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북아메리카의 기후 3모둠 윤지성 최창근 허유진 허정선. 북아메리카의 기후 북쪽에는 한대기후 와 냉대기후가 나타 나고 남쪽에서부터 점점 온대기후가 나타난 다. 중앙 쪽에서는 건조 기후와 열대기후가 나타난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북아메리카의 기후 3모둠 윤지성 최창근 허유진 허정선. 북아메리카의 기후 북쪽에는 한대기후 와 냉대기후가 나타 나고 남쪽에서부터 점점 온대기후가 나타난 다. 중앙 쪽에서는 건조 기후와 열대기후가 나타난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북아메리카의 기후 3모둠 윤지성 최창근 허유진 허정선

2 북아메리카의 기후 북쪽에는 한대기후 와 냉대기후가 나타 나고 남쪽에서부터 점점 온대기후가 나타난 다. 중앙 쪽에서는 건조 기후와 열대기후가 나타난다.

3 북아메리카 나라별 기후 미국 온대기후 - 미국의 서안과, 중부, 동부에 걸쳐서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일 단 서안은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캘 리포니아 지역으로서, 여름엔 건조하면 서 뜨겁고, 겨울엔 습하면서 따뜻한 지 중해성 기후를 보인다. 중부는 건조하 면서 따뜻하고, 동안은 습하고 비가 많 이 내리며 겨울엔 약간 춥고, 여름엔 약 간 덥다.

4 미국(알래스카) 냉대 기후- 긴 겨울 짧은 여 름, 북반구에만 나타나는데 알래스카도 냉대 기후에 속 한다. 겨울에는 알래스카 주 도인 주노(Juneau)의 연평균 최고 기온 8.7 도 이고, 연평 균 최저 기온 1.9 도 이다.

5 캐나다 캐나다의 기후의 대부분은 냉대 기후(미국 의 북부~캐나다 대부분) 이다. 또, 북극해 연안과 알래스카에는 툰드라(이끼)와 에스 키캐나다는 한국의 날씨보다 평균온도가 대체적으로 낮다. 그래서, 여름철 캐나다 날씨는 습도가 낮고, 최고기온이 26도인 아주 쾌적한 날씨를 자랑한다. 하지만, 겨 울철 캐나다 날씨는 매우 춥다. 밴쿠버는 그나마 한국의 겨울철 날씨와 비슷하지만, 알버타 주에 있는 밴프 지역의 경우, 최저 기온이 영하 20도 까지 내려간다.

6 북아메리카의 자연재해 토네이도(회오리바람) - 현상 :육상에서 일어나는 회오리바람이다. 태풍과는 달리 수평방향의 확대보다 수직방향의 규모가 크다. - 피해 : 인명피해, 건물 파괴가 발생한다. 해일 - 현상 : 해상의 기상변화나 해저 지각 변동으로 바닷 물이 크게 일어서 육지로 넘쳐 들어온다. - 피해 : 선박, 해안도시, 인명 피해가 발생한다. 폭설 - 현상 : 단시간에 많은 눈이 내린다. - 피해 : 산림 파괴와 야생 동물 및 산 아래에 사는 사 람들에게 피해를 준다. 지진 - 현상 : 지구 내부(판의 움직임)의 변화나 화산 활동 으로 인해 지각의 흔들림과 갈라짐이 나타난다. - 피해 : 건물을 파괴하고, 해안 지방에서는 해일이 일 어나고, 도로,수도,전기,가스 시설들이 파괴된다.

7 질문 Q. 북쪽에는 ???? 와 냉대기후가 나타나고 남쪽에서부터 점점 온 대기후가 나타난다. 중앙 쪽에 서는 건조기후와 ???? 가 나타 난다. Q. 알래스카의 (겨울)연평균 최 고 기온은??? 이고, 최저 기온 은 ???이다.

8 감사합니다

9 2.미국 3모둠 윤지성 최창근 허유진 허정선

10 미국의 국기 특징은 미합중국을 구성하는 주( 州 )의 수만 큼 별이 있어서, 주가 증가할 때마다 별의 수 가 증가된다는 점이다. 주의 증가가 결정되 면 성급하게 새 국기의 디자인을 발표하는 시민도 있지만, 정식으로는 대통령이 임명한 국기위원회에서 디자인을 심의 결정하고 다 음해 독립기념일에 공식 발표한다. 1777년 처음 제정하였는데, 독립선언 당시의 13주를 기념하기 위하여 13개의 줄과 13개의 별이 그려진 기였다. 당시는 별의 배열에 대 해 아무 규정도 없었기 때문에 원형으로 배 열한 것, 수열로 늘어놓은 것 등 그 종류도 다양하였으나, 1795년 버몬트·켄터키의 2주 가 증가되면서 15개의 줄과 15개의 별이 그려 진 국기로 변형되었으며, 그 후로는 주가 증 가해도 줄은 13개로 고정하고 별만 더하기로 결정하였다. 성조기는 현재까지 26번 변경되 었으며, 최신의 변경은 1960년 하와이주가 승격하였을 때로서 현재 별의 수는 50개이다.

