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독서 COP ”READERS”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1974 년생 ( 만 38 세 ) -> 33 세인 나는 그동안 뭐했지 ? - 약 45 권 저서 집필 /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 약 200 만부 판매 !! - 그의 꿈은 ? 10 년 안에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독서 COP ”READERS”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1974 년생 ( 만 38 세 ) -> 33 세인 나는 그동안 뭐했지 ? - 약 45 권 저서 집필 /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 약 200 만부 판매 !! - 그의 꿈은 ? 10 년 안에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Presentation transcript:

1 독서 COP ”READERS”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2 - 1974 년생 ( 만 38 세 ) -> 33 세인 나는 그동안 뭐했지 ? - 약 45 권 저서 집필 /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 약 200 만부 판매 !! - 그의 꿈은 ? 10 년 안에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학교, 병원 100 개 짓기 프로젝트 선포 추 진. - 이지성 카페 ( 꿈꾸는 다락방 ) : http://cafe.daum.net/wfwijs ( 폴레폴레 )http://cafe.daum.net/wfwijs 운명을 바꾸는 책 읽기 프로젝트

3 “ 절실하게 꿈에 매달려야 합니다. 그 절실한 마음이 재능과 스펙을 가 진 사람들을 압도하게 되고, 거기에 서 기적이 생기는 겁니다.” “ 절실하게 꿈에 매달려야 합니다. 그 절실한 마음이 재능과 스펙을 가 진 사람들을 압도하게 되고, 거기에 서 기적이 생기는 겁니다.” “ 자기계발은 자기를 위해서 하는 것 이 아니라, 남을 위해서, 자본주의 사회에서 비참하게 사는 사람들을 위해 하는 것이다.” 절실히 매달려야 해 ! 나의 꿈을 위해 !?

4 100 일에 33 권 ~!! 1 년에 365 권 독서프로젝트 독서의 단계 !?

5 “ 오늘도 나는 책을 읽는다 !” 하루 세번 ~!! 자기암시가 중요 ~!! 꾸준한 독서일기 ~!! 거대한 산맥도 한 걸음부터 시작되는 법이지요. 자신을 믿고 용기를 내세요 ! 미래는 행동하는 자의 것이니까요 ^ ㅇ ^ 한 권의 책은 하나의 세상이다. 도서관의 수많은 책들은 아직 도 모르는 세상이 이렇게 많다 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표지든 작가든 내용이든 마음에 끌리는 책을 33 권 산다. 1 주일에 2 권씩 읽기. 독서 성공 미션 !?

6 작가와의 인터뷰를 위한 팁 1. 저자인 CEO 에게 정중한 메일을 보낸다.  책을 한 권 정도 출간한 중소기업 CEO 를 만나는 것 부터 시작하자. 만나고 싶은 CEO 를 정했다면 만남 의 목적을 분명히 밝히고 정성껏 자신을 알리는 정중 한 메일을 보낸다.  직접 손으로 쓴 편지와 간단한 선물을 보내는 방법도 좋다 ! 장사가 잘 되는 포장마차나 단골 카페 사장님 을 만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 ! 그들도 훌륭한 CEO 다.

7 작가와의 인터뷰를 위한 팁 ( 편지쓰지 ) 안철수 원장님께, 안녕하세요 ? 저는 알약을 싫어하는 김태호라고 합니다. 이렇게 갑작 스러운 편지가 원장님께 혹시라도 폐를 끼치지 않을지 걱정이지만 제 간절한 마음 때문에 용기를 내보았습니다. 과 란 책을 읽고 참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독서 부분 과 앞으로 변화해가는 이 시대의 상식과 비상식의 판단에 대해 이야 기 해주신 부분이 제게 큰 충격이였고, 이제 막 책을 읽기 시작한 저에 게는 큰 힘과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대선에 출마 하실건지 안철수 원 장님을 꼭 만나 뵙고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당돌한 부탁인 줄은 알고 있습니다만 너무나 간절하기에 이렇게 편지 를 씁니다. 꼭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8 작가와의 인터뷰를 위한 팁 때로는 백 권의 책보다 한 사람과의 만남이 더 큰 변화를 불러올 수 도 있다. 성공한 CEO 들을 만나 그들로부터 배우자. 2. 인터뷰 대상에 대한 자료를 찾아 정리하고 인물을 분석한다.  인터뷰 대상이 되는 CEO 의 책을 한 번 더 읽고 요점과 느낀점을 정리한다. 인터넷이나 일간지 등을 통해 소 개된 자료도 모아 인물을 분석한다. 배울점이 무엇인 지를 중심으로. 감정이입해보자.

