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Home plus 협력회사 전자세금계산서 매뉴얼 2007.11 ( 일반업체 ). 로그인 하기 화면 URL 협력회사 서비스 ■ 화면개요 홈플러스 전자계약시스템의 메인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업체는 ‘ 전자세금계산서 로그인 ’ 을 클릭하여 신규회원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Home plus 협력회사 전자세금계산서 매뉴얼 2007.11 ( 일반업체 ). 로그인 하기 화면 URL 협력회사 서비스 ■ 화면개요 홈플러스 전자계약시스템의 메인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업체는 ‘ 전자세금계산서 로그인 ’ 을 클릭하여 신규회원은."— Presentation transcript:

1 Home plus 협력회사 전자세금계산서 매뉴얼 2007.11 ( 일반업체 )

2 로그인 하기 화면 URL 협력회사 서비스 ■ 화면개요 홈플러스 전자계약시스템의 메인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업체는 ‘ 전자세금계산서 로그인 ’ 을 클릭하여 신규회원은 회원가입을 하고 기존 세금계산서 이용 업체는 로그인을 합니다.

3 신규 등록하기 화면 URL 로그인 ■ 화면개요 전자세금계산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기존 업체는 사업자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신규업체는 1) “ 회원가입 ” 을 클릭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2) 업체정보를 입력하고 등록합니다. 필수입력사항 중 E- 메일은 전자세금계산서 진행상태 변경시, 또는 비밀번 호를 재발송 받을 때 반드시 필요하니 정확히 기입하셔야 합니다. 3) 첨부파일은 매입세금계산서에서 업체의 인장이미지 출력 을 위해 필요합니다. 샘플예제를 다운 받아 그 형식과 크기대로 첨부하셔야 인장이미지가 정확히 표현됩니다.

4 신규 등록하기 화면 URL 로그인 ■ 화면개요 전자세금계산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입력을 완료하고 ‘ 등록 ’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매출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출세금계산서 - 매출조회 ■ 화면개요 협력업체에 대한 매입세금계산서를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 사용법 검색조건별로 검색을 합니다. 일괄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1) 점포명 : 매입을 발생한 점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진행상태 : ①수신미확인 : 메일을 받고 수신확인 / 수신거부를 하지 않은 상태 ②수신확인 : 메일을 받고 수신확인을 한 상태 ③수신거부 : 메일을 받고 수신거부를 한 상태 ④발행취소 : 테스코 담당자가 발행취소를 한 상태 3) 세금계산서 종류 : 세금계산서, 계산서 선택 가능 4) 일괄출력 : 일괄적으로 출력하고자 하는 세금계산서를 선택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5) 공급자를 클릭하면 매입세금계산서 세부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매출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입세금계산서 - 매입조회 ■ 화면개요 협력업체 매입조회 세금계산서의 세부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수신승인 : 매입세금계산서의 내용이 맞으면 ‘ 수신확인 ’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태는 ‘ 수신확인 ’ 가 됩니다. 2) 수신거부 : 매입세금계산서의 내용이 틀리면 ‘ 수신거부 ’ 버튼을 클릭합니다. 담당자에게 수신거부 메일이 발송됩니다. 상태는 ‘ 수신거부 ’ 가 됩니다. 3) 출력 : 단건 출력이 가능합니다. 4) 다운로드 : XML 파일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전용뷰어를 통해 재확인이 가능합니다. 뷰어 활용은 이후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7 매출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입세금계산서 - 매입조회 ■ 화면개요 협력업체 매입조회 세금계산서의 세부 화면에서 출력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출력 : 버튼 클릭하면 해당 세금계산서에 대한 공급받는자용의 출력화면이 열립니다. 팝업 화면에서 맨 아래 ‘ 출력 ’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8 매입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출세금계산서 – 매출발행 ■ 화면개요 삼성 테스코에 대한 매입세금계산서를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 사용법 검색조건별로 검색을 합니다. 1) 세금계산서 종류 : 세금계산서, 계산서 선택 가능 2) 발행 : 매출 세금계산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공급받는자를 클릭하면 작성한 매출세금계산서으로 이동합니다. 수정 및 전자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

