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발표주제 : [ 이순신 장군 ] 에 대해. 이순신장군 ☞ 1545 년 한양 ( 서울 ) 에서 태어났다. ☞ 28 살에 무과 ( 군인 ) 에 시험을 보았으나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고 나뭇가지로 묶고 끝까지 시험을 보았지만 떨어졌습니다. ☞ 32 살에 무과에 합격하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발표주제 : [ 이순신 장군 ] 에 대해. 이순신장군 ☞ 1545 년 한양 ( 서울 ) 에서 태어났다. ☞ 28 살에 무과 ( 군인 ) 에 시험을 보았으나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고 나뭇가지로 묶고 끝까지 시험을 보았지만 떨어졌습니다. ☞ 32 살에 무과에 합격하여."— Presentation transcript:

1 발표주제 : [ 이순신 장군 ] 에 대해

2 이순신장군 ☞ 1545 년 한양 ( 서울 ) 에서 태어났다. ☞ 28 살에 무과 ( 군인 ) 에 시험을 보았으나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고 나뭇가지로 묶고 끝까지 시험을 보았지만 떨어졌습니다. ☞ 32 살에 무과에 합격하여 군인이 되었어요.

3 이순신장군 ☞ 1591 년 전라좌도 수군 절도사 ( 전라도를 지키는 장군 ) 가 되었어요. ☞ 1592 년 일본의 ‘ 도요토미히데요시 ’ 라는 사람이 넓은 땅을 얻고자 우리나라를 쳐들어 왔어요.( 임진왜란 ) ☞ 우리나라는 전쟁준비를 하고 있지 않아 배가 얼마 없었어요. 그래서 이순신장군은 서둘러 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 배가 완성되었고 이 배를 ‘ 거북선 ’ 이라 불렀습니다.

4 이순신장군 ☞ 일본은 700 척이나 되는 배에 20 만명의 군인이 신식무기인 조총을 쏘아대며 쳐들어 왔답니다. ☞ 이순신장군은 몇 척 않되는 배를 이끌고, 학 날개 모양으로 늘어 세우고 공격하여 커다란 승리를 하였답니다. 이것이 ‘ 한산도 대첩 ’ 입니다. ☞ 그 밖에도 수많은 싸움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명량해전, 노량해전, 사천해전 등 27 번을 싸워서 27 번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5 이순신장군 ☞ 이순신장군은 명량해전 에서는 12 척의 배로 130 여척을 물리쳤고, 일본군은 노량 앞바다로 도망을 갔습니다. ☞ 이순신장군은 노량해전에서 적이 쏜 조총에 맞고 쓰러지며, “ 아직 싸움이 끝나지 않았으니, 내 죽음을 알리지 마라 ”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군사들의 사기가 떨어질까 염려했기 때문입니다. ☞ 전쟁이 끝나고 인조임금은 나라를 구한 이순신장군을 기리기 위해 충무공이라는 이름을 내렸습니다. ☞ 온몸을 바쳐 나라를 사랑한 이순신장군의 지혜와 용기를 길이 기억 해야 되겠습니다.


Download ppt "발표주제 : [ 이순신 장군 ] 에 대해. 이순신장군 ☞ 1545 년 한양 ( 서울 ) 에서 태어났다. ☞ 28 살에 무과 ( 군인 ) 에 시험을 보았으나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고 나뭇가지로 묶고 끝까지 시험을 보았지만 떨어졌습니다. ☞ 32 살에 무과에 합격하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