11 미국의 수도 및 정보 미국의 정식 국가 명칭은 미합중국이며, 수도는 워싱턴 D.C. 이다. 국토의 면적은 982 만 6,675 ㎢로서 세계 3 위이며, 한반 도의 약 45 배가 된다. 위치는 서경 66°57′~124°44′, 북위 25°7′~49°23′, 북위 40° 선을 중심으로 한 온대지역에 있으며, 전반적으 로 따뜻하지만 남북의 위도 차이가 24° 나 되는 대륙 인 만큼 기후의 차이가 심하다. 인구는 2011 년 7 월을 기준으로 약 3 억 1,323 만 명이며, 종교 분포는 개신교 (51.3%), 로마가톨릭교 (23.9%), 모르몬교 (1.7%), 유대교 (1.7%), 불교 (0.7%), 이슬람 교 (0.6%), 기타 (16.1%), 무교 (4%) 이다. 공식사용 언어는 영어이며, 국가표어는 “ 우리는 신을 믿는다 (In God We Trust)” 이다.

12 미국에 발달된 산업들 농림 수 산업 공업 자동차 산업 전자 산업 우주 항공 기술 산업

13 미국 유명한 음식(시카고 피자) 시카고 피자는 참 유명 한 미국 음식입니다. 뉴욕식 피자와는 다르 게 두꺼운 토핑을 강조 하는 피자입니다. 일면 딥 디쉬 피자입니다. 위에는 토마토 등의 토 핑이 올라가 있으면 그 아래는 다 치즈로 채워 져있는 식입니다. 미국 고유의 전통 음식은 없다.

14 맥 앤 치즈 맥 앤 치즈는 미국 사람들 이 많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카로니를 치즈소스에 비벼먹는 형 식의 음식입니다. 헌데 이 음식도 유럽에서 즈소스 를 곁들인 파스타 요리를 미국화해서 선보인 것이 라고 할 수 입니다.

15 캘리포니아 롤 캘리포니아 롤은 일본의 생선이 들어간 초밥을 생 선이 없이 아보카도와 게 살을 넣어서 만든 음식입 니다. 초밥을 변형시켜서 미국식으로 개발된 음식인 거입니다. 미국인들은 김 을 잘 먹지 않는데요. 그래 서 김은 안쪽으로 놓고 말 게 된거입니다.

16 아메리카 전통 의상 원래 아메리카 사람들이 인디언 이였기 때문에 인디언 옷이 전통 옷이다. ◀ 원주민

17 미국 브랜드 1.구글 4.스타벅스 2.애플 3.맥도날드 5.아디다스

18 전통 음악 쟈이브(Jive) 1927년 경 뉴욕의 하렘(Harlem)이란 흑인 거주 지에서 째즈(Jazz)음악의 일종인 스윙(Swing) 리듬에 맞추어 처음으로 추어진 춤이다. 1936 년경 전 미국을 휩쓸 정도로 인기가 절정에 달했다. 2차 세계대전 중 G.I(미국 직업 군인)들에 의해 유럽에 퍼졌고 세계 대전이 끝날 때까지 놀랄 만한 인기는 계속되었다.

19 질문 Q. 미국에 발달된 산업 중 농림 수 산 업, 공업, ???산업, 전자산업, 우주 항공 기술 산업이 있다. Q. 미국의 전통 음악인 ???은 1927년 경 뉴욕의 하렘(Harlem)이란 흑인 거주지에서 째즈(Jazz)음악의 일종 인 스윙(Swing) 리듬에 맞추어 처음 으로 추어진 춤이다.

20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북아메리카의 기후 3모둠 윤지성 최창근 허유진 허정선. 북아메리카의 기후 북쪽에는 한대기후 와 냉대기후가 나타 나고 남쪽에서부터 점점 온대기후가 나타난 다. 중앙 쪽에서는 건조 기후와 열대기후가 나타난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