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Presentation transcript:

1 사랑 손님과 어머니

2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꽃을 받은 어머니는 심한 내적 갈등을 겪음

3 [절정] 아저씨의 편지를 받고 갈등하는 어머니가 결국 사랑을 포기하기로 결심함 [결말] 어머니의 편지를 보고 아저씨는 떠나고, 어머니는 아저씨에 대한 마음을 정리함

4 어머니는 결국 아저씨와의 사랑을 ( )하고 말았습니다!!! 이유 ① 여성의 재혼을 좋지 않게 보는 사회 분위기 (1930년대의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 이유 ② 옥희의 장래에 대한 염려 (옥희가 손가락질 받음 / 시집도 훌륭한데 못 감) 포기

5 1. 소설 속 등장인물의 입장이 되어 소설의 갈등 상황에 대한 나름의 해법을 제시할 수 있다. 2. 같은 상황에서도 사람마다 다양 한 생각과 선택을 할 수 있음을 말할 수 있다.

6 사랑손님과 어머니의 사랑!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를 작성해 봅시다.

7 1.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정하고, 가장 중요한 이유를 쓴다. 2. 옥희, 아저씨, 어머니, 큰 외삼촌, 외삼촌, 외할머니 등 각 등장인 물의 입장을 고려하여 다각적으 로 생각해 보자.

8 1. 작성한 를 찬성 / 반대 로 나눠 칠판에 투명 테이프로 붙여주세요. 2. 내용별로 분류하고, 각 항목에 제목을 붙여 봅시다.

9 1. 새로 받은 를 작성하기 - 를 한 감상 을 써 주세요. 2. 작성한 내용을 발표해 봅시다.

10 를 다시 봅시다. 1. 소설 속 등장인물의 입장이 되어 소설의 갈등 상황에 대한 나름의 해법을 제시할 수 있다. 2. 같은 상황에서도 사람마다 다양 한 생각과 선택을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11 장르 변화(소설 → 시나리오)의 특징 파악하기 TV 문학관


Download ppt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