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치킨런 리더십 Leadership with 2007 펜타클러닝㈜ www.pentaclelearning.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713 현대벤처빌 20 층 2024 호 Tel 02 – 2040 - 6951~4 Fax 02 – 3412 - 2030.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치킨런 리더십 Leadership with 2007 펜타클러닝㈜ www.pentaclelearning.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713 현대벤처빌 20 층 2024 호 Tel 02 – 2040 - 6951~4 Fax 02 – 3412 - 2030."— Presentation transcript:

1 치킨런 리더십 Leadership with 2007 펜타클러닝㈜ www.pentaclelearning.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713 현대벤처빌 20 층 2024 호 Tel 02 – 2040 - 6951~4 Fax 02 – 3412 - 2030

2 1 Contents I. 교육개요 1. 교육 목적 2. 프로그램 특징 및 기본방향 II. 교육 내용 1. 상세 과정 설계 2. 모듈 별 학습활동 흐름도 3. 프로그램 코스 맵 4. 모듈 별 상세 내용 III. 교육 운영 1. 교육 운영 시간표 2. 교육 비용 및 준비물 3. 교육장 환경 IV. 교육과정 개발 및 프로그램 도입현황

3 2 치열한 무한경쟁과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모든 기업은 반드시 극복해야만 하는 도전과 위기 상황을 경험합니다. 치킨런 교육은 리더십 통합 모델과 핵심역량의 이해 / 체득을 통해 기업의 미래를 개척할 전략적 리더들을 양성하고, 기업 Vision 실현의 Change Agent 를 양성합니다. 1. 교육 목적 I. 교육개요 ▶ 전략적 리더 群의 양성 ▶ Vision 실현을 위한 변화 · 미래지향적 리더의 양성 ▶ 비전 - 혁신 - 관계 - 신뢰 - 성과 - 육성의 종합적 리더 역량 개발

4 3 ▶ " 치킨런 " 영화를 기반으로 Creative 중심의 교육 ▶ 실질적인 이론과 Activity, 토론과 강의가 통합된 재미있는 교육 ▶ 리더십 교육의 통합과 미래 지향 리더십 모델로의 발전 지향 I. 교육개요 2. 프로그램 특징 및 기본 방향 Approach Ⅰ  「성인은 언제 집중하는가 ? 」 - 재미있고 나와 연관이 있을 때...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 지루해도 참고... 」에 초점이 맞춰진 교육은 지양  영화라는 매체를 통하여 단순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리더의 역량과 행동을 모델링하여 스스로에게 적용  학습자의 관심과 흥미를 자극하여 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학습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교육後 현업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動因제공 재미있고 단순명료하고 도움이 되고 현업적용도가 높아야 학습전략 : A.R.C.S. 모델 (Keller J.M, 1987)

5 4 I. 교육개요 2. 프로그램 특징 및 기본 방향 Approach Ⅱ Creativity Oriented  정보화 진전 및 지식 중심 사회의 도래에 따라, 이제까지는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일을 미리 생각하고 방향을 조 망할 수 있는 Creative-Leader 양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  五感을 자극하는 다양한 교육방법의 시도로 지식전수에서 그치는 교육이 아닌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교육을 지향 [ 20 세기 ] Blue color → White color [ 21 세기 ] Gold color

6 5 II. 교육 내용 1. 상세 과정 설계 Module 1 Movie Reflection Learning Video 추적 차트 (Chicken run) 등장인물 리더십 스타일 W/S 리더십 핵심역량 이해 개인별 학습목표 설정 Module 2 Role Modeling 등장인물의 리더십스타일을 모델로 구성 Scenario 순서에 따른 핵심역량별 학습 Chap.1 : 새로운 세상을 향해 - 비전공유 / 혁신추구 Chap.2 : 다 함께 나는 거야 - 관계형성 / 팀웍구축 Chap.3 : 계속페달을 밟자 - 성과창출 / 팀원육성 Module 3 Make It Yours! 핵심역량 계발 계획 수립 후배 유형별 지도 / 육성계획 수립

