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자석 혼합 ( 교반 ) 기 액체를 섞는 장치 만들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자석 혼합 ( 교반 ) 기 액체를 섞는 장치 만들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자석 혼합 ( 교반 ) 기 액체를 섞는 장치 만들기

2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준비물 체크 !! □ 링 자석, 받침대 ( 스펀지 ), 원형 케이스 □ 네오디뮴 자석, 전선 캡, 프로펠러, 전지 □ 전지 끼우개, 모터, 전선, 스위치 □ 양면테이프, 투명 컵 ( 뚜껑 ), 식용유, 스포 이트✔ ✔✔✔✔✔✔✔✔ ※가위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따로 준비해주세요.

3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만드는 방법 1 A 전지끼우개의 검은 전선 과 B 전지 끼우개의 빨간 전 선을 연결한 후 전선 캡을 끼우세요 2 A 전지 끼우개의 빨간 전선 과 모터 한쪽 단자를 연결 하고, 모터의 다른쪽 단자 에 전선과 연결하세요. 3 링 자석 2 개를 프로펠러 안 쪽에 그림처럼 다른 극으로 단단히 붙이세요 ※모터가 회전할 때 떨어지 지 않도록 테이프로 덧붙이 세요. 4 받침대 가운데 구멍에 모 터를 끝까지 끼우고 3 에서 만든 프로펠러와 연결하세 요. 5 모터 옆에 전지 끼우개를 붙이세요. 6 케이스에 본체를 뒤집어 넣 으세요. 7 케이스 옆 구멍으로 남은 전선 뺀 후 뚜껑을 닫으세 요. 8 모터와 연결된 전선은 스 위치의 가운데 구멍에, 전 지끼우개의 전선은 스위치 다른 한 곳에 연결하세요.

4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만드는 방법 9 케이스 옆면에 스위치를 붙 이세요. ※선은 케이스 안쪽으로 밀 어넣어 정리합니다. 1010 프로펠라가 작동하는지 확 인합니다. ※프로펠라가 케이스에 닿 지 않도록 조절하세요.1 혼합 ( 교반 ) 기 위에 투명컵 을 놓고 네오디윰 자석 2 개, 물을 반 정도 붓습니다. 1212 스위치를 켜고 컵을 관찰 하세요. ※투명컵에 식용유를 조금 씩 넣어보며 관찰해봅시다.

5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혼합 ( 교반 ) 기의 작동 원리 우리가 만든 혼합 ( 교반 ) 기는 교반 날개를 회 전시키는 방법으로 실험실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교반 방법이다. 혼합 ( 교반 ) 기는 교반하려는 물질에 들어갈 자성을 띤 교반 날개와 자성을 띤 회전판이 들어 있는 받침 으로 구성된다. 자석의 N 극과 S 극이 서로 끌어당기는 원리를 이용하여 아래쪽 판을 회전시켜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위쪽의 회 전 날개를 회전시켜 물질을 혼합하게 한다. 개념 이해하기

6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식재료 산업에서 혼합 ( 교반 ) 기의 활용 D 기업은 단팥의 맛과 식감을 살린 단팥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특별한 점은 자체 개발한 가마솥 공법을 사용 해 팥의 향과 형태가 그대로 살아 있어 맛과 식감이 좋다 는 것이다. 가마솥 공법은 단팥 가공에 사용하는 교반기 의 날개를 주걱 형태로 제작해 팥의 원물을 살리는 방식 으로 제작되었다. 이렇든 교반기는 실험실에서 뿐만 아니 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읽을거리

7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1. 투명 컵 속에 혼합물을 넣고 혼합 ( 교반 ) 기 스위치를 켜면 컵 속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가 ? ( 스위치를 켜면 혼합 ( 교반 ) 기 안의 자석이 회전하고, 회전하면서 액체는 소용돌이를 만들 면서 액체를 혼합하게 된다.) 정리하기 2. 컵 안에 있는 혼합 ( 교반 ) 기의 자석이 회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자석의 N 극과 S 극은 서로 잡아당기는 성질이 있는데, 아래쪽 판의 자석이 위쪽에 있는 컵 속의 자석과 서로 잡아당기는 힘에 의해서 컵 안에 있는 자석이 회전하게 된다.) 3. 자석의 세기가 더욱 센 자석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 ( 자석의 세기가 너무 센 자석을 사용하면 자석들 사이에 잡아당기는 힘이 세지면서 바닥면 과 마찰력이 세져서 교반 자석의 회전 속도가 느려질 것이다. )


Download ppt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자석 혼합 ( 교반 ) 기 액체를 섞는 장치 만들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