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C 의 역사. Pc 의 정의 개인의 용도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소 형 컴퓨터. 흔히 PC 라는 약칭을 사용 ‘ 퍼스 컴 ’ 이라고도 한다. 개인이 살 수 있을 정도의 싼값으로 보급되 고 있는 컴퓨터를 말하며, 개인의 목적 · 용도 에 따라 연산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PC 의 역사. Pc 의 정의 개인의 용도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소 형 컴퓨터. 흔히 PC 라는 약칭을 사용 ‘ 퍼스 컴 ’ 이라고도 한다. 개인이 살 수 있을 정도의 싼값으로 보급되 고 있는 컴퓨터를 말하며, 개인의 목적 · 용도 에 따라 연산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Presentation transcript:

1 PC 의 역사

2 Pc 의 정의 개인의 용도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소 형 컴퓨터. 흔히 PC 라는 약칭을 사용 ‘ 퍼스 컴 ’ 이라고도 한다. 개인이 살 수 있을 정도의 싼값으로 보급되 고 있는 컴퓨터를 말하며, 개인의 목적 · 용도 에 따라 연산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컴퓨터 를 이용한 제품이다.

3 apple 스티브 잡스 (Steve Jobs) 는 1976 년 고교 선 배인 워즈니악 (Steven Wozniak) 과 함께 개 인용 컴퓨터 (PC) 인 ' 애플 (Apple)' 을 개발하 게 된다.

4 apple2 애플 1 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뒤, 1977 년 4 월 웨 스트코스트 컴퓨터 페어에서 워즈니악은 ‘ 애플 II’ 를 발표하기에 이른다.

5 특징 애플 II 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게임 기능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가정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 적의 장비였다. 메모리를 추가로 64KB 까지 설치할 수 있던 것도 큰 장점이었다. 애플 II 가 게임 시장을 장악하게 된 것은 저장장치 의 힘이었다. 애플 2 의 초기 제품은 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를 저장장치로 채택했지만, 이듬해 플로피 디스크 저장장치인 디스크 II 를 발표한 것이 인기의 시발점이었다.

6 IBM-pc 1981 년 IBM 이 16 비트 CPU 인텔 8088 을 이용한 IBM PC5150 을 발표하고부터 퍼스널 컴퓨터는 본격적인 사무용 컴퓨터의 활로를 찾았다.

7 특징 16 비트 퍼스널 컴퓨터시대의 특징은 이용자의 흥미가 주로 하드웨어 에서 퍼스널 컴퓨터를 소화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바뀌었다 마이크로 컴퓨터시대에는 취미 정도를 벗어나지 못하던 소프트웨어 였지만 16 비트가 발표됨으로써 퍼스널 컴퓨터를 실용적으로 소화시 킬 수 있는 워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데이타베이스 소프트웨어 등의 응용소프트웨어가 대량으로 쏟아져 나왔다. pc5150 은 ms 와 공동 개발한 ms-dos 를 사용했다. ms-dos 는 IBM 제품 전용이었지만, 이와 완전히 호환되는 ms-dos 가 일반소비자 및 ibm 호 환 pc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판매돼었다. 컴팩, 델, hp 등의 여러 제조사에서 ibm 호환 pc 를 대량으로 생산판매 하였고, 이는 pc 시장에 엄청난 양적팽창을 가져왔다.

8 msx 1983 년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와 일본의 아스키가 각 PC 간의 호환성을 목표로 만든 8 비트 퍼스널컴퓨터의 통일 규격이다.

9 msx2 MSX2 가 발표될 즈음,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사는 MSX 사업에서 슬그머니 발을 뺐다. 결과적으 로, MSX 는 향후 일본 중심의 시장으로 개발됐다. 다양한 칼라의 지원을 가능토록 한 VDP 의 개선, 점 차 확대되어 가는 디스크 드라이브의 보급으로 MSX 에 보다 양질의 게임이 등장할 수 있었다.

10 mac 1984 년에 apple 은 IBM 에 대항하여 매킨토시 컴퓨터를 선보였다.

11 특징 매킨토시 컴퓨터는 컴퓨터에 대한 전문 지식 이 없는 사람이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간 - 기계 인터페이스를 중시한 설계로 제작 된 것이 그 특징으로 사용하기 쉬운 개인용 컴 퓨터로서 매우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메킨토시 발표 후 얼마 동안의 시간이 지나자 사람들은 맥 (Ma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았고 판매 는 급속하게 줄었다.


Download ppt "PC 의 역사. Pc 의 정의 개인의 용도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소 형 컴퓨터. 흔히 PC 라는 약칭을 사용 ‘ 퍼스 컴 ’ 이라고도 한다. 개인이 살 수 있을 정도의 싼값으로 보급되 고 있는 컴퓨터를 말하며, 개인의 목적 · 용도 에 따라 연산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