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 법 5 학년 1 반 김영운. 차례 컴퓨터를 오래하면 생기게 되는 병 ( 충돌증후군의 동영상 ) 모든 병의 예방법 컴퓨터중독이란 ? 컴퓨터중독의 위험성 컴퓨터 중독의 사례 컴퓨터 중독예방법 연령별컴퓨터 중독자 수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 법 5 학년 1 반 김영운. 차례 컴퓨터를 오래하면 생기게 되는 병 ( 충돌증후군의 동영상 ) 모든 병의 예방법 컴퓨터중독이란 ? 컴퓨터중독의 위험성 컴퓨터 중독의 사례 컴퓨터 중독예방법 연령별컴퓨터 중독자 수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Presentation transcript:

1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 법 5 학년 1 반 김영운

2 차례 컴퓨터를 오래하면 생기게 되는 병 ( 충돌증후군의 동영상 ) 모든 병의 예방법 컴퓨터중독이란 ? 컴퓨터중독의 위험성 컴퓨터 중독의 사례 컴퓨터 중독예방법 연령별컴퓨터 중독자 수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3 컴퓨터를 오래하면 생기게 되 는 병 1) 팔을 들어 올릴 때 : 점액낭 염, 충돌 증 후군 등 2) 모니터만 계속 볼경우 : 눈 출혈, 시력약 화, 통증 등 3) 한가지 자세만 계속 유지할 경우 : 근막 통증 증후군

4 충돌증후군의 동영상 충돌증후군 환자와 일반 사람의 어깨 모 형충돌증후군 환자와 일반 사람의 어깨 모 형비교영상

5 모든 병의 예방법 1) 눈의 피로를 막기 위해 1 시간당 5~10 분정도 쉬어 준다. 2) 가끔씩 스트레칭과 휴식을 취한다. 3) 옆에 녹차, 홍삼차등 건강에 좋은 차 를 두고 마신다. 4) 화장실을 자주 이용해 컴퓨터를 잠시 떠나 있는다.

6 컴퓨터 중독이란 ? 인터넷 중독은 최근의 정보기술의 발 달에 따른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다. 이는 컴퓨터 사용 및 인터넷 이용과 관련된 과도한 집착이나 충동 적인 행동을 보이고 이로 인해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며 경우에 따라 서는 우울증, 사회적 고립, 충동 조절 장 애와 약물 남용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를 일컫는 말이다

7 컴퓨터 중독의 위험성 컴퓨터를 안하면 살수 없을 정도로 사 는게 힘들고 자살의 위험이 있다. 10 시간을 해도 지루하기는 하지만 끄 고 싶지 않게 된다. 일상이 지루해지고 매사에서 컴퓨터 생각만 나게 되어 버린다. 집중력이 떨어 지게 되어 버린다.

8 컴퓨터 중독의 사례 ' 준마 (Famous Steed)' 는 전설이었다. 불 과 얼음, 빛을 이용해 괴물들을 물리치 고 162 계단을 올라가 수 십만 전사들 중 최고 자리에 올라섰다. 그러나 현실 에서 ' 준마 ' 의 삶은 생각보다 화려하지 않다. 지난 2001 년 파리만 날리던 화장 품 가게 문을 닫고 밤 낮으로 PC 방에서 게임만 하며 지내고 있다.

9 컴퓨터 중독의 사례 2 오랜시간 앉아 인터넷 게임할 경우 정 맥혈전증으로 사망할 수 있어 인터넷 게임에 빠져 있던 30 대 남자가 숨진채 발견됐다. 이 남자는 혼자 생활하며 평 소 외출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 다. 경찰조사결과 고 씨는 7 년전부터 혼 자 생활하며 외출도 꺼린채 인터넷 게 임 ' 리니지 ' 에만 몰두했고 매일 술을 마 셨던 것으로 밝혀졌다.

10 컴퓨터 중독의 예방법 1. 학습을 돕는 긍정적인 인터넷 사용을 격려한다. 2. 여가 시간에 인터넷 사용 이외에 다른 취미를 하도록 한다. 3.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식사나 군것질을 하지 않도록 한다. 4. 인터넷 사용으로 인한 생활 부적응이 나 갈등이 지속되면 전문 상담 기관의 도움을 받는다.

11 연령별 컴퓨터 중독자 수

12 컴퓨터를 바르게 쓰는 방법

13 질문시간 질문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 다.

14 발표를 이상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Download ppt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 법 5 학년 1 반 김영운. 차례 컴퓨터를 오래하면 생기게 되는 병 ( 충돌증후군의 동영상 ) 모든 병의 예방법 컴퓨터중독이란 ? 컴퓨터중독의 위험성 컴퓨터 중독의 사례 컴퓨터 중독예방법 연령별컴퓨터 중독자 수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