9 작가와의 인터뷰를 위한 팁 3. 질문 목록은 10 개 이상 작성한다.  인터뷰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단순히 그의 이야기를 듣는 것 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 배울 점 ’ 을 찾는 것이다. 한가지 더 ! 준비물 : 3 시간 이상 녹음할 수 있는 녹음기, 필기구, 노트, 파일. 거울 앞에 서서 헤어스타일과 옷차림이 깔끔한지 살펴보자

10 CEO 인터뷰를 위한 팁 질문 목록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① CEO 가 되기까지의 인생역정 ②경영인으로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삶의 터닝포인트 ③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 ④영향을 받은 사람들과 이유 ⑤추천 도서 목록 ⑥슬럼프나 실패 극복 방법 ⑦신입사원 때와 CEO 가 된 후의 가장 큰 차이점 ⑧일정 및 시간관리 방법 ⑨ CEO 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필수덕목 ⑩앞으로의 계획

11 나의 도전 ~!! 100 일 30 권 리딩 시작 ~! 5월 2일5월 2일 START!!

12 너 정말 할수있니 ? 그의 이름은 로저 베니스터 !! “ 인간은 1 마일 (1609m) 을 4 분 안에 뛸수 없다 !!”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마의 4 분대를 돌파 !! “3 분 59 초 4” 로저 베니스터의 성공 후 한달뒤엔 10 명이 성공 1 년뒤엔 37 명이 성공 2 년뒤엔 약 300 명의 선수가 성공함. 불가능이라는 담장은 뛰어 넘으라고 존재하는것이다 ! 인간은 한계를 뛰어넘어 진보하는 존재이다 ~! 당신이 하지 못한다고 말한다면, 당신이 맞습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하면, 그것도 당신이 맞습니다. 그럼 과연 나는 어느쪽에 속할까요 ?

13 실천과 행동없이 늘 생각만 하다보면 변하는 건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14 연습광 ( 달인 ) 김병만

15 “ 정말 많은 분들이 저를 보고 웃으실 때, 저는 그 웃는 모습을 보고 행복합니다. 잠을 더 못자더라도 녹화 날이 기다려질 정도로 행복합니다 ” “ 키가 작아서 안 된다고 하는 말을 수없이 들었기 때문에 키를 탓하기 보 다 키 때문에 더 노력합니다.”. “ 정말 많은 분들이 저를 보고 웃으실 때, 저는 그 웃는 모습을 보고 행복합니다. 잠을 더 못자더라도 녹화 날이 기다려질 정도로 행복합니다 ” “ 키가 작아서 안 된다고 하는 말을 수없이 들었기 때문에 키를 탓하기 보 다 키 때문에 더 노력합니다.”.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16 그렇게 읽으면 내용이 다 기억나나요 ? 아령 한 두 번 든다고 근육이 생기냐 ? 독서도 마찬가지 얏 !!

17 시간이 되게 많으신가 봐요 ? 빌 게이츠는 1 주일에 5 권의 책을 읽는다고 한다. 빌 게이츠가 여러분들보다 한가할까요 ? 우선순위를 먼저 두는 것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18 그렇게까지 해야하나요 !?

19 “ 사람은 두 가지를 통해 배운다. 하나는 사랑 을 통 해서 다른 하나는 책 을 통해서이다 ” - 윌 로저스 - 를 읽기 전이나 읽은 뒤나 똑같다면 그는 를 읽지 않은 것이다. - 정자 를 읽기 전이나 읽은 뒤나 똑같다면 그는 를 읽지 않은 것이다. - 정자

20 를…를… 읽고 나는 변화되었나 ?

21 읽은 책 ~! 1. 자기혁명 / 박경철 2. 달려라 정봉주 / 정봉주 3. 스님의 주례사 / 법륜스님 4. 기도 / 법륜스님 5. 스티브잡스 / 스티브잡스 6. 닥치고 정치 / 김어준 7. 설득의 심리학 2 / 로버트 치알디니 8.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 칼 필레머 9. 아프니까 청춘이다 / 김난도 10. 남자의 물건 / 김정운 11. 내일로 !! 기차로 !! / 권다현 읽어야 하는 책 ~! 1. Smart Thinking / 아트 마크먼 2. 현대카드 이야기 / 이지훈 3. 안철수의 서재 / 이채윤 4. 안철수의 생각 / 안철수 5. 멈추면 비소로 보이는 것들 / 혜민스님 6. 시인의 오지기행 고요로 들다 / 박후기 7. 아내 꽃 피다 / 요시다케 데루코 8. 바람이분다. 당신이 좋다 / 이병률 9. 주기자 / 주진우 10. 정의란 무엇인가 / 마이클센델

22 결론 꾸준한 독서 습관을 통해 나만의 성공의 길을 찾자 !

23

24


Download ppt "독서 COP ”READERS”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1974 년생 ( 만 38 세 ) -> 33 세인 나는 그동안 뭐했지 ? - 약 45 권 저서 집필 /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 약 200 만부 판매 !! - 그의 꿈은 ? 10 년 안에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