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동도 센트리움 골프클럽 이상윤 프로. 슬라이스란 ?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오른손 잡이의 경우 타구가 비구선 보다 우측으로 꺾여 휘는 것 을 말한다.  즉 슬라이스의 원인은 클럽헤드가 열려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동도 센트리움 골프클럽 이상윤 프로. 슬라이스란 ?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오른손 잡이의 경우 타구가 비구선 보다 우측으로 꺾여 휘는 것 을 말한다.  즉 슬라이스의 원인은 클럽헤드가 열려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동도 센트리움 골프클럽 이상윤 프로

2 슬라이스란 ?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오른손 잡이의 경우 타구가 비구선 보다 우측으로 꺾여 휘는 것 을 말한다.  즉 슬라이스의 원인은 클럽헤드가 열려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3 임팩트시 클럽페이스가 오픈 되게 만드는 요인들  1. 그립  2. 테이크어웨이  3. 가파른 스윙궤도  4. 다운스윙의 궤도  5. 임팩트시 팔꿈치가 벌어지는 현상  6. 톱 스윙에서의 손목의 모양

4 그립  오른쪽 사진은 위크그 립을 잡은 모습이다.  흔히 슬라이스 그립이 라고 많이 표현하고 이 와 같은 그립은 임팩트 시 클럽페이스가 오픈 되기 쉽게 만든다.

5 잘못된 테이크 어웨이 동작  위의 사진은 잘못된 모습 이며 테이크 어웨이 동작 에서 손목을 과도하게 사 용하여 클럽페이스가 열린 상태이다.  올바른 모습은 아래 사진 의 모습처럼 2 시 정도 위치 에서 클럽 페이스의 면이 하늘 쪽으로 올라가지 말 고 약간 지면을 향하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다.

6 가파른 스윙과 잘못된 백스윙톱  올바르게 몸의 회전을 하지 못하고 손을 사용 하여 위 사진과 같은 날카로운 백스윙을 하 게 되면 슬라이스가 되 기 쉽다.  백스윙을 할 때는 몸통 을 회전하면서 균형을 이루어서 스윙을 하는 것이 좋다.

7  앞에 사진에서 보았듯 이 클럽을 손으로만 들 어 올리게 되면 올바른 회전과 체중이동이 되 지 않기 때문에 백스윙 톱에서 플라잉 엘보 현 상 역 피봇 현상 등이 일어나 올바른 다운스 윙을 할 수 없게 된다.

8 임팩트시 팔꿈치 꺽임과 탑에서의 손목 의 모습  임팩트시 팔꿈치가 벌 어지게 되면 클럽 페이 스가 열린 상태로 남아 있게 되어 슬라이스의 원인이 된다.  손목이 지나치게 많이 꺾이게 되면 클럽페이 스가 오픈된 상태가 되 어 슬라이스를 발생하 는 원인이 된다.

9 슬라이스 방지를 위한 좋은 연습방법  1. 그립  2. 테이크 어웨이  3. 올바른 백스윙 톱  4. 다운스윙 궤도  5. 팔로우스루

10 그립 클럽을 감싸주면서 엄지가 샤프트의 오른쪽으로 놓이게 하여 집게 손가락과의 사이에 V 자가 오른쪽 어깨를 가르키도록 한다

11 테이크어웨이 양손이 허리에 위치 했을 때 샤프트가 스윙 플레인 에서 벗어나지 않고 지면과 수평이 되면서 클럽헤드 각도가 직각이 되는지 점검 한다.

12 올바른 백스윙 톱  올바른 회전을 이용하 여 몸통이 올바로 회전 이 된 백스윙을 해야 올바르게 in to in 궤도 로 다운스윙을 할 수가 있게 된다.

13 다운스윙  클럽헤드가 목표선 안 쪽에서 접근하여 임팩 트 순간 목표선과 일치 가 되게 하고 다시 안 쪽으로 들어오는 ` in to in ` 스윙 궤도를 만들 고 연습해야 한다.

14 다운스윙  다운스윙 때는 체중이 동과 왼쪽 엉덩이를 틀 어서 다운스윙을 유도 한다.  오른쪽 어깨를 낮게 위 치시키고 오른쪽 팔꿈 치는 오른쪽 옆구리에 스치듯 지나가게 스윙 을 한다.

15 팔로우스루  임팩트를 지나 팔로우 스루 동작으로 넘어갈 때는 오른쪽 팔뚝을 왼 팔뚝 위로 틀어주어 양 팔뚝이 겹쳐지는 느낌 으로 스윙 한다.


Download ppt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동도 센트리움 골프클럽 이상윤 프로. 슬라이스란 ?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오른손 잡이의 경우 타구가 비구선 보다 우측으로 꺾여 휘는 것 을 말한다.  즉 슬라이스의 원인은 클럽헤드가 열려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