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오대명 한선규 최민철 지봉욱 정성우. 외부로부터의 불법적인 침입을 막아서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의미한다. 인터넷 망의 연결로 인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가능해져 서 정보 유출이 자주 일어남으로 이를 방지해야 한다.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시스템이 손상되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오대명 한선규 최민철 지봉욱 정성우. 외부로부터의 불법적인 침입을 막아서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의미한다. 인터넷 망의 연결로 인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가능해져 서 정보 유출이 자주 일어남으로 이를 방지해야 한다.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시스템이 손상되지."— Presentation transcript:

1 오대명 한선규 최민철 지봉욱 정성우

2 외부로부터의 불법적인 침입을 막아서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의미한다. 인터넷 망의 연결로 인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가능해져 서 정보 유출이 자주 일어남으로 이를 방지해야 한다.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 호해야 한다. 홈쇼핑이나 홈뱅킹으로 인한 개인의 비밀번호나 신상 명 세 등이 유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하드웨어 일체형 제품으로 최대 80Gbps 처리속도와 보안 위협 방지 기능을 갖췄다. 방화벽은 보안 탐지를 하다보면 네트워크에 시스템 성능 이 느려지는 부작용이 나타난다. 이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하여 빠른 속도로 보안위협 탐지를 할 수 있다 시스템 지연은 100 만분의 3 초 (3 ㎲ ) 수준으로 사실상 시스 템 지연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수준이다. 제품 기능 중 침입방지 (IPS) 를 11Gbps 속도로 처리해 비 슷한 가격대의 다른 차세대 방화벽보다 5 배 빠르다.

4

5 ` 차세대 IBM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 성능을 강화 해 네트워크에서 사용자의 행동 분석과 애플리케이션의 정밀감시를 통해 예방 기능을 높였다. `IBM 큐레이더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플랫폼 ` 에 보안 공 격 탐지 기능을 강화 `IBM 시큐리티 큐레이더 인시던트 포렌식 ` 으로 외부의 정교한 공격과 내부의 비인가 행위로부터 네트워크를 보 호한다.

6 IBM 시큐리티 네트워크 프로텍션 XGS 5000 으로 불린다. XGS 5000 은 이미 검증된 IBM 시큐리티 네트워크 침입 방 지 시스템의 주요 보안 기능을 발전시킨 것으로, ‘ 제로 - 데 이 ’ 보안 공격 등에 대한 방어 기능을 포함한다. IBM 의 첨단 위협 방어 플랫폼을 통해 향상된 감시 기능이 적용돼, 이상현상 탐지 및 이벤트 연계기능을 활용한 더욱 향상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7 기업 내 설치된 보안 솔루션에서 발생된 이벤트 정보, 로그정보 등을 취합, 상관관계를 실시간 분석해 실시간 발생하고 있는 보안 위협에 대한 가시성을 IP 기반, 행위 기반, 사용자 기반 등 다차원적인 관점으로 제공해준다

8 IT 보안 팀 각자가 보안사고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조사 하도록 돕는다. 인텔리전스 피드로부터 얻은 공격패턴과 관련된 상황 테 스트에도 활용된다. 보안 팀은 방대한 양의 네트워크 트래 픽 검사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보안 분석가 는 큐레이더를 이용해 사고와 관련된 보안 데이터를 신속 하게 수집할 수 있다.

9 칩내에 암호기능과 안전한 저장기능, 전자서명기능, 단말 시스템의 무결성 검증기능 등이 들어있으며 개발된 보안기술을 기존 보안기능 칩에도 올려 스마트폰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칩이 장착된 스마트폰에 해킹시도가 이뤄지면 경고메시지 가 뜨면서 사용자에게도 알려준다.

10 보안칩의 크기는 10 원짜리 동전의 크기로 5mm x 5mm 정도다. 안드로이드폰 용으로 개발했으며 칩 이름은 ' 미모 (MeeMo)' 라 명명했다.

11 카스퍼스키 프러드 프리밴션 (KFP) 이용자가 피싱사이트에 접속하는지 기기 보안성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면서 금융회사 서버에서 이용자 기기와 결 제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증해 이상 행동을 탐지한다. 금융회사 서버용 제품이 모든 거래를 모니터링하며 사기 성 거래를 판별해 비정상 거래를 차단한다.

12 제큐어익스프레스멀티 제큐어익스프레스멀티는 이메일에 암호화돼 첨부된 신용 카드 청구서, 급여 명세서 등 각종 고지서를 별도의 설치 파일 없이 주민번호나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13 인력 수요 4 년간 14 %씩 증가 예상 배재대, 서원대, 중앙대 개설 2013 학년도 성신여대가 융합보안학과 개설 2011 학년도 서울여대가 정보보호학과, 경기대가 융합보 안학과를 신설 2013 학년도 아주대는 정보컴퓨터공학과에서 소프트웨어 보안 전공을 별도 선발

14

15 컴퓨터보안학과 보안 솔루션 개발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유지, 보수 하는 업체, 시스템 운영 및 보안관리 업체, 국가정보보호 관련기관과 ISP 업체, 기업체 전산실로 취업하게 된다.

16 스마트보안학과 모바일 보안 프로그램 개발업체에 취업하거나, 무선 네트 워크 관련업체, 컨텐츠 및 응용 보안업체로 나간다.

17 사이버포렌식학과 사이버포렌식학과는 범인을 추적하고 검거하는 것을 교육 하는 학과다. 사이버 포렌식 업체로 취업하거나 국가 경찰요원, 병역 전 문 요원으로 입대, 정보보호 관련 업체로 취업할 수 있다.


Download ppt "오대명 한선규 최민철 지봉욱 정성우. 외부로부터의 불법적인 침입을 막아서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의미한다. 인터넷 망의 연결로 인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가능해져 서 정보 유출이 자주 일어남으로 이를 방지해야 한다.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시스템이 손상되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