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20312 서종혁 새는 왜 유리창에 부딪힐까 ?  이번 탐구의 목적은 새와 사람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20312 서종혁 새는 왜 유리창에 부딪힐까 ?  이번 탐구의 목적은 새와 사람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20312 서종혁 새는 왜 유리창에 부딪힐까 ?

3  이번 탐구의 목적은 새와 사람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4 새들은 번식을 위해 짝을 찾다가 유리에 비친 자신을 보고 접근하다가 충돌하거나 이동경로에 갑작스럽게 장애물이 생긴 경우 충돌하는 일이 벌어질 것이다.

5  2012 년 3 월 13 일 김포에서 제주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OZ8905 편이 버드스트라이 크로 김포공항에서 출발한지 10 여분만에 긴급 회항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아시아나 항공에 따르면, 이날 오전 6 시 55 분 김포공항을 출발한 OZ8905 편이 이륙 5 분 ~10 분 후 새와 부딪혀 회항, 오전 7 시 30 분께 김포공항으로 도착했다. 2012 년 7 월 11 일 영자지 차이나 포스트 등에 따르면 상하이 ( 上海 ) 푸둥공항으로 향할 예정이던 동방항공 MU5008 편이 전날 오후 4 시 26 분 ( 현지시간 ) 타오위안 공항을 출발한 뒤 2 분여 만에 회항했다. 항공사 측은 " 매로 추정되는 새가 엔진에 빨려 들어가면서 안전을 위해 회 항을 결정했다 " 고 밝혔다. 이 비행기는 에어버스 A330 기종으로 승무원과 승객 299 명이 타고 있었다. 항공사 측은 승객들이 회항 뒤 다른 항공편을 이용해 목적지로 떠 났다고 설명했다. 대만의 관문 공항 격인 타오위안 공항에선 최근 버드스트라이크 사 고가 급증해 당국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 출처 : 네이버 뉴스 ‘ 버드스트라이크 ’ 검색결 과 )  결과 : 새들은 주로 이동하다가 비행기가 이착륙할 때 충돌하거나 유리로 둘 러싸인 건물에 비친 하늘의 모습을 실제 모습으로 착각하여 건물을 들이받 는 것이다.

6  1. 공항에서는 최대한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조류 를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예를 들어 공포탄을 쏘 거나 새들이 싫어하는 전자파를 퍼뜨리는 것이 다.  2. 새들의 서식지를 위험요소가 있는 곳에서 가 능한 한 멀리 조성하여 새들이 이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산림지역에 숲을 더 크게 해서 새들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면 사람 들은 삼림욕을 할 수 있어서 좋고 새들은 좋은 서 식지가 생겨서 좋을 것이다.


Download ppt "20312 서종혁 새는 왜 유리창에 부딪힐까 ?  이번 탐구의 목적은 새와 사람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