7 6 2. 모듈 별 학습활동 흐름도 II. 교육 내용 주요 내용  각 leadership 역량의 개념에 대한 학습  게임을 통하여 직접 체험하면서 리더십 역량 체득  느낌 공유 및 학습 내용 요약 및 정리  리더십 모델을 실천하기 위한 액션 플랜 도출  학습 내용 요약 및 정리 강의 체험 발표 및 정리 개별 활동 발표 및 정리

8 7 3. 프로그램 코스 맵 (1) II. 교육 내용 Make Your Leadership Engine Make Your Leadership Engine  리더십 역량진단 / 내가 알고 있는 리더 나는 어떤 리더인가 ?  본인의 성격과 역량에 맞는 학습목표 설정 무엇을 학습할 것인가 ?  주인공을 Role Model 로, 영화를 매개로 한 학습 누구를 보고 배울까 ?  3 개 테마 (× 각 2 개 역량 ) 6 개 역량중심 학습 무엇을 배울까 ?  토론 / 느낌 공유 => 역량개발계획 수립 어떻게 정리할까 ?

9 8 새로운 세상을 향해 비전공유 혁신추구 3. 프로그램 코스 맵 (2) II. 교육 내용  3 개 테마 (× 각 2 개 역량 ) 6 개 역량중심 학습 무엇을 배울까 ? 다 함께 나는 거야 관계형성 팀웍구축 계속 페달을 밟자 성과창출 팀원육성  Block Together  비전설정 실습  혁신추구게임 key Factor : 신뢰 / 팀웍  신뢰형성 기본스킬 - 적극적 경청 테스트  몰입과 과제실력 함수 key Factor : Coaching  Coaching Style 진단  Coaching Cycle (4P)  성과를 위한 지시와 피드백

10 9 [Module Ⅰ - Movie Reflection Learning] 1. 치킨런 영화시청을 통해 등장인물의 리더십 스타일 이해 및 시사점 도출 2. 시청 전, 후 W/S 을 통해 리더의 핵심역량을 도출하고 각 역량별 개괄적 이해 3. 개인별 학습목표 설정 학습개요 ContentsTool 1. Video 추적 차트 : Chicken Run 시청 2. 등장인물 리더십 스타일 W/S 3. 리더십 핵심역량 이해 1. VTR 시청 (Sample 참조 ) ▶ 리더십 필수 조건에 따른 영화내용 따라잡기 2. 사전 핵심 역량 도출 후 W/S (Sample 참조 ) 3. 6 개 핵심 역량별 개괄적 이해 및 W/S 결과 비교 4. 모듈 별 상세 내용 II. 교육 내용

11 10 1. 리더로서 구성원에게 성장의 비전을 제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스킬 학습. 2. 혁신추구의 필요성 및 방법 습득과 @ 세대 이해 Chapter 1 새로운 세상을 향해 CompetenciesContentsTool & Activity 비전 공유 능력 혁신 추구 능력 1. 비전의 개념과 비전수립방법 2. 비전공유 프로세스와 스킬 3. 혁신추구의 필요성과 방법 4. 환경의 변화와 @ 세대의 등장 5. 디지털 시대와 디지털 리더 1. MIE (Movie In Education) 2. 레고블럭 비전게임 혁신추구 게임 3. 팀 토의 - 비전설정과 공유 - @ 세대 특성과 이해 4. 모듈 별 상세 내용 II. 교육 내용 [Module II - Role Modeling]

