ⅱ. 구축사례 Native App 데이터 통신 Web App 프레임 동영상 안드로이드 Native App 개발 아이폰 Native App 개발 HTML5, CSS3 지원 다양한 모바일 플래폼 지원 JQuery Mobile 선정 기간계 & 모바일 상의 데이터 통신 XML 데이터 통신 통신시 보안 방법 제시 동영상 스트리밍 서버 구축 Native App Player 개발 mp4, mp3 지원 모바일 오피스 모바일 앱 배포 안드로이드 앱 배포용 사내 웹서버 구축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구현 배포 용이 및 비용 절감 아이폰 앱 배포용 사내 웹서버 구축 (EIS 고려, 마켓 배제 ) Apple 의 기업용 라이센스 구매 ( 연간 $600) : IOS Developer Enterprise Program 등록 등

9 Mobile App 5. 도입효과 업무 방식의 변화로 업무 효율 및 생산성이 증대되고, 궁극적으로 스마트 워크 환경 제공. 9 Ⅱ. 구축사례 업무 개선 외근 / 출장 … 등 이동을 통한 업무 수행 동선간 업무처리 및 현장 중심 업무 이동 문제의 즉각적인 대응에 따른 신뢰성 향상 환경 개선 사용자 중심 UI 제공 조직원 / 고객 소통 활성화 스마트 워크 환경 제공 비용 절감 In house 개발 ( 개발비, 역량강화 ) 조직 업무 효율 및 생산성 향상 Peak Time 시스템 부하분산 사용자 수 3,200 명 일일 평균 1,500 명

10 Mobile App 스마트 폰의 장점과 관련 기술을 접목하여 업무 혁신 및 Smart Work 추구 10 브랜드 앱 물류 관리 공간 정보 공간 효율화 회사 브랜드 제고 및 홍보 물류 이동 경로 추적 및 RFID 을 통한 자동 입출고 시스템 구축 검토 LBS&GIS Service 위치와 공간 정보를 이용한 Smart 활동 지원 전국 영업점의 스마트 워크 센터 추진 임차 비용 절감 및 원격지 근무제 도입 ’15 년 디지털교과서 전면 개발 적용 신규 사업 영역 창출을 위한 스마트 러닝 도입 방안 BE SMART 스마트 러닝 Ⅲ. 향후 과제

11 Mobile App Mobile Image 한솔로 GW 통합계정 (SSO) 한솔인 – 조직원 정보 우체국, 전자결제, 공문 게시판, 통합 voc 제공 모바일 EIS JQuery Mobile 이용 WebApp 개발 OSMP(One Source Multi Platform) 지원 시연 [ 참고 ] 11

12 Mobile App Mobile Image [ 참고 ] 나비로 공지사항 시간표 진도확인 회원주소록 SMS 보내기 입금 / 배분 동영상 지침서 ebook, 동영상 지침서, 음 원파일 제공 상담자료 카탈로그, 수업동영 상, DVD 동영상, 교재 보기, TV CF 12

13 Mobile App Cloud Bread 13 [ 참고 ] “ 종이책 구름빵을 Interactive eBook 으로 제작 ” “iPad, iPhone, Android Version 으로 제품화 ” 2011 년 스마트앱 어워드 전자책 부분 대상 수상 Apple Appstore Rewind 2011 베스트 iPad App 선정 개발사 : Hancom, Inc. User : 2 세 ~ 9 세 출시일 : for iPad: 2011.02.16. for iPhone: 2011.05.03. for Android: 2011.07.06. 콘텐트 ∙ 나레이션 ∙ 배경음악 ∙ 퍼즐 ∙ 색칠놀이 ∙ 게임 ∙ 인터렉션 효과 (User Interaction) Interactive effect + = Interactive eBook 멀티 언어 패키지 한국어 + 영어 단일 언어 패키지 영어 단일 언어 패키지 한국어 시연

14 Mobile App Cloud Bread 14 [ 참고 ]

15 Mobile App 15 “ 앨빈 토플러 ” 의 가상 시나리오 아프리카 대륙의 어느 강 유역에 원시민족이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백인들이 그 인근 강 상류에 큰 댐을 만들고 있었다. 그 때문에 10 년 후면 강이 말라 생활 환경에 커다란 변화가 생길 것인데도 이를 모르는 원시인들은 후손들에게 고기 잡는 법, 카누 만드는 법, 사냥 법, 농사 짓는 법을 가르치고 있었다. 그 후 댐이 완공되니 강물이 말라 원시 종족과 그들의 문화는 지구상에서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 맺음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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