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정민화 교수. 파지 : 파지라는 말은 손으로 총을 잡는다는 것보다 더 강한 의미, 즉 총이라는 무 생 명체의 기계가 손에서 연결되어 사수의 몸의 일부분으로 일체화 되는 것 이 총에서 사수의 피가 돌고 신경이 통하여 육체의 한 부분으로서 조금도 어색 함이 없도록 항상 한결같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정민화 교수. 파지 : 파지라는 말은 손으로 총을 잡는다는 것보다 더 강한 의미, 즉 총이라는 무 생 명체의 기계가 손에서 연결되어 사수의 몸의 일부분으로 일체화 되는 것 이 총에서 사수의 피가 돌고 신경이 통하여 육체의 한 부분으로서 조금도 어색 함이 없도록 항상 한결같은."— Presentation transcript:

1 정민화 교수

2 파지 : 파지라는 말은 손으로 총을 잡는다는 것보다 더 강한 의미, 즉 총이라는 무 생 명체의 기계가 손에서 연결되어 사수의 몸의 일부분으로 일체화 되는 것 이 총에서 사수의 피가 돌고 신경이 통하여 육체의 한 부분으로서 조금도 어색 함이 없도록 항상 한결같은 방법으로 고정화 올바른 파지 ① 가늠자와 가늠쇠가 자연적으로 조준선정렬이 되도록 파지 되어야 한다. ② 사격 중에 파지가 풀려서 총이 멋대로 노는 일이 없도록 단단히 되어야 한다. ③ 총을 잡은 손목이 고정되어야 하고 격발이 이루어진 다음에도 손목이 움직이거나 풀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 ④ 사격할 때의 반동이 팔의 뼈로 받게 파지 되어야 한다. ⑤ 편안한 파지라야 한다. ⑥ 방아쇠 손가락이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되어야 하며 손가락 피부가 총의 어느 부분에도 닿지 않아야 한다.

3 파지 올바른 파지의 순서 ① 총을 쏘지 않는 쪽의 손으로 먼저 총열을 잡는다. ② 총을 잡을 손의 엄지손가락과 나머지 네 손가락 사이를 "V" 자 홈으로 만든다. ③ 총의 손잡이를 손의 "V" 자 홈에 끼운다. ④ 방아쇠를 당길 손가락을 곧게 편다. ⑤ 총의 손잡이 앞면에 양 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먼저 대고 가운데 손가락을 그 위에 끼워 얹는다. ⑥ 엄지손가락은 힘을 주지 말고 자연스럽게 총에 대어 놓는다. ⑦ 총의 반동이 손바닥 한복판에 오도록 하기 위하여 손바닥 아래쪽과 "V" 자 홈 양 쪽에 균등하게 힘이 미치도록 총의 손잡이를 잡는다. ⑧ 사격을 하지 않는 손으로 총의 올바른 파지가 이루어지도록 조정한다. ⑨ 새끼손가락의 힘을 풀어 총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한다.

4 자동권총의 파지 자동권총 양손 파지 - 오른손으로 먼저 파지하고 권총손잡이의 비는 곳에 왼손꿈치 ( 엄지손가락 아랫 부분 손바닥에 살이 가장 많은 부분 ) 를 대면 권총의 그립과 손이 최대의 접촉 하게 된다. - 왼손가락으로 오른손가락을 감싸고 양 손 엄지를 총의 왼쪽 프레임에 가볍게 대고 앞쪽으로 굽힌다 참조. - 오른손에 30~40% 힘을 가하고 왼손에 60~70% 힘을 가한다. - 오른손에 과도한 힘을 가하면 총은 떨린다. - 왼손 엄지가 슬라이드 멈치쇠나 슬라이드에 과도한 힘을 주지 않도록 한다. - 검지 손가락은 방아쇠 울 바깥에 자연스럽게 펴서 대고 있다가 빠르고 쉽게 방아쇠로 옮길 수 있도록 한다 참조. - 왼손 검지는 방아쇠 울 앞쪽에 걸쳐 잡거나 오른손을 감싸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참조.

5 자동권총의 파지 - 사진과 같이 왼손 검지손가락이 방아쇠 울을 감아 잡는 방법과 검지손가락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감아 잡는 법 두 가지가 있다. -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안전장치 위에 위치하고 있다가 격발할 때 안전장치를 내리고 사격할 수 있도록 한다.

