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나의꿈 외교 관 작성자 : 김채영. 외교관의 뜻 외교관은 우리나라와 외국 ( 혹은 국제기구 ) 의 관계를 담당하며, 해외에서 정치, 경제, 상업 적 이익 을 보호, 증진하여 해 외 동포와 타국을 여행하는 국민의 개인적 업무를 처리 하는 사 람이다. 외교관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나의꿈 외교 관 작성자 : 김채영. 외교관의 뜻 외교관은 우리나라와 외국 ( 혹은 국제기구 ) 의 관계를 담당하며, 해외에서 정치, 경제, 상업 적 이익 을 보호, 증진하여 해 외 동포와 타국을 여행하는 국민의 개인적 업무를 처리 하는 사 람이다. 외교관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Presentation transcript:

1 나의꿈 외교 관 작성자 : 김채영

2 외교관의 뜻 외교관은 우리나라와 외국 ( 혹은 국제기구 ) 의 관계를 담당하며, 해외에서 정치, 경제, 상업 적 이익 을 보호, 증진하여 해 외 동포와 타국을 여행하는 국민의 개인적 업무를 처리 하는 사 람이다. 외교관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모 습

3 외교관의 종류 세계 각국에 있는 공관에서 일하면서 본부 ( 외교통상부 ) 의 지시를 받아 주재국과 교섭하는 외교관이 있다. 해외공관의 종류는 대사관 (Embassy) 과 총영사관 (Consula te General) 로 구분된다. 또, 반기문사무총장처럼 UN 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 도 외교관 이다.

4 외교관이 하는일 주재국에서 우리 나라를 대표하여, 의례적인 행사에서 자국의 대 표로서 행동한다. 자국을 대신하여 주재국에 대하여 항의를 제기 하기도 한다. 주재국에 자국의 정책을 소개한다. 우리의 전통 및 현대문화를 널리 알려 양국 사이의 호 감도 를 높이 는 문화홍보활동을 한다. K-pop 과 전통놀이 가 그 예 이다

5 외교관이 될려면... 외무고시에 합격하거나 특별채용으로 선발되어야 합 니다. 공무원 5 급 공개경쟁채용시험인 외무고시를 합격하 여 외교관이 되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특별채용은 특수분야와 특수 언어를 전공 하거나 경력을 쌓은 사람을 비정기적으로 채용 하는것 이다. 외교관은 기본적으로 뛰어난 외국어실력을 가지고 있 어야 한다. 또한 국가를 대표하는 직업인 만큼 각 분야에 대한 지 식을 갖추어 야 하며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협상능력이 뛰어나다면 일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유명한외교관 모두가 알고 있는 반기문 사무총장이 있다. 또, 우리의 영토 백두산을 지키고, 백두산 정계비를 세 우신 김지남 외교관이 있다. 반기문 사무총장

7 외교관이 되 면 기본 교육 기간과 수습기간을 합한 1 년 동안 행정자치 부 소속의 시보공무원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그 후, 외교통상부의 각 부서에 배치되어 2 년정도의 기 본실무를 익히 데 된다. 정규 사무관이 되면 재외공관 근무 이전에 2~3 년의 해외 어학연수를 할 기회가 주어지며 연수가 끝난뒤에 는 인사 발령이 나게 된다.


Download ppt "나의꿈 외교 관 작성자 : 김채영. 외교관의 뜻 외교관은 우리나라와 외국 ( 혹은 국제기구 ) 의 관계를 담당하며, 해외에서 정치, 경제, 상업 적 이익 을 보호, 증진하여 해 외 동포와 타국을 여행하는 국민의 개인적 업무를 처리 하는 사 람이다. 외교관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