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YG Ent. 부정적 기업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안. 홍익대학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레인 공감 12 기 프로공감 정 유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YG Ent. 부정적 기업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안. 홍익대학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레인 공감 12 기 프로공감 정 유리."— Presentation transcript:

1 YG Ent. 부정적 기업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안. 홍익대학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레인 공감 12 기 프로공감 정 유리

2 ‘YG’ 는 ?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의 양현석이 사장으로 YG Ent. 을 맡고있다.

3 ‘YG’ 는 ?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사 YG

4 ‘YG’ 하면 … 소속 가수들 대부분이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하는 YG

5 끈끈한 소속감을 자랑하는 YG 패밀리 ‘YG’ 하면 …

6 공연 음란죄로 검찰에 소환된 YG 소속가수 G 드래곤 그러나, 터지는 사건 사건 … 서울 동부지검에 따르면 G 드래곤은 4 일 오후 9 시쯤 검찰에 소환돼 약 1 시간동안 조사 를 받고 귀가했다. G 드래곤은 지난해 12 월 초 열린 단독콘서트 가 12 세 이상 관람가였음에도 불구하고 ' 브리드 ' 공연 중 여성댄서와 함께 성행위를 연 상케 하는 공연을 펼쳤고,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판정받은 ' 쉬즈 곤 ' 등을 불러 청소년 보호법을 위반했다는 지적을 받 았다. 이에 보건복지가족부는 두 사례에 대해 공연 음란죄 및 청소년 보호법 위반 여부를 조사해 달라며 검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 스포츠 서울 10.02.05]

7 2NE1, G 드래곤등 소속가수들의 표절논란 그러나, 터지는 사건 사건 … 소니뮤직의 저작권을 관리하는 소니 ATV 는 " 지드래곤의 ' 하트브레이커 (Heartbreaker)' 는 플로라이다의 ' 라이트 라운드 (Right Round)' 와, 역시 지드래곤의 ' 버터플라이 (Butterfly) 는 오아시스의 ' 쉬즈 일렉트릭 (She's Electric)' 과 유사한 점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빅뱅의 일본 발매곡 ' 위드 유 (With U)' 는 조의 ' 라이드 윗 유 (Ride wit U), 그리고 투애니원 (2NE1) 의 ' 아이 돈트 케어 (I Don't Care)' 는 라이오넬 리치의 ' 저스트 고 (Just Go)' 와 각각 흡사하다 " 는 지적을 제기하고 있다. [ 뉴 데일리 09.09.21]

8 간부의 소속 연예인 출연료 25 억원 횡령으로 인해 기소 그러나, 터지는 사건 사건 … 박씨 등은 YG 의 매니저로 근무하면서 가수들 의 공연과 행사 출연료를 차명 계좌로 송금받 아 25 억원을 빼돌려 유흥비와 생활비, 주식 투자 비용으로 유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이와 함께 YG 의 실 소유주인 양현석 대표와 관련이 있는 세 곳의 클럽 대표들도 조세범처벌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임모 (37) ㆍ지모 (40) ㆍ김모씨 (39) 등은 지난 2005 년부터 4 년간 클럽 입장료를 현금으로 받는 점을 이용, 현금 매출액을 고의로 누락해 올 1 월까지 부가가치세 10 억원의 조세 ( 부가가치세, 개별소비세를 포탈한 혐의다. [ 스포츠 서울 2009.12.01 ]

9 YG Ent. 는 평소 가수들의 가창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BUT! 최근 표절시비와 횡령 그리고 검찰 소환 등으로 YG Ent. 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었다. 음악성을 의심할 수 있는 사건과 연관되었기 때문에 당장의 시급하고 조급한 이미지 쇄신이 필요하다.

10 지속적인 PR 활동과 Promotion 전략으로 현재의 부정적 이미지를 쇄신시킨다.

11 PR 활동 1 단계 G 드래곤 공연의 선정성은 공식사과를 한다. Why? 공연의 선정성은 대중들도 알고 있는 사실이며, 검찰에 소환까지 됐으므로, 신속히 사과를 하여 해결 해야 한다.

12 PR 활동 2 단계 표절을 하였다고 인정 하지 않는다. Why? 조음악성을 인정받았던 기획사입장에서 표절하였다고 인정하는 것은 지금보다 더 큰 이미지를 실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3 PR 활동 3 단계 YG 가수들이 불법 음원 근절 홍보대사가 되어 불법복제를 반대하는 활동을 한다 - 기대효과 : 불법복제를 반대하는 홍보활동을 함으로 서 음악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다.

14 PR 활동 4 단계. 가수들의 연습생 시절의 모습을 담아두었던 동영상을 유포한다. - 기대효과 : 열심히 연습했던 연습생 시절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호감을 이끌어낸다.

15 Promotion 활동. 가난하지만 장래성이 있는 음악가를 돕는 합동 YG 패밀리 콘서트 기획을 하고 언론에 대대적인 홍보를 한다. - 기대효과 : 장래성이 있는 음악가를 경제적으로 지원 하고 기반을 만들어 줌으로서 대중들에게 호감과 음 악성을 어필할 수 있다.

16 Promotion 활동. 프로그램 제작 빅마마, 거미 등 실력 파 가수들이 음악을 잘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가르쳐준다. - 기대효과 : 음악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긍정적인 이미지와 음악성을 어필할 수 있다.

17 결론. 장기적인 이미지개선 프로그램으로 YG Ent. 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시킨다.


Download ppt "YG Ent. 부정적 기업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안. 홍익대학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레인 공감 12 기 프로공감 정 유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