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리싸이꿈 김준구, 정도영, 정완섭, 추종훈. 목차 01 팀소개 및 팀원 02 프로젝트 소개 03 활동 후 계 획 및 기대효 과 04 멘토님께 드리는 질문 및 조 언.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리싸이꿈 김준구, 정도영, 정완섭, 추종훈. 목차 01 팀소개 및 팀원 02 프로젝트 소개 03 활동 후 계 획 및 기대효 과 04 멘토님께 드리는 질문 및 조 언."— Presentation transcript:

1 리싸이꿈 김준구, 정도영, 정완섭, 추종훈

2 목차 01 팀소개 및 팀원 02 프로젝트 소개 03 활동 후 계 획 및 기대효 과 04 멘토님께 드리는 질문 및 조 언

3 01 팀 소개 및 팀원

4 ` FC 아토 (“ 아토 ”- 순우리말로서 ‘ 선물 ’ 을 의미합니다.) 즉 남미지역 빈곤층 아이들에게 ‘ 꿈 ’ 이란 선물을 나눠주는 축구팀이란 뜻 입니다. - 팀원 : 6 년지기 남자친구 (26 살 ) 4 명이 한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FC 아토 (“ 아토 ”- 순우리말로서 ‘ 선물 ’ 을 의미합니다.) 즉 남미지역 빈곤층 아이들에게 ‘ 꿈 ’ 이란 선물을 나눠주는 축구팀이란 뜻 입니다. - 팀원 : 6 년지기 남자친구 (26 살 ) 4 명이 한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5 02 프로젝트 소 개

6 ` 리싸이꿈 (Recycling + 꿈 )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축구 유니폼 레플리카 제품들을 기부 받아 Recycling( 재활용 ) 함으로써 남미지역 빈곤층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프로젝트. 즉 그들의 소중한 꿈인 ‘ 축구 ’ 를 더 나은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리싸이꿈 (Recycling + 꿈 )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축구 유니폼 레플리카 제품들을 기부 받아 Recycling( 재활용 ) 함으로써 남미지역 빈곤층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프로젝트. 즉 그들의 소중한 꿈인 ‘ 축구 ’ 를 더 나은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7 ` 프로젝트 소개 2016.07.01 ~ 2016.07.31 기간 중 13 박 14 일 자율 결정 ※ 방문 가능한 기관들의 일정에 맞춰 결정할 생각입니다 2016.07.01 ~ 2016.07.31 기간 중 13 박 14 일 자율 결정 ※ 방문 가능한 기관들의 일정에 맞춰 결정할 생각입니다

8 ` 프로젝트 소개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우루과이, 볼리비아, 파라과이 中 (1~2 개국 방문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우루과이, 볼리비아, 파라과이 中 (1~2 개국 방문 예정입니다.) ※ 현재 외교부에서 지정한 여행안전경보등급이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 국가는 탐방이 불가능하여 국가들은 제외. 국가 선정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현지기관 ( 초 / 중 / 고등학교, 고아원, 봉사활동센터, 교회 등 ) 사전 연락이 가능한 국가 ② 그 나라에서 ‘ 축구 ’ 가 스포츠로서 차지하는 중요한 정도, ‘ 축구 ’ 를 하고 싶으나 열악한 환경 때문에 축구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은 곳

9 ` 프로젝트 소개 ① 지인 ( 친구, 가족 ), 동아리 팀원, SNS 홍보를 통한 기부를 포함해 유니폼을 수집. ① 지인 ( 친구, 가족 ), 동아리 팀원, SNS 홍보를 통한 기부를 포함해 유니폼을 수집. 20~30 대 남, 여를 대상으로 한 ‘ 레플리카 수집 ’ 설문조사 ① 학교 운동회, 축제, 동아리 등의 목적으로 ‘ 레플리카 ’ 를 구매한 적이 있는가 ? 약 93% ② 집에 사용하지 않는 레플리카가 있는가 ? 약 82% ③ ( 프로젝트 목적과 계획을 설명하지 않고 ) 사용하지 않는 레플리카를 기부 할 생각이 있는가 ? 약 60% ④ 레플리카의 의미란 ? 친구들과의 추억, 소속감 및 단결력, 내 운동 ( 축구 ) 인생의 발자취, 축구에 대한 열정,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팀에 대한 팬으로서의 자부심 등의 순으로 많은 답변이 있었습니다. ‘ 레플리카 ’ 는 단순히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품이 아닌 학창시절에 각자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물품이므로 아이들의 꿈을 지원해줄 더욱 의미 있는 선물

