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경주수학여행 여강 중학교 1 학년 1 반 지다솜. 지금부터 천마총과 첨성대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경주수학여행 여강 중학교 1 학년 1 반 지다솜. 지금부터 천마총과 첨성대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경주수학여행 여강 중학교 1 학년 1 반 지다솜

2 지금부터 천마총과 첨성대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3 천마총 천마총은 신라시대의 대표적인 돌무지 덧널무덤이라고 합니다. 밑둘레 157m, 높이 12.7m 되는 비교적 큰 무덤 으로 5~6 세기경 축조된 어느 왕의 무덤으로 추정된다 고합니다. 구조는 평지위에 나무널과 껴묻거리 상자를 놓고 그 바깥에 나무로 짠 덧널을 설치하여 돌덩이를 쌓 고 흙으로 덮었습니다. 발굴조사를 했을 때 금관을 비롯 한 유물 11,500 여 점이 출토되었다고 합니다. 그 중 자 작나무 껍질에 하늘을 나는 말 그림이 그려진 말다래가 나왔으므로 ‘ 천마총 ’ 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4 첨성대 국보 제 31 호 첨성대는 신라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 문 관측대 입니다. 화강석을가공하여 기단 위에 27 단의 석단을 원통형의곡선으로 쌓아올리고, 그 위에 장대석을 우물정자형 으로 축조하여 정상부에서 천문을 살피도록 시설되어있습니다. 정남쪽의 석단에는 밑으로부터 제 13 단과 출입구 아랫부분 양 쪽에는 사다리를 걸쳐 오르내리도록 되어있습니다. 이 곳을 통 해 꼭대기까지 올라가 하늘을 관찰했던 것 으로 보입니다. 규 모는 밑면의 5.17m, 높이가 9.4m 이며 지대석 한변의 길이는 5.35m 이라고합니다. 신라시대의 석조물로서 직선과 곡선이 잘 어우러진 안정감 있는 건축물입니다.

5 경주를 다녀와서 … 경주를 다녀와서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유물, 유적, 문화재를 볼수있어서 무척기분 좋았고요. 기회가 된다면 ~ 또 !! 가고싶습니다.. 이것으로 천마총, 첨성대의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Download ppt "경주수학여행 여강 중학교 1 학년 1 반 지다솜. 지금부터 천마총과 첨성대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