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3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4 1. 제작 동기와 원리 지금껏 우리는 지우개를 이용하여 땅 따먹기 게임을 하였는데, 조금 지루하고 단순했다. 그래서 나는 이번 기회에 주사위를 이용하여 수의 연산을 기본으로 하는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지금껏 우리는 지우개를 이용하여 땅 따먹기 게임을 하였는데, 조금 지루하고 단순했다. 그래서 나는 이번 기회에 주사위를 이용하여 수의 연산을 기본으로 하는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5 2. 필요한 도구 칸이 일정하게 나누어져 있는 판, 예를 들어 장기판, 바둑판, 혹은 체스 판 셀로판지 수성마커 2 개 ( 각 각 다른 색깔로 준비 ) 주사위 2 개

6 3. 게임규칙 설명 ① 2 명의 플레이어들은 주사위 2 개를 던져 가장 높은 숫자가 나온 순서대로 게임을 시작한다. ② 2 가지 색의 마커 중 자신의 색을 고른다. ③시작점은 아무런 표시가 없는 칸 중에서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④움직일 수 있는 칸의 수는 주사위 2 개를 던져 나온 두 수를 빼거나, 나누어서 이용한다. ① 2 명의 플레이어들은 주사위 2 개를 던져 가장 높은 숫자가 나온 순서대로 게임을 시작한다. ② 2 가지 색의 마커 중 자신의 색을 고른다. ③시작점은 아무런 표시가 없는 칸 중에서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④움직일 수 있는 칸의 수는 주사위 2 개를 던져 나온 두 수를 빼거나, 나누어서 이용한다.

7 ⑤주사위의 두 수가 같은 수가 나왔을 경우에만 곱하기를 할 수 있다. ⑥상대방의 땅을 침범하여 따먹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던져서 나온 주사위의 두 수를 나누어 4, 5, 또는 6 이 나온 경우에만 가능하다. ⑦상대방의 땅을 완전히 포위 했을 경우에는 상대의 땅을 내 땅으로 따먹을 수 있다. ⑧땅을 따먹는 방향은 가로 또는 세로로만 갈 수 있다. ⑤주사위의 두 수가 같은 수가 나왔을 경우에만 곱하기를 할 수 있다. ⑥상대방의 땅을 침범하여 따먹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던져서 나온 주사위의 두 수를 나누어 4, 5, 또는 6 이 나온 경우에만 가능하다. ⑦상대방의 땅을 완전히 포위 했을 경우에는 상대의 땅을 내 땅으로 따먹을 수 있다. ⑧땅을 따먹는 방향은 가로 또는 세로로만 갈 수 있다.

8 ⑨땅을 따먹은 곳은 자신이 선택한 색깔의 수성 마커로 밑금을 색칠하여 표시한다. ⑩자신의 차례가 끝날 때마다 맨 마지막 칸에는 공깃돌을 놓아 표시한다. 시작은 항상 공깃돌이 놓인 칸에서 시작해야 한다. !!!! 시간 제한 20 분 이내에 보다 많은 칸의 땅을 먼저 딴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⑨땅을 따먹은 곳은 자신이 선택한 색깔의 수성 마커로 밑금을 색칠하여 표시한다. ⑩자신의 차례가 끝날 때마다 맨 마지막 칸에는 공깃돌을 놓아 표시한다. 시작은 항상 공깃돌이 놓인 칸에서 시작해야 한다. !!!! 시간 제한 20 분 이내에 보다 많은 칸의 땅을 먼저 딴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9 4. 게임 분석 및 전략 - 승리의 법칙 !  공격형 땅 따먹기 상대방의 땅을 끊어 가면서 포위하는 식으로 땅을 따먹어야 한다  수비형 땅 따먹기 상대의 땅을 따먹은 경우에는 다음차례에서 갇히지 않게 너무 안쪽으로 가지 않는다. Why? 상대방의 땅은 두 수를 나눈 값이 4,5, 또는 6 인 경우에만 밟을 수 있으므로 !!  공격형 땅 따먹기 상대방의 땅을 끊어 가면서 포위하는 식으로 땅을 따먹어야 한다  수비형 땅 따먹기 상대의 땅을 따먹은 경우에는 다음차례에서 갇히지 않게 너무 안쪽으로 가지 않는다. Why? 상대방의 땅은 두 수를 나눈 값이 4,5, 또는 6 인 경우에만 밟을 수 있으므로 !!

10


Download ppt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