12 11 1. 명확한 비전과 목표를 향해 전 구성원이 성공적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구체적 스킬 학습 2. 개인간 관계에서 출발하여 조직의 동기유발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 Chapter 2 다 함께 나는 거야 !! CompetenciesContentsTool & Activity 관계 형성 능력 팀웍 구축 능력 1. 신뢰형성의 원리 2. 적극적 경청 3.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4. 긍정적인 파워와 영향력 5. 임파워먼트 기본원칙 6. 개인과 조직의 동기유발 1. 적극적 경청 자기진단 3. 팀토의 - 신뢰의 원리도출 4. 팀활동 5. 게임 II. 교육 내용 [Module II - Role Modeling] 4. 모듈 별 상세 내용

13 12 1. 형성된 조직의 팀웍을 계속 유지하면서 성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을 학습 2. 코칭의 프로세스와 효과적인 지시 / 피드백 스킬 학습을 통해 팀원을 육성하는 구체적 스킬 습득 Chapter 3 계속 페달을 밟자 !! CompetenciesContentsTool & Activity 성과 창출 능력 팀웍 육성 능력 1. Performance Management 2. 성과향상 모델 3. 코칭 프로세스와 스킬 4. 효과적인 지시와 피드백 5. 멘토링과 카운셀링 1. 코칭의 프로세스 2. 팀활동 - 지시와 피드백 - 지시정확도 실험 3. 게임 - 후배육성게임 II. 교육 내용 [Module II - Role Modeling] 4. 모듈 별 상세 내용

14 13 1. 학습한 리더의 역량과 필수요소를 본인 상황에 맞게 받아들여 현업에 적용하기 위한 작업 2. 핵심역량 계발계획서와 후배 지도 / 육성 계획을 수립하여 액션플랜을 작성 학습 개요 ContentsTool & Activity 1. 핵심역량 계발계획 수립 2. 액션 플랜 작성 및 공유 1. 핵심역량 계발계획서 작성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 II. 교육 내용 [Module III - Make It Yours!] 4. 모듈 별 상세 내용

15 14 III. 교육 운영 1. 교육 운영 시간표 (20H) 모듈명시 간시 간내 용내 용도 구도 구 1 모듈 0 Introduction 3H E-DISC 진단 : 본인 및 팀원 진단 결과 공유 전체 학습 내용에 대한 소개 팀 파워 빌딩 리더의 필수조건 도출 및 영화 시청 가이드 팀 빌딩 게임 2 모듈 1 Movie Reflection Learning 3H Video 추적 차트 ( 치킨런 시청 ) 등장인물 리더십 스타일 W/S 리더십 핵심 역량 이해 개인별 학습목표 설정 비디오 시청 리더십 역량 진단 3 모듈 2 Role Modeling 1H 리더십 스타일 분석 : 등장 인물 별 3H Chapter 1 “ 새로운 세상을 향하여 ”( 비전공유 / 혁신추구 ) 비전의 개념과 비전수립 방법 비전공유 프로세스와 스킬 혁신추구의 필요성과 방법 디지털 시대와 디지털 리더 레고블럭 비전게임 혁신추구게임 팀 토의 ◈ 교육과정은 8 시간 과정, 12 시간 과정, 16 시간 과정, 20 시간 과정 등으로 운영됩니다.

16 15 III. 교육 운영 모듈명시 간시 간내 용내 용도 구도 구 3 모듈 2 Role Modeling 3H Chapter 2 “ 다 함께 나는 거야 ”( 관계형성 / 팀웍구축 ) 신뢰형성의 원리 적극적 경청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긍정적인 파워와 영향력 임파워먼트의 기본철학 개인과 조직의 동기유발 경청 자기 진단 팀 토의 : 신뢰의 원리도출 3H Chapter 3 “ 계속 페달을 밟자 !”( 성과창출 / 팀원육성 ) Performance Mangement 성과향상 모델 코칭 프로세스와 스킬 효과적인 지시와 피드백 멘토링과 카운셀링 후배육성게임 4 모듈 3 Make It Yours! 4H 핵심역량 실천 계획 및 후배 육성 계획수립 리더십 발휘 액션 플랜 수립 과정정리 핵심역량계발 계획서 작성