10 ` 프로젝트 소개 ② 선정한 국가의 기관에 가서 아이들에게 유니폼을 나눠주고 함께 축구를 하며 그 외 봉사활동을 한다. ② 선정한 국가의 기관에 가서 아이들에게 유니폼을 나눠주고 함께 축구를 하며 그 외 봉사활동을 한다. ③ 아이들이 기부된 옷을 입은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다. ③ 아이들이 기부된 옷을 입은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다. ④ 아이들에게 간단한 감사 편지를 받는다. ( 아이들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을까봐 좀 더 고민할 생각입니다.) ④ 아이들에게 간단한 감사 편지를 받는다. ( 아이들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을까봐 좀 더 고민할 생각입니다.)

11 ` 프로젝트 소개 ⑤ 한국으로 돌아온 후 사진을 인화하여 기부자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해준다. ( 편지와 함께 ) ⑤ 한국으로 돌아온 후 사진을 인화하여 기부자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해준다. ( 편지와 함께 ) ⑥ FC 아토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활용 - 아이들이 기부자의 레플리카를 입고 찍은 사진에 기부자를 태그하여 글을 ‘ 기부문화 ’ 를 전파한다. ⑥ FC 아토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활용 - 아이들이 기부자의 레플리카를 입고 찍은 사진에 기부자를 태그하여 글을 ‘ 기부문화 ’ 를 전파한다. ⑦ 홍보영상을 제작해 SNS 홍보에 활성화를 가한다. ⑦ 홍보영상을 제작해 SNS 홍보에 활성화를 가한다.

12 03 활동 후 계획 및 기대효 과

13 ` 활동 후 계획 ① 프로젝트 완료 후 대학생 신문 게재, 인터넷 신문 기사화 등을 통하여 ‘ 프로젝트 ’ 홍보. ① 프로젝트 완료 후 대학생 신문 게재, 인터넷 신문 기사화 등을 통하여 ‘ 프로젝트 ’ 홍보. ② 타 대학생 글로벌 탐방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추가활동 계획. ( 동원에서도 가능하다고 해주셨습니다.) ② 타 대학생 글로벌 탐방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추가활동 계획. ( 동원에서도 가능하다고 해주셨습니다.) ③ 스포츠 브랜드에 후원을 요청하고 가능하다면 축구용품 ( 축구공, 축구양말, 축구화 등 ) 도 기부. ③ 스포츠 브랜드에 후원을 요청하고 가능하다면 축구용품 ( 축구공, 축구양말, 축구화 등 ) 도 기부.

14 ` 활동 후 계획 ④ 대학생 동아리 혹은 직장인 동호회 축구 대회 계획 - 참가비 대신에 유니폼을 기부하는 형식. 후원을 받아야 하므로 구체적인 계획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 ④ 대학생 동아리 혹은 직장인 동호회 축구 대회 계획 - 참가비 대신에 유니폼을 기부하는 형식. 후원을 받아야 하므로 구체적인 계획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 ⑤ 축구와 봉사를 동시에 하는 대학생 동아리 - 학생의 신분을 벗어난 후에도 이 프로젝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을 후원해주고 싶음. ⑤ 축구와 봉사를 동시에 하는 대학생 동아리 - 학생의 신분을 벗어난 후에도 이 프로젝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을 후원해주고 싶음. ⑥ ‘ 국내 유소년 축구 시스템 ‘ 발전기여를 위한 계획 - 남미뿐만 아니라 유럽의 체계적인 유소년 체계 시스템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배워오기.. ⑥ ‘ 국내 유소년 축구 시스템 ‘ 발전기여를 위한 계획 - 남미뿐만 아니라 유럽의 체계적인 유소년 체계 시스템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배워오기..

