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DBMS 레포트 교 과 목 : 데이터베이스보안 담당교수 : 안미정 학 과 : 사이버경찰 학 번 : 10111025 이 름 : 이 정 수 출 제 일 :2013,03,18.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DBMS 레포트 교 과 목 : 데이터베이스보안 담당교수 : 안미정 학 과 : 사이버경찰 학 번 : 10111025 이 름 : 이 정 수 출 제 일 :2013,03,18."— Presentation transcript:

1 DBMS 레포트 교 과 목 : 데이터베이스보안 담당교수 : 안미정 학 과 : 사이버경찰 학 번 : 10111025 이 름 : 이 정 수 출 제 일 :2013,03,18

2 목차목차 1.DBMS 란 2.DBMS 종류 2-1 Oracle 외산 2-2 Tibero 국산 3-3 MySQL 3. 결론 4. 출처

3 데이터베이스 란 사전적 의미 ^^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정리 · 보관하기 위한 기본 소프트 웨어. DBMS 는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수행과정인 데이 터의 추가, 변경, 삭제, 검색 등의 기능을 집대성한 소프트웨어 패키지이 다. DBMS 는 계층형과 네트워크형, 그리고 관계형으로 나눠지며 최근에 는 관계형이 DBMS 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계층형에서는 이름과 같이 계 층구조로 데이터를 보존유지하게 되는데 데이터를 대분류, 중분류, 소분 류 등으로 분류 · 정리할 수 있을 경우에 계층형 DBMS 가 적용된다. 네트워 크형에서는 데이터끼리의 상호관계를 네트워크로 나타내는데 대규모 데 이터베이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엔 객체 지향 기술을 사용한 DBMS 도 제품화돼 있다. 관계형에서는 DBMS 가 정보계 시스템용으로 업계표준이 되어 있는데 최근엔 트랜잭션 처리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계 의 DBMS 로도 사용되게 됐다. 정보계 시스템용 DBMS 는 기간시스템에 서 축적한 데이터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검색 · 가공하도록 하기 위한 시스 템으로 영업의 기획 등 여러 면에서 클라이언트 / 서버 시스템에 대응하기 쉽도록 돼 있는 것이 그 특징이다.

4 DBMS 종류 - 외산 - Oracle MS SQL-Server DB2 Sybase dBase FoxPro MS Access - 국산 - CUBRID Tibero 티맥스소프트 ALTIBASE - 공개 S/W- MySQL PostgresSQL 큐브리드

5 Oracle 외국 미국 오라클사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RDBMS) 의 이름. 유닉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RDBMS 로는 현재 가장 널리 사 용되는 대표적인 제품의 하나이다. 검색이나 업데이트용 언어로 는 국제표준화기구 (ISO) 에서 표준화한 구조화 조회 언어 (SQL) 가 표준으로 되어 있다. 관계형 데이타베이스 관리 시스템이다. 즉, 추상적인 데이타 타입과 메소드와 같은 객체 지향적인 구조 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버전 8 에서부터 지원한다. 객체 - 관계형이라는 말은 이러한 객체지향적인 특성을 지닌 오 라클이 객체간의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일 말한다. 하나의 객체가 또 다른 객체를 포함할 수도 있다. 다중값속성등에 대한 해결을 간단히 할 수 있다.

6 Tibero 국산 티베로는 티베로사에서 제작한 한국산 데이터베 이스 관리 시스템이다. 오라클에 대한 대체품으로 개발하여 SQL 등이 오 라클과 거의 유사하다. 오라클과 유사하므로 편리한 마이그레이션이 가 능하다.

7 MySQL 공개 S/W 표준 데이터베이스 질의 언어인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을 사용하는 개방 소스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RDBMS). 매우 빠르고, 유연하며, 사용하기 쉬운 특징이 있다. 다중 사용자, 다중 쓰레드를 지원하고, C, C++, Eiffel, 자바, 펄, PHP, Python 스크립트 등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 스 (API) 를 제공한다. 유닉스나 리눅스, 윈도 운영 체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LAMP, 즉 리눅스 운영 체제와 Apache 서버 프로그램, MySQL, PHP 스크립트 언어 구성은 상호 연동이 잘되면서 도 오픈 소스로 개발되는 무료 프로그램이어서 홈 페이지나 쇼핑몰 등 일반적인 웹 개발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mySQL 은 오픈 소스 라이선스를 따르기는 하나 상업적으 로 사용할 때에는 상업용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한다.

8 결론  현재 많은 DBMS 가 유포되어 있습니다.  DBMS 중 가장 유명한곳은 Oracle 이며,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DBMS 는 유료판과 무료판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사용하기 편한지 일반 사용자가 편한지 에 따라 자기의 기호에 맞쳐서 사용해야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국산에서 발명한 티베로것이 일 반사용자로서 인상적이며 나중에 기업에서 사용 하기도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9 출처  네이버 지식 백과사전  http://cafe.naver.com/buldon/4277 http://cafe.naver.com/buldon/4277  http://blog.hankyung.com/lovesulk/4717599 http://blog.hankyung.com/lovesulk/4717599  http://prof.ysu.ac.kr/mjahn http://prof.ysu.ac.kr/mjahn

10 끝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DBMS 레포트 교 과 목 : 데이터베이스보안 담당교수 : 안미정 학 과 : 사이버경찰 학 번 : 10111025 이 름 : 이 정 수 출 제 일 :2013,03,18."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