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미디어정보학부 200738098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미디어정보학부 200738098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Presentation transcript:

1 미디어정보학부 200738098 장수정

2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디지털카메라와 MP3 기능뿐 아니라, 게임과 DMB 방송 시청이 가능해진 휴대폰 떠오 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3 미디어 컨버전스형 게임이란 ? 미디어 컨버전스형 게임은 게임기기가 게임기 기로써의 기능뿐 아니라 TV, 인터넷, 전화 등의 많은 다른 미디어의 기능 역시 수행하므로써 이 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나의 장치로 다양한 기능 을 사용할 수 있어 삶이 풍요로워지게 된다.

4 주요 미디어 컨버전스형 게임 ( 닌텐도 )( 플레이스테이션 ) (XBOX) (Wii) ( 닌텐도 DS lite) (PS2)(PS3)(XBOX360)

5 닌텐도 Wii Wii 는 TV 에 연결하여 Wii 전용 소프트 웨어를 삽입한 후 1 개 이상의 Wii 리모컨 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다. Wii 는 이 렇게 게임을 즐기는 것 이외에도 Wii Connect24 라는 시스템으로 최저 소비 전력만을 사용하여 대기모드 상태로 인 터넷에 항상 접속해 있어 집안에서 가족 들간의 알림판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잡 밖에서 집안에 있는 가족과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Wii 사용자끼리도 서로 메시지나 사진을 교환하는 등 인터 넷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게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을 통 하여 각종 소프트 웨어와 관련된 정보 발신 서비스도 제공된다.

6 그 밖에도 wii 를 이용하여 소 프트웨어 구매를 직접 할 수 있 는데 wii 의 개발 컨셉 중 하나 가 바로 “ 각 가정의 TV 채널을 늘린다 ” 이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채널을 통하여 새롭게 추 가되는 채널 ( 내장 소프트웨어 ) 을 구입 ·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닌텐도 Wii

7 그리고 wii 의 본체에 디지털 카메라 SD 카드를 삽입하면 디지털카메라나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을 큰 TV 화면으로 띄워 가족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기능 역시 구비되어 있으며 사진을 보는 것 뿐 아니라 편집 조작 할 수 있다.

8 닌텐도 DS lite 닌텐도 DS 는 더블스크린으 로 이루어져 있으며 터치스 크린으로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 이다. 게임의 용도 이외의 기능으 로는 채팅기능이 가능한 핏 토챗 (pictochat) 이 있는데 이는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문자나 메시지나 직접 그린 그림을 주고받으며 다른 DS 와 채팅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다 16 명까 지 함께 즐길 수 있다.(10m 의 거리 내 )

9 닌텐도 DS lite 본체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모선 기능에 의해 별도 케이블 없이도 손쉽게 주변의 사용자와 채팅 및 대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무선 기능을 이용한 ‘ 게임 쉐어링 (sharing)’ 기능을 통해 게임에 따라서는 그룹 내 한 명만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으면 그룹 전원이 대전게 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광역범위가 좁기 때문에 더 멀리 있는 사람과 대전을 즐기고 싶을 경우에는 Wi-Fi 커넥션을 사용한 다.

10 닌텐도 DS lite 닌텐도 DS 에서는 인터넷을 경유하여 세계 각국의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Wi-Fi 커넥션을 사 용한다. 이 Wi-Fi 커넥터를 장착하면 세계 각국 의 유저들과 함께 대전하거나, 힘을 모 아 모험을 떠나거나, 교류를 돈독히 할 수 있다. Wi-Fi 커넥션을 이용하는 방법은 두 가 지로 우리집의 컴퓨터 인터넷에 Wi-fi USB 커넥터를 연결하여 닌텐도 DS 본 체에서 우리집 네트워크로접속하는 방 식과 게임 판매처에 있는 Wi-Fi 대응 DS 스테이션의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11 플레이스테이션 2 는 플레이스테이션 3 의 전 레벨로써 게임기능 이외에 DVD player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2

12 플레이스테이션 3 플레이스테이션 3 는 플레이 스테이션 2 의 업그레이드 버 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2 보 다 더 많은 미디어가 융합되 어 있다. 우선 닌텐도와 마찬가지로 디지털카메라의 메모리카드 를 삽입하여 50000 장의 고 화질 사진을 저장할 수 있으 며 이를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닌텐도와 다 른 점은 사진을 볼 수 있지만 수정 및 편집은 가능하지 않 다는 점이 있다.

13 플레이스테이션 3 닌텐도에 없는 기능으로써 는 Music player 가 있는데 15000 개의 음악트랙을 저 장하고 극장급의 오디오 사 운드를 통해 감상할 수 있 다.

14 플레이스테이션 3 인터넷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친구와의 음성, 화상 대화가 가능하며 각종 인 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최대 6 개의 창을 동시에 열 수도 있다. 그리고 플레 이스테이션 네트워크에 접속한 세계각지의 게이 머들과 음성 및 화상대화 를 즐길 수 있으며 친구목 록을 작성하여 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 또한 갖추 고 있다.

15 플레이스테이션 3 플레이스테이션 스 토어에서는 직접 그 자리에서 게임다운 로드 게임아이템구 매 데모, 체험판 다 운로드, 무료영화 예고편 다운로드 등 을 이용할 수 있다.

16 XBOX 360 Xbox 는 Microsoft 회사의 두 번째 비디오 게임 콘솔로 Xbox 의 특징 은 Xbox Live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의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 며 아케이드 게임, 데모게임 뿐만 아니라 TV 쇼와 영화와 같은 컨텐 츠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 리고 Xbox 카메라를 이용하면 친 구와 함께 비디오 채팅도 할 수 있 고 헤드셋을 통하여 함께 게임을 즐기는 다른 이용자와 이야기를 나 누면서 게임을 할 수 있어 전략을 짜거나 다른 팀에게 야유를 보내는 등 더욱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movie voice


Download ppt "미디어정보학부 200738098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