15 ` 기대효과 ‘Recyling’ - 전 세계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해야할 환경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서 ‘ 리사이클링 ’ 의 가치 확산.. ‘Recyling’ - 전 세계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해야할 환경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서 ‘ 리사이클링 ’ 의 가치 확산.. ‘Give’ - 경쟁 중심의 급속한 발전의 시대가 끝나고 서서히 선진국형 모델의 발전, 즉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강조. ‘Give’ - 경쟁 중심의 급속한 발전의 시대가 끝나고 서서히 선진국형 모델의 발전, 즉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강조. ‘Sport’ - 세계만인의 공통어인 ‘ 스포츠 ’ 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음.. ‘Sport’ - 세계만인의 공통어인 ‘ 스포츠 ’ 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음.. ※ ‘ 기대효과 ’ 부분은 관련 사례들을 계속 추가하고 수정함으로써 이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할 생각입니다.

16 04 멘토님께 드리는 질문 및 조언

17 ` 지금까지 FC 아토의 “ 리싸이꿈 ” 프로젝트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PPT 는 프로젝트의 대략적인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제가 간략히 만든 계획안 자료입니다. 아직 미정이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도 많지만 지금은 계획의 완성도 보다는 저희의 목표와 열정을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남아메리카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고 계신 멘토분께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현실적이고 직설적인 조언일지라도 저희에겐 피와 살이 될 수 있는 말이므로 새겨 듣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 자료를 읽어주신거에 대해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FC 아토의 “ 리싸이꿈 ” 프로젝트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PPT 는 프로젝트의 대략적인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제가 간략히 만든 계획안 자료입니다. 아직 미정이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도 많지만 지금은 계획의 완성도 보다는 저희의 목표와 열정을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남아메리카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고 계신 멘토분께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현실적이고 직설적인 조언일지라도 저희에겐 피와 살이 될 수 있는 말이므로 새겨 듣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 자료를 읽어주신거에 대해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18 ` 질문 및 조언 예를 들어 유사한 프로젝트의 성공 혹은 실패사례와 같은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설명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의 대답은 “ 저희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한 대륙을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가 아닌 남미로 택한 이유 ” 에 대한 설득력을 높이기 위한 ‘ 전문가 자문 ’ 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다음 예시는 저희가 사용할 간략한 자료들입니다. ① 남미 아이들에게 ‘ 축구 ’ 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 인생의 목표 ’ 이자 ‘ 꿈 ’ 인 만큼 프로젝트의 의미가 가장 잘 전달될 수 있을 것. ② 남미에서는 청소년들의 탈선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정부에서도 ‘ 축구 ’ 를 장려함. ③ 겉보기에 화려하고 잘 알려진 남미축구의 명성에 비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 축구를 하고 있는 아이들이 많음. 즉 축구 환경에 있어서 상대적인 빈부격차의 정도가 매우 큼. ( 월드컵 당시에도 대두된 문제 )

19 ` 질문 및 조언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전에 협의가 될 수 있는 기관에 맞춰서 일정 및 계획을 구체적으로 짜야하기 때문에 저희가 가장 절실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지기관 ( 초 / 중 / 고등학교, 고아원, 봉사활동센터, 교회 등 ) 에 직접적인 연락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연결이 가능한 기관을 ( 국제봉사기관, 국제무역기구 등 ) 소개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만약 현지기관이 사전 협의 되지 않을 경우 현지에서 학교 및 고아원을 직접 방문할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20 Gracias !


Download ppt "리싸이꿈 김준구, 정도영, 정완섭, 추종훈. 목차 01 팀소개 및 팀원 02 프로젝트 소개 03 활동 후 계 획 및 기대효 과 04 멘토님께 드리는 질문 및 조 언."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