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아 … 인생아 … 0592029 이수용 0592040 주동훈. ① 프로젝트 목적 Eclipse 환경의 C 언어를 이용하여 게임을 구현함으로써 임베 디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배양한다. 닌텐도 DS 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푸시푸시 게 임 개발을 목표로 한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아 … 인생아 … 0592029 이수용 0592040 주동훈. ① 프로젝트 목적 Eclipse 환경의 C 언어를 이용하여 게임을 구현함으로써 임베 디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배양한다. 닌텐도 DS 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푸시푸시 게 임 개발을 목표로 한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아 … 인생아 … 0592029 이수용 0592040 주동훈

2 ① 프로젝트 목적 Eclipse 환경의 C 언어를 이용하여 게임을 구현함으로써 임베 디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배양한다. 닌텐도 DS 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푸시푸시 게 임 개발을 목표로 한다. 여러 명이서 작업하는 팀 프로젝트 개발 능력을 키운다.

3 ① 게임 소개 푸시푸시 ’ 게임의 원래 이름은 ‘ 소코반 (Sokoban)' 으로 일본 에서 제작되어 큰 인기를 모았던 고전 게임이다. 이 게임의 목 적은 화면에 보이는 구슬 ( 혹은 박스 ) 들을 원하는 지점으로 전 부 옮기는 것이다. 이 게임은 지능형 퍼즐 게임의 대명사로 불 릴 정도로 많은 머리 회전이 요구 되는 게임으로, 풀릴 것 같으 면서도 풀리지 않는 재미를 주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4 ① 프로젝트 목표 기본적인 ‘PUSH PUSH’ 게임을 구현한다. 캐릭터 선택 기능을 추가한다.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게임 진행이 가능하게 한다. 게임진행시 효과음을 삽입한다.

5 ① 게임 실행화면 닌텐도 DS 의 두개의 창중에 위에 창은 정보를 표시해주는 창으로 구 성되며, 아래 창은 실제 플래이를 실행하는 창이다. 에뮬레이터로 실행한 모습

6 ② 프로젝트 구현 결과 기본적인 ‘PUSH PUSH’ 게임을 구현한다. ☞ 전반적인 게임 진행은 되나, 되돌리기 기능 구현 실패 캐릭터 선택 기능을 추가한다. ☞ 3 가지 캐릭터로 진행가능 함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게임 진행이 가능하게 한다. ☞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캐릭터 이동 및 메뉴 선택가능 하나 일부 기능은 구현 실패 게임진행시 효과음을 삽입한다. ☞ 실감나는 효과음을 들을 수 있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킴

7 ① 하드웨어 설명 -1 Screen 1 : 게임 진행시 상태정보를 출력한다. Screen 2 : 실제로 게임 이 진행되는 공간, 터치 스크린 작동 가능. 방향키 버튼 : 메뉴 이 동 및 캐릭터 이동.

8 ① 하드웨어 설명 -2 A 버튼 : 선택하여 다음 상 태로 진행 B 버튼 : 스테이지 초기화. X 버튼 : 캐릭터 선택 화면 으로 돌아감. L, R 버튼 : 스테이지 이동.

9 ① 소프트웨어 구조 PUSH 프로그램 키 입력캐릭터 선택 스테이지 그리기 캐릭터 그리기 캐릭터 이동 스테이지 이동 스테이지 정보 변환 스테이지 초기화 키 입력

10 ① 기술적 특이 사항 터치스크린 (Touch Screen) 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대체하는 최첨단 입력장 치로서 터치스크린을 일반 모니터상에 장착한 후 모니터상에 직접 손으로 터 치하여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므로 GUI (Grahpic User Interface) 환경 하에 서 직관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한 이상적인 장치. 저항막 방식 (Resistive Overlay) 압력식 유리나 투명한 플라스틱 판위에 저항성분의물질을 코 팅하고 그위에 폴리에스틸렌 필름을 덮어 씌운형태로, 두 면이 서로 닿지 않도록 일정한 간격으로 절연봉이 설치되어 있는데 손으로 접촉시 이 두면이 서로 접속하게 되고 이때 저항값이 변화하게 되고 전압도 변화하게 되는데 이러한 전압의 변화정도로 접촉된 손 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 (x,y 축을 계산하여 판단 ) ( 값이싸기때문에. 많은곳에서사용 )

11 ① 개발간 어려웠던점 처음 해본 닌텐도 DS 개발에 많은 툴의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어려웠음. ☞ 밤샘을 불사하며 툴 사용법을 익혔다 되돌리기 기능 ( 미구현 ) ☞ Undo 사용 미숙 터치 스크린 드래그 인식 기능 ( 미구현 ) ☞ 입력이 한번이 아닌 여러 번 들어감

12

13


Download ppt "아 … 인생아 … 0592029 이수용 0592040 주동훈. ① 프로젝트 목적 Eclipse 환경의 C 언어를 이용하여 게임을 구현함으로써 임베 디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배양한다. 닌텐도 DS 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푸시푸시 게 임 개발을 목표로 한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