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도에 대해서 6-4 22 번 이유정. 목차 1. 인도의 위치 2. 인도의 환경 3. 인도의수도 4. 인도의 언어 5. 인도의문화 6. 인도의 종교 7. 인도의 주요산업 8. 인도와우리나라의 관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도에 대해서 6-4 22 번 이유정. 목차 1. 인도의 위치 2. 인도의 환경 3. 인도의수도 4. 인도의 언어 5. 인도의문화 6. 인도의 종교 7. 인도의 주요산업 8. 인도와우리나라의 관계."—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도에 대해서 6-4 22 번 이유정

2 목차 1. 인도의 위치 2. 인도의 환경 3. 인도의수도 4. 인도의 언어 5. 인도의문화 6. 인도의 종교 7. 인도의 주요산업 8. 인도와우리나라의 관계

3 인도의 위치 위치 : 남부아시아 면적 :3,287,782 ㎢ ( 한반도의 15 배, 세계 7 위 )

4 인도의 환경 기후 지역별 차이가 심하나 대체로 열 대몬 순형 기후 (3 월 ~6 월 혹서기, 7 월 ~9 월 우기, 10 월 ~2 월 건기 ) 민족 인도 · 아리아인 (70%), 드라비다족 (25%), 니 그리 토족, 프로 토 – 오 스 트랄 로 이 드, 몽골 로 이드, 알파인

5 인도의수도 수도수도 뉴델리 (New Delhi) ( 인구 : 약 1870 만 명, 2009 년 추정치 뉴델리 는 인도의 수도이고, 델리 수도권에 속하는 도시이다. 인도 델리 수도권 1911 년 인도의 새 수도로 정해진 후 20 년간에 걸쳐 완성된 계획 도시로1911 년 넓은 도로망이 펼쳐진 정치의 중심지이다. 야무나 강 야무나 강 우안, 델리의 남부에 위치해 있다. 델리 이루는 곳은 서부시가지의 의 중앙관청 지구로 대통령관저를 둘러싸고 장대한 여러 관공서가 자리잡고 대통령관저 원형의 국회의사당이 새로운 인도를 표상하고 있다. 국회의사당 관청가에서 동쪽의 전승기념문 ( 인디아게이트 ) 에 이르는 가로가 라지파드 ( 옛 이름 킹스웨이 ) 인디아게이트 라지파드와 직교하여 남북으로 뻗은 가로가 잔파드 ( 옛 이름 퀸스웨이 ) 대로이다. 그 북쪽 끝에 있는 동심원형의 코너트 광장은 뉴델리 유일의 상점가로 유일의 상점가 고급 상품의 쇼핑과 레크리에이션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레크리에이션 그러나 뉴델리 전체의 분위기는 정치 · 외교를 중심으로 한 형식적인 작용이 강하중심을 여 민중의 도시라는 색채는 희박하다. 그런 특색은 인구 구성면에도 반영되어 구성면 정부 직할지인 델리 전체인구의 90% 이상이 올드델리 지구에 밀집되어 있다.

6 인도의 언어

7 인도의문화 1 인도 사람들은 바느질한 옷이 더럽다고 생각하여 사리를 입습니다. 주로 인도 전통 사리는 대학생 이상의 아가씨들과 아주머니들이 즐겨입는 옷으로 세계에서 가장 우아한 옷으로 손꼽히기도 하죠. 사리는 쫄리라는 딱붙는 블라우스와 속치마, 그리고 천으로 구성된 옷으로 쫄리는 마켓에서 따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사리용으로 산 천을 잘라 만들어 입습니다. 입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쉬워보일것 같지만 절대 쉽지 않습니다.

8 문화 2 차파티 (chapati) 차파티는 북인도 지방의 주식으로 밀가루를 반죽하여 둥글고 얇게 만들어 구운 빵이다. 남인도나 벵골 지방에서 쌀을 주식으로 하는 데 비해 북인도의 주식이 밀가루를 주재료로 하는 것은 인도의 서북쪽에서는 밀을 많이 생산하고 남해안 연안에서는 쌀을 생산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중동이나 유럽의 식문화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다. 차파티는 통밀로 빻은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반죽하여 발효시키지 않고 1 ∼ 2mm 두께에 20cm 정도의 원판형으로 얇게 밀어서 달군 돌판이나 철판 위에서 굽는다. 난이나 차파티는 양고기, 채소, 과일을 얹어서 반으로 접거나 작게 뜯어 커리와 함께 먹는다. 인도에는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가열하여 향신료가 잘 스며들어 깊은 맛이 나는 음식이 특징인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커리이다. 인도에서는 채소와 고기에 향신료를 넣고 걸쭉하게 끓인 음식을 모두 커리라고 하며, 인도 어느 지방에서나 맛볼 수 있다. 인도에서 커리를 만들 때에는 고기와 야채 중에 한 가지만을 사용한다. 커리는 밥에 얹어 먹거나 차파티나 난과 함께 먹는다. 우리가 먹는 카레보다 매운맛이 훨씬 강하고 자극적이지만 버터를 넉넉히 넣어 깊은 맛을 지닌다. 커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향신료는 심황과 고추인데, 심황 때문에 인도의 음식은 노란색을 띤 것이 많다. 북부 인도에서는 큰항아리처럼 생긴 탄두르 (tandoor) 라는 진흙화덕을 이용하여 요리를 한다. 인도 펀자브 지방의 전통요리였으나, 인도 전역에서 즐겨 먹는다. 탄두르는 인도의 전통 화덕으로, 흙으로 만들었으며 하루 종일 계속 불에 달구어져 있다. 탄두르의 깊은 바닥에 장작불을 피워 충분히 달군 다음 그 안에 식품을 넣어 굽는다. 탄두리 치킨은 닭을 요구르트와 여러 가지 향신료에 재웠다가 쇠꼬챙이에 꿰어서 탄두르에 넣어 구운 요리로, 향신료가 속까지 잘 배어서 맛이 아주 향기롭다.

