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국어 시간 ‘ 폭풍 ’ 과 ‘ 경설 ’. 학습 목표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2. 서로 다른 주장에 대해 근거를 들어 말할 수 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국어 시간 ‘ 폭풍 ’ 과 ‘ 경설 ’. 학습 목표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2. 서로 다른 주장에 대해 근거를 들어 말할 수 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국어 시간 ‘ 폭풍 ’ 과 ‘ 경설 ’

2 학습 목표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2. 서로 다른 주장에 대해 근거를 들어 말할 수 있다. 2. 서로 다른 주장에 대해 근거를 들어 말할 수 있다.

3 활동 1 자신이 경험한 일 중 혼자 감당하기 어려웠던 일을 떠올려 보자. 활동 1 자신이 경험한 일 중 혼자 감당하기 어려웠던 일을 떠올려 보자.

4 활동 2 ‘ 폭풍 ’ 을 읽고 삶의 태도를 비교하며 써 보자. 활동 2 ‘ 폭풍 ’ 을 읽고 삶의 태도를 비교하며 써 보자.

5 폭풍이 왔어요 ~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려요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려요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일은 옳지 않다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일은 옳지 않다 삶의 태도

6 비교할 수 있어요 ~

7 폭풍이 왔어요 ~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려요 두려워 바라봐요 꽃이 되기를 기다려요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려요 두려워 바라봐요 꽃이 되기를 기다려요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일은 옳지 않다 두려워 바라보는 일은 옳지 않다 나무와 새를 보라 대응 태도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일은 옳지 않다 두려워 바라보는 일은 옳지 않다 나무와 새를 보라 삶의 태도 시련이 오면 피한다 삶의 태도 시련이 오면 피하지 않는다

8 활동 3 ‘ 경설 ’ 을 읽고 삶의 태도를 비교하며 써 보자. 활동 3 ‘ 경설 ’ 을 읽고 삶의 태도를 비교하며 써 보자.

9 거울에 먼지가 끼었어요 ~ 거사의 태도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깨뜨리기 때문에 흐려진 채로 둔다 또 흐린 거울도 바탕은 맑아요. 흐린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 봄 거사의 태도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깨뜨리기 때문에 흐려진 채로 둔다 또 흐린 거울도 바탕은 맑아요. 흐린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 봄 나그네의 태도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보고 고쳐야 해요 그래서 거울은 항상 맑아야 해요 맑은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 봄 나그네의 태도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보고 고쳐야 해요 그래서 거울은 항상 맑아야 해요 맑은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 봄 삶의 태도 삶의 태도

10 비교할 수 있어요 ~

11 거울에 먼지가 끼었어요 ~ 거사의 태도 거울을 닦지 않고 얼굴을 봐요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깨뜨리기 때문에 흐려진 채로 둔다 또 흐린 거울도 바탕은 맑아요. 흐린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을 봄 거사의 태도 거울을 닦지 않고 얼굴을 봐요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깨뜨리기 때문에 흐려진 채로 둔다 또 흐린 거울도 바탕은 맑아요. 흐린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을 봄 나그네의 태도 거울을 닦은 후 얼굴을 봐요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보고 고쳐야 해요 그래서 거울은 항상 맑아야 해요 맑은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을 봄 나그네의 태도 거울을 닦은 후 얼굴을 봐요 왜냐하면 추한 사람은 맑은 거울 을 보고 고쳐야 해요 그래서 거울은 항상 맑아야 해요 맑은 것을 취하기 위해 거울을 봄 삶의 태도 시련이 오면 피한다 삶의 태도 시련이 오면 피하지 않는다

12 활동 4 ‘ 시련이 오면 피한다 ’ 와 ‘ 시련이 오면 피하지 않는다 ’ 는 주장에 대한 근거를 써 보자. 활동 4 ‘ 시련이 오면 피한다 ’ 와 ‘ 시련이 오면 피하지 않는다 ’ 는 주장에 대한 근거를 써 보자.

13 활동 5 ‘ 찬성 ’ 과 ‘ 반대 ’ 를 택해 근거를 들어 주장을 해 보자. 활동 5 ‘ 찬성 ’ 과 ‘ 반대 ’ 를 택해 근거를 들어 주장을 해 보자.

14 ‘ 논증의 첫걸음 ’ 을 읽고 논증방식과 오류유형을 정리하기 차시예고


Download ppt "국어 시간 ‘ 폭풍 ’ 과 ‘ 경설 ’. 학습 목표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1. ‘ 폭풍 ’ 과 ‘ 경설 ’ 에 나타난 삶의 태도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2. 서로 다른 주장에 대해 근거를 들어 말할 수 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