6 자동권총의 파지 - 격발 손가락은 항상 위 사진 상태에 위치 하고 있는다. 사격 할 때만 방아쇠에 손가락이 들어간다. - 왼손은 오른손을 견고하게 감아 잡아 반동에 의해 손이 풀리는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7 리벌버 양손 파지법 - 오른손으로 먼저 파지한 후에 왼손을 오른손과 같은 모양으로 오른손을 덮어 잡는다. - 오른손과 왼손모양이 거의 같은 모양으로 만든다. - 오른손과 왼손에 50/50 의 힘을 가한다. - 왼손 검지 손가락이 실린더에 과도한 힘을 주지 않도록 한다. - 과도한 힘을 주게 되면 실린더가 회전하는 것을 방해하게 된다. - 왼손 엄지손가락과 왼손 엄지손가락에 과도한 힘을 주지 않도록 한다. - 왼손 엄지손가락과 오른손 엄지손가락에 과도한 힘을 가하면 오른손 검지 손가락 근육을 눌러 원활하게 움직이는 것을 방해한다.

8 리벌버 양손 파지 - 리벌버 총기의 기본 파지법이다. - 오른손 보다 왼손에 좀더 쌘 힘으로 감아 잡아 준다.

9 리벌버 양손 파지 - 오른손 엄지 손가락에 힘을 빼고 왼손 엄지 손가락에 힘을 주어 빈틈이 없이 감아 잡아 준다. - 오른손 보다 왼손이 약간 앞으로 전진 상태로 잡아 준다.

10 리벌버 속사 파지 - 왼손검지손가락은 오른손검지손가락이 방아쇠를 당기는 똑 같은 힘으로 밀어준다. - 과도한 힘으로 밀면 안 된다.

11  파지 요령 ( 페이지 18)

12  교차 파지 요령 ( 페이지 19)

13  파지 절차 ( 페이지 152)

14  파지 절차 ( 페이지 153)

15  파지 절차 ( 페이지 154)

16  파지 절차 ( 페이지 156)

17  파지 절차 ( 페이지 157)

18

19  파지 절차 ( 페이지 158)

20  파지 절차 ( 페이지 161)

21  사격반동 ( 페이지 162)

22 ※ 강화파지법 강화 파지법은 교차파지법과 동일하나 다만 교차 파지한 왼손엄 지 위치를 오른손 엄지 위에 올려 파지함.

23 호 흡 조준 시에는 숨을 멈추어야 함. 총을 들어 올리기 전에 정상적으로 몇 초간 숨을 들이마심. 숨을 확 들이쉬면 과도한 호흡이 되어 심박수가 증가함. 그러므로 총을 들어 올린 후 숨을 충분히 들이쉼. 목표물을 조준할 때에는 갈비뼈와 허파가 약간의 공기를 방출할 수 있도록 신축성을 주어야 함. 조준하는 동안 횡격막은 움직이지 않음. 이때 목구멍은 약간 열어 놓은 것이 좋음. 만약 10 초 이내에 사격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팔을 내리고 몇 초 동 안 숨을 들이쉬고 그 다음에 다시 시작해야 함. ※ 체력 훈련을 통해 폐활량과 혈액의 산소 용량을 증대시킬 수 있음.

24 호흡주기 평상시 사람의 호픕은 1 분에 평균 12 ~15 회 이루어짐.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1 호흡 주기는 4~5 초 임. ※ 그림 1 – 14( 참조 )

25  호흡주기 ( 페이지 22)

26  호흡주기 ( 페이지 163)

27  호흡주기 ( 페이지 164)

28 호흡정지 요령  조금 깊은 호흡을 2~3 회 정도 함.  표적 상단에 멈추면서 숨을 내쉼. 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약간 남김 상태에서 총의 동요를 최대한 줄이면서 격발에 들어감.

29 훈련방법  매번 일정한 호흡주기를 반복하여 숙달.  숨을 멈추고 조준지역에서 약 2~3 초에 격발이 이루어지도록 숙달시킴.  호흡을 최대한 멈추기 훈련을 실시하여 폐활량을 증가시킴.

30 호 흡 법호 흡 법 내쉬고 참는 법 숨을 내쉬었을 때 숨이 한번 멈추는 곳이 있다 그곳에서 숨을 멈추고 사격하는 방법. 이 방법은 몸에 힘을 빼기 위해 숨을 뱉고 멈추는 방법인데. 완사 사격 시 주로 사용. 마시고 참는 법 숨을 완전히 내 뱉고 약 10% 정도 숨을 마시고 사격하는 방법. 이 방법은 몸에 약간의 힘을 주기 위해 숨을 마시는 방법. 속사 사격 시 주로 사용. 프리스타일 숨을 미세하게 내뱉고 마시면서 사격하는 방법. 이 방법은 위 두 가지 방법이 되면 사용되는 방법으로 장시간 조준하고 있을 때 장시간 사격을 할 때 사용.

31


Download ppt "정민화 교수. 파지 : 파지라는 말은 손으로 총을 잡는다는 것보다 더 강한 의미, 즉 총이라는 무 생 명체의 기계가 손에서 연결되어 사수의 몸의 일부분으로 일체화 되는 것 이 총에서 사수의 피가 돌고 신경이 통하여 육체의 한 부분으로서 조금도 어색 함이 없도록 항상 한결같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