9 인도의 종교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갖는 많은 지역이 하나의 인도문화권을 구 성하고, 광대한 국가로 통일된 것은 주로 종교의 힘에 의한 것이다. 인도 민중의 대다수는 힌두교를 믿는다. 힌두교는 원래 아리안족의 원시종교인 브라만교에서 발달하였다. 사제계급으로서 브라만이 많은 자연신을 숭배하였으나 그 후 점차 철학적으로 정리되었다 두산백과마하비라에 의한 자이나교등이 브라만교에 대한 종교개 혁으로서 전도되었다. 이들 신흥종교는 한때 인도를 풍미하였고, 불 교는 아시아 각지에 퍼져 지금에 이른다. 그러나 그 후 이슬람교가 들어와서 불교를 배격하여 오래된 브라만교는 민간의 신앙과 결합 하여 대중들이 믿게 되었다. 브라만은 여러 신 중에서 비슈누를 최고신으로 하는 비슈누파, 시바 를 신으로 하는 시바파, 둘가 여신을 신앙하는 샤리티파 등 다수의 종파로 나뉘어 있으나 이것들을 총괄하여 힌두교라고 한다.

10 인도의 주요 산업 1. 농업 인도에서 농업은 국민총생산 (GNP) 의 약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전국민 중 약 80% 가 이에 종사하는 매우 비중이 큽니다. 주요작물은 쌀, 밀, 옥수수, 수수, 야자, 사탕수수, 목화, 황마, 차, 커피, 고무, 담배 등이 등이 있습니다. 쌀 특히 황마와 차는 각각 방글라데시 및 스리랑카와 더불어 세계적인 생산국으로 이름이 높습니다. 2. 수산업 인도의 수산업은 긴 해안선과 많은 큰 강을 가진 수산자원의 잠재력에 비해 대부분 아직도 개발되지 않은 채 남아 있어 그 발전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러나 현재로는 소규모 연안어업이 주종을 이루는 반면 내지 양식업이나 인도양상에서의 원양어업은 거의 행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3. 임업 인도 전체 면적의 1/5 이 삼림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목재 생산 등의 분야에서 임업이 인도 경제에 미치는 기여도가 꽤 저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공업 인도는 1950, 1960 년대 2 차례에 걸친 경제개발계획 기간중에 상당한 규모의 공업기반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결과 여전히 소비재산업이 중심이 되고는 있지만 철강, 공작기계, 비료, 시멘트, 알루미늄 제조, 산업용 기계와 부품, 전기 및 수송장비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에서 온 비교적 정교한 공업구조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업은 면직공업이며 차 · 설탕 · 의약품 제조 및 면방적공업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업생산부문에서 1/10 정도를 담당하고 있는 자본재공업 중에서는 수송용 기계공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비재산업이 거의 전적으로 민간소유인 반면, 철강 · 기계 · 화학 · 석유화학 · 광업 등 자본재 및 기간산업 분야의 투자는 대부분 연방정부와 주정부의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기업은 소수의 재벌가문에 장악되어 전문경영제도의 도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공업 발달이 가능했던 것은 풍부하고도 유능한 인력과 잘 정비된 행정체계, 교통 및 동력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11 인도와 우리나라의 관계 인도는 남북한 동시수교국이다. 한국과는 1962 년 3 월 총영사관계를 수립하 였고, 1964 년 4 월 한 · 인무역협정과 1974 년 문화협정을 체결하였다. 1973 년 12 월에 대사급 외교관계로 승격하였으며, 1977 년 6 월에 한 · 인 공동경제협 의회를 창립하여, 제 l 차 합동회의를 가졌으며, 이후로 2 년마다 개최되고 있 다. 양국은 과학기술분야 협정 (1976), 이중과세 회피 및 탈세방지를 위한 협정 (1985), 공업표준화 및 품질관리에 관한 상호협력협약 (1989), 항공협정 (1992), 공동위원회 설립에 관한 협정 (1996), 투자보장협정 (1996) 을 체결하 였다. 1996 년 2 월 대통령 김영삼이 인도를 방문하여 양국 관계를 더욱 돈독 히 하였다. 2000 년 현재 대한수출은 13 억 2600 만 달러이고, 수입은 9 억 8500 만 달러이 다. 주요 수출품은 유류제품, 금속광물, 농산물, 섬유사이고, 수입품은 유기 화학 제품, 철강, 전자제품, 기계류, 선박 등이다. 2001 년 현재 한국 교민 46 명, 체류자 1646 명이다

12 퀴즈 타임 !!! 1. 인도의 위치는 ? 답 : 남부아시아 2. 인도의 종교 두 가지 ^^ 답 : 힌두교, 이슬람교, 자이 나교 등등 3. 인도의 수도 이름은 ??? 답 : 뉴델리

13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Download ppt "인도에 대해서 6-4 22 번 이유정. 목차 1. 인도의 위치 2. 인도의 환경 3. 인도의수도 4. 인도의 언어 5. 인도의문화 6. 인도의 종교 7. 인도의 주요산업 8. 인도와우리나라의 관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