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조장 – 김명철 부조장 – 유소정 팀원 – 김소연, 김대진, 정상혁.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4G 스마트폰 3. 4G 스마트폰 시대 4. 국내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국내 출시 현황 6. 향후 시장 전망.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조장 – 김명철 부조장 – 유소정 팀원 – 김소연, 김대진, 정상혁.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4G 스마트폰 3. 4G 스마트폰 시대 4. 국내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국내 출시 현황 6. 향후 시장 전망."— Presentation transcript:

1 조장 – 김명철 부조장 – 유소정 팀원 – 김소연, 김대진, 정상혁

2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4G 스마트폰 3. 4G 스마트폰 시대 4. 국내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국내 출시 현황 6. 향후 시장 전망

3 - 본 연구의 목적은 점점 세계화 되고 있는 - 스마트폰에 대해 스마트폰의 기술, 특성, 국 내외 시장의 전망을 연구함으로써 스마트 폰의 향후 전망을 알아볼 수 있다.

4 4G 란 ? - 4G 란 4 세대 4Generation 을 축약한 말이다. - 4G 의 정식 명칭은 'IMT-Advanced' 라 하여, 3G 에서 좀더 발전한 기술을 말한다. 4G 는 단 순히 데이터 속도만을 향상시킨것이 아니 라, 유선과 무선을 함께 접속 할 수 있다는 것 이다. 또한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된 네트워크 사용도 가능하게 된 것을 4G 라 한다.

5 - 2010 년 세계 이동통신시장의 관심은 온통 4G (4 세대 ) 에 집중돼 있다. 4G 는 새로운 이동통신 서비스 시대를 열게 되는데 바로 4 세대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이다. 4 세대 이동통신은 3 세대에 비하여 10 배 이상 빠 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4 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가 본격화 되어 가면서 실시간으로 멀티미디 어 서비스 다운을 가능 하게 한다.

6 - ITU( 국제전기통신연합 ) 이 사용자, 통신사업자, 단말기제조 사들의 의견을 총합하여 IMT-Advanced 의 기본조건을 제정 하였다. - 고속 무선환경의 경우 100Mbps, 정지 또는 무선환경의 경 우 1Gbps 의 데이터 전송 속도 구현. - IP 기반의 다양한 네트워크간의 끊임없는 서비스와 이동성 지원 ( 글로벌 로밍포함 ). - 기존 2G, 3G 시스템과의 연동과 타 4G 기술과의 상호 연동 성. - 무선랜 기술과 달리 항상 네트워크에 접속 가능한 상태 유 지. - 개방형, 표준형 구조 및 인터페이스. - 보안과 최소 네트워크 운용 유지비용. - 무선 접속 및 핸드 오프시의 최소 지연시간.

7 3-1. 4G 시대 개막과 변하는 모바일 시장 - 이동통신 시장은 음성통화만 가능했던 아날 로그 1 세대부터 빠르게 진화해 이제는 영상통 화와 다양한 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3G 시대가 열린 상태다. 그리고 앞으로는 웹 환경 이 PC 가 아닌 이동통신기기들 중심으로 재편 성되는 유비쿼터스 시대 4G 가 오게 된다.

8

9 - 4G 시대는 이동통신사들이 3G 네트워크 구축에 소 요된 비용을 어느 정도 회수한 뒤에야 4G 네트 워크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빨라야 2012 년이나 도입될 것으로 당초 전망되었지만, 스마트폰의 빠 른 확산과 보다 빠른 네트워크를 원하는 소비자 요 구가 높아지자 차후 시장을 내다본 이동통신사들 이 적극적으로 4G 를 검토하고 나선 것. 현재 유럽 지역에서는 LTE 기술을 기반으로 한 4G 서비스가 등장했으며, 세계 표준을 결정짓는 미국 시장에서 도 LTE 와 모바일와이맥스 서비스들이 도입되고 있다.

10 - 4G 가 도입되면 이를 지원하는 이동통신 단말 기도 변할 수밖에 없다. 더욱 빠른 데이터 전 송속도를 구현한다는 것은 다양한 웹 서비스 지원을 약속하는 것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단말기의 하드웨어 스펙도 상향되어야만 한 다.

11 -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모바일 (Windows Mobile) 을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국내 시장에서도 볼 수 있다. - 4G 분야에서 국내 기업들의 지적재산권 (IPR) 보 유수준은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기업의 이같은 기술경쟁력은 2010 년 이후 본 격화될 4G 시장에서 큰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 망하고 있다. 4G 상용화 초기에는 주로 장비매출 이 주류를 차지하겠지만, 향후 전 세계적으로 4G 서비스가 활발해질 경우에는 휴대폰 등 모바일 단 말기 시장에서 국내 업체들의 기술우위가 큰 부가 가치로 연결될 것이란 해석이다.

12

13

14

15

16

17 - 애플의 ‘ 아이폰 4G’ 가 미국에서 첫 공개되는 데 맞서 삼성이 같은 날 ‘ 갤럭시 S’ 를 전격 출시키로 확정함 에 따라 ‘ 아이폰 3G 대 옴니아 2’ 간 대전에 이은 또 한 번의 스마트폰 대전이 개막을 앞두고 있다. 통신 업종 전반의 호재 외에 또 다른 관심은 업계 라이벌인 SK 텔레콤과 KT 간 승부다. 갤럭시 S 를 포 함한 안드로이드 폰이 갖는 경쟁력, 아이폰 4G 의 국 내 출시 일정 등에 따라 양측의 명암이 갈릴 전망 이다. 하반기에는 기존 아이폰 독주 체제에서 안드로이 드 위주로 재편될 것이며 안드로이드 폰 단말 라인 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SK 텔레콤에 양호한 경 쟁 국면이 진행 될 것이다.

18  애플의 ' 아이폰 4G' 와 삼성전자의 ' 갤럭시 S' 가 정면 충돌한다. 공교롭게도 같은날 발표 되면서 이 같은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 다. 아이폰 4 갤럭시 S

19 아이폰 4

20 갤럭시 S

21 - 국내 스마트폰 경쟁을 촉발시킨 KT 는 아이폰 4G 를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알려졌다. 반면 SK 텔레콤은 아이폰의 AS 문제가 선결되 는 것이 우선이라는 입장이다. - 향후 스마트폰 시장을 전망해 보면 애플의 차 세대 스마트폰인 ' 아이폰 4G' 내놓고 국내 이 동통신업체인 KT 와 SK 텔레콤이 상반된 입장 을 보이고 있어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Download ppt "조장 – 김명철 부조장 – 유소정 팀원 – 김소연, 김대진, 정상혁.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4G 스마트폰 3. 4G 스마트폰 시대 4. 국내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국내 출시 현황 6. 향후 시장 전망."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