17 16 시간 / 내용진행방법비용 / 인 20 시간 리더십강의, 영화시청, 토론, 게임, 피드백 등 300,000 ( 단위 : 원 ) III. 교육 운영 2. 교육 비용 및 준비물  펜타클러닝㈜ : 교재, 치킨런 상황판, 포스터, 코칭퍼즐, 블록, 혁신게임도구, 크레파스, 수료증, 선물 등  강 사 : 노트북 및 비디오 자료, CD 자료  고 객 사 : 시설 기자재 확인 및 개인준비물 - 시설 기자재 : 빔프로젝터, 무선 마이크, 화이트보드 등 - 조 별 ( 문구 ) : 스카치테이프 (1 개 ), 유성매직펜 (3~4 개 ), 포스트 잇, 전지 (2 장 ) - 개 인 ( 문구 ) : 필기용 펜 - 조 편 성 : 5~9 명씩 4~6 조 편성 준 비 물준 비 물

18 17 ■ 특징 일반적인 강사의 정보전달 방식의 교육형태를 탈피하여 학습자들과 강사의 양방향 커뮤니케 이션으로 진행되므로 조별로 구분하여 상호간 에 서로 토론할 수 있도록 자리를 구성해야 함. 32 명 자리구성의 예 강사테이블 세팅 : 빔프로젝터, VTR, 노트북, 무선마이크, 전원멀티탭, 상황판, 코인, 선물, 게임도구 조별 세팅 - 조별 : 크레파스 (1 개 ), 스카치테이프 (1 개 ), 유성펜 (3 개 ) - 개인 : 교재, 펜 강의장 내부 : 포스터 장식 스크린 강사용 테이블 다과준비 III. 교육 운영 3. 교육장 환경

19 18 IV. 교육과정 개발 및 프로그램 도입현황 하나로 통신㈜ : 팀장리더십 ㈜새한 : 팀장 및 현장관리감독자 ㈜로커스 : 팀장 및 과장급 기아자동차㈜ : 팀장리더십 한국타이어㈜ : 2002 년 차세대리더십과정 / ( 관리자 ) 엘지전자㈜ : 핵심간부양성교육 / 과장급 ( 그룹장추천 ) 신한은행㈜ : 여성상담실장 능력개발과정 부산은행㈜ : 조직개발프로그램 / 지점장 및 본사 팀장 ING 생명 ㈜ : 팀장 및 간부사원 대한생명㈜ : 인재개발팀 내부강사 및 직원 엘지필립스전자 : 팀장 및 연구원 이루넷㈜ : 종로엠스쿨학원장 및 관리자 ㈜한빛네트 : 대리급 이상 전 직원 삼성전자 ( 수원사업장 ): 변화 추진자 과정 삼성전자 ( 온양사업장 ): 대리 승격자 교육 삼성탈레스 : 과장 승격자 교육 서울통신기술 : 과장 승격자 교육 외 다수 SK 생명 : 팀장 및 지점장 쌍용자동차 : 신입 차장 중부도시가스 : 차. 부장급 나이키코리아 : 팀 리더 부산교통관리공단 : 1,2,3 급 공무원 슈어소프트테크 : 팀장

20 Contact Us  회사명펜타클러닝㈜ (www.pentaclelearning.com) 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713 현대벤처빌 20 층 2024 호 펜타클러닝㈜ 리더십사업부  Tel 02-2040-6951~2  Fax02-3412-2030  담당자김효영 과장 (010-9766-6920) 한기두 이사 (016-769-3910)  E-mail 김효영 hykim@pentaclelearning.comhykim@pentaclelearning.com 한기두 kdhan@pentaclelearning.comkdhan@pentaclelearning.com 감사합니다. http://www.pentaclelearning.com


Download ppt "치킨런 리더십 Leadership with 2007 펜타클러닝㈜ www.pentaclelearning.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713 현대벤처빌 20 층 2024 호 Tel 02 – 2040 - 6951~4 Fax 02 – 3412 - 2030."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