9 매입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출세금계산서 - 매출발행 ■ 화면개요 협력업체 매출발행 세금계산서의 세부 화면입니다. 수정, 삭제, 전자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용법 1) 수정 : 작성한 매출세금계산서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삭제 : 작성한 매출세금계산서가 완전 삭제됩니다. 다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3) 전자서명 : 인증서 선택창이 보이며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삼성테스코 세금계산서 담당자에게 승인요청 메일이 발송됩니다.

10 매입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출세금계산서 – 매출조회 ■ 화면개요 삼성 테스코에 대한 매출세금계산서를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승인요청 이후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법 검색조건별로 검색을 합니다. 1) 세금계산서 종류 : 세금계산서, 계산서 선택 가능 2) 점포명 : 공급받는 점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진행상태 : ①승인요청 : 전자서명을 완료하고 요청된 세금계산서에 대해 담당자의 승인 또는 거부를 하지 않은 상태 ②승인완료 : 승인요청 된 세금계산서를 담당자가 승인 한 상태 ③승인거부 : 승인요청 된 세금계산서를 담당자가 거부 한 상태 4) 일괄출력 : 일괄적으로 출력하고자 하는 세금계산서를 선택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5) 공급받는자를 클릭하면 작성한 매출세금계산서으로 이동합니다.

11 매입세금계산서 화면 URL 전자세금계산서 – 매출세금계산서 - 매출조회 ■ 화면개요 삼성 테스코에 대한 매출세금계산서를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출력 : 단건 출력이 가능합니다. 2) 다운로드 : XML 파일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전용뷰어를 통해 재확인이 가능합니다. 뷰어 활용은 이후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2 화면 URL 공인인증서 안내 - 2( 신청 ) 2. 공인인증서가 없는 업체 해당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후 전자서명을 합니다. => “ 공인인증서 안내 ”-“ 인증서신청하기 ” 버튼을 누른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순서대로 발급절차를 진행시켜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 “ 공인인증서 안내 ”-“ 인증서신청하기 ” 버튼을 누른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순서대로 발급절차를 진행시켜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1) 개인용 범용인증서 발급 절차는 개인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시중은행 ( 우체국, 은행지점 ) 을 방문합니다. 2) 은행에서 개인용 범용인증서 ( 가격 4,400 원 ) 발급 받는다. 3) 발급 받은 인증서를 PC 에 설치하여 해당 계약 건에 대해 전자서명 합니다. ※ 공인인증서 문의 및 응대 지원 ㈜전자계약인증서비스 Help Desk 전담 전화번호 : 02)6486-5000~1 공인인증서신청화면

13 화면 URLKECS_Viewer 사용법 ■ 화면개요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를 다운로드받아 확인하는 뷰어사용법입니다. ■ 사용법 1. kecs_setup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작업하는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3. kecs_viewer 를 실행시킵니다. 더블클릭을 눌러 실행시킨다.

14 화면 URLKECS_Viewer 사용법 ■ 사용법 다운로드된 세금계산서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우측에 세금계약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설명 1. 검증 : 전자서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합니다. ‘ 서명검증이 성공하였습니다. ’ 이면 전자서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2. 출력 : 세금계약서를 출력할 수 있도록 프린터 설정화면이 뜹니다. 3. 설정 : 개인환경을 설정합니다. 본인의 사업자번호를 저장할 수 있으며, 뷰어의 기본 폴더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전환 : 전자세금계산서에서 공급자용과 공급받는자용을 변경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pt "Home plus 협력회사 전자세금계산서 매뉴얼 2007.11 ( 일반업체 ). 로그인 하기 화면 URL 협력회사 서비스 ■ 화면개요 홈플러스 전자계약시스템의 메인 화면입니다. ■ 사용법 1.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업체는 ‘ 전자세금계산서 로그인 ’ 을 클릭하여 신규회원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