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내가 존경하는 인물 6 학년 3 반 이윤택 빌게이츠 빌게이츠는 ??? 미국의 기업가. 본명은 윌리엄 헨리 게이츠 3 세 (William Henry Gates III) 이며, 1955 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변호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1967 년 레이크사이드스쿨.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내가 존경하는 인물 6 학년 3 반 이윤택 빌게이츠 빌게이츠는 ??? 미국의 기업가. 본명은 윌리엄 헨리 게이츠 3 세 (William Henry Gates III) 이며, 1955 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변호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1967 년 레이크사이드스쿨."— Presentation transcript:

1

2 내가 존경하는 인물 6 학년 3 반 이윤택

3 빌게이츠

4 빌게이츠는 ??? 미국의 기업가. 본명은 윌리엄 헨리 게이츠 3 세 (William Henry Gates III) 이며, 1955 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변호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1967 년 레이크사이드스쿨 (Lakeside School) 에 입학하면서부터 컴퓨터와 관계를 맺게 되었으며, 이곳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동창업 자인 폴 앨런 (Paul Allen) 을 만났다. 1973 년 하버드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하였다가 수학과로 전과하였다. 1974 년 폴 앨런과 함께 다트머스대학교에서 개발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베이직 (BASIC) 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소형컴퓨터에 쓰일 새로운 버전 (Altair Basic) 을 개발한 데 이어 1975 년 대학을 중퇴하고 뉴멕시코 앨버커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설립하였다. 1981 년 세계최대 컴퓨터회사 IBM 사로부터 퍼스널컴퓨터에 사용할 운영체제 프로그램 (DOS) 개발을 의뢰받 은 것을 계기로 지금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1995 년 8 월 ' 윈도 95' 를 출시함으로써 퍼스널컴퓨터 (PC) 운영체제의 획기적 전환을 가져왔 으며, 이는 발매 4 일만에 전세계적으로 100 만개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대기록을 세웠다. PC 의 급속한 확산과 더불어 세계 컴퓨터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면서 엄청난 부를 쌓아 《포 브스 Forbes 》지에서 선정하는 세계 억만장자 순위에서 13 년 연속 1 위를 차지하였고, 2009 년에도 1 위에 올랐다. 2008 년 6 월 27 일 자선활동에 전념하기 위하여 33 년간 이끌던 마이크 로소프트사의 경영에서 손을 떼고 공식은퇴하였다.

5 내가 빌 게이츠를 존경하는 이유는 빌 게이츠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끝까지 희 망을 잃지않고 마이크로 소프트라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든것 이 대단하고 요즈음에도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 는것 또한 놀랍다. 또, 이렇게 만든 컴퓨터 프로그 램이 아직까지도 잘 팔리므로 억만장자로 아직도 이름을 떨치고 있어서 존경스럽다.


Download ppt "내가 존경하는 인물 6 학년 3 반 이윤택 빌게이츠 빌게이츠는 ??? 미국의 기업가. 본명은 윌리엄 헨리 게이츠 3 세 (William Henry Gates III) 이며, 1955 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변호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1967 년 레이크사이드스쿨."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