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겨울신앙학교 교리 골든벨을 울려라 !. 1 성경은 인간에 대한 구원과 사랑의 약속이 담긴 책이다. O X.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겨울신앙학교 교리 골든벨을 울려라 !. 1 성경은 인간에 대한 구원과 사랑의 약속이 담긴 책이다. O X."— Presentation transcript:

1 겨울신앙학교 교리 골든벨을 울려라 !

2 1 성경은 인간에 대한 구원과 사랑의 약속이 담긴 책이다. O X

3 2 성경을 하느님의 ( OO ) 라고 하 는 것은 성경에 실려 있는 내용 전 부가 하느님께서 인간에게 알려주 고 싶어하신 것들이며 인간을 상대 로 건네시는 하느님의 말씀이기 때 문이다.

4 3 성경은 구세사, 즉 인류 구원의 역사라고 말 할 수 있다. O X

5 4 성경의 구성 권수이자 일명 하늘 나라의 비밀 전화번호는 ?

6 5 개신교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제 2 경전 7 권에 속하지 않는 것은 ? ① 토비트 ② 바룩 ③ 시편 ④ 마카베오 상하권

7 6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온 인류와 맺으신 ‘ 새로운 계약 ’ 을 무엇이라 하는가 ?

8 7 구약성경은 ( 000 ) 부터 시작하 여 예수 그리스도 이전 시기까 지의 하느님의 계시를 기록한 것으로서, 여기서 말하는 성경 의 출발점인 ( 000 ) 은 무엇일까 요 ?

9 8 구약성경에서 하느님과 계약은 맺은 민족의 이름은 ?

10 9 성경을 읽고 묵상해야 하는 이유로 옳은 것 은 ? ① 신부님이 자꾸 읽으라고 하니까 ② 읽지 않으면 골든벨을 울릴 수 없으니까 ③ 하느님의 뜻을 알 수 있는 가장 쉽고 확실 한 방법이나까

11 10 성경을 읽는 태도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① 존경하는 마음으로 읽는다. ② 성령의 도우심을 청하며 읽어야 한다. ③ 사랑과 믿음으로 읽어야 한다. ④ 시간이 날 때만 읽는다.

12 11 번 4 복음서 중 공관 복음서가 아닌 것은 ?

13 12 번 동방박사들이 예수께 경 배하기 위해 가져온 예물 세 가지는 무엇일까요 ?

14 13 번 예수님께서 태어나신 곳은 ?

15 14 번 아래에 제시 된 사도들은 예수님께서 뽑으 신 열두 사도들 중 11 명뿐이다. 나머지 한 사람은 누구인가 ? 마태오, 베드로, 안드레아, 야고보, 베드로, 필립보, 바르톨로메오, 시몬, 유다, 요한, 토마스

16 15 번 다음 성경 구절에서 ○, □, ☆에 각각 들어갈 숫 자들의 총합은 몇인가 ? 예수님께서는 빵 ○ 개와 물고기 □ 마리를 손에 들고 하늘을 우러러 찬미를 드리신 다음 빵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도록 하셨다.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 게 나누어 주셨다. 사람들은 모두 배불리 먹었 다. 그리고 남은 빵 조각과 물고기를 모으니 ☆ 광주리에 가득 찼다. ( 마르코 6: 41-43)

17 16 번 예수님의 제자 중 예수님을 배신하고 수석 사제들에게 예수님을 팔아넘긴 사람은 누구인가 ?

18 17 번 예수님은 돌아가신지 며칠 만에 부활하셨을 까요 ?

19 18 번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뒤 제자들 에게 성령을 보내주시며 “○○ 가 너 희와 함께 !” 라고 말씀하셨다. ○○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인가 ?

20 19 번 ‘ 그리스도 ’ 란 ‘ ☆☆☆, 즉 기름 부음 받은 이 ’ 라는 뜻이 다. ‘ ☆☆☆ ’ 에 들어갈 단어는 ?

21 20 번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곳은 어디일까요 ?

22 21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한 묶음 한 것이 오경이 다. O X

23 22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 노예살이에서 벗 어나 약속된 땅으로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 고 있는 성서는 ?

24 23 하느님과 이스라엘이 백성 사이의 관계에 대한 성서적 이해의 핵심이 약속이다. O X

25 24 구약성서는 ( ) 와 인간의 기원을 다루는 가장 오래된 방법을 사용하였다.

26 25 예수님은 오경 ( 율법 ) 을 폐기 처분 하러 오신 것이다. O X

27 26 구약성서의 역사서를 신명기계 역사서와 역대기계 역사서로 나뉜다. O X

28 27 대소를 구분하는 것은 예언서의 분 량에 따른 것으로, 분량이 적은 열 두 개의 예언서를 무엇이라고 하나 요 ?

29 28 ‘ 하느님이 주신 메시지를 선포하도 록 부르심을 받은 자 ’ 를 무엇이라 고 하는가 ?

30 29 예언자는 이 시대를 위한 하느님의 뜻을 깊은 기도 중에 알아듣는 양 심적인 종교인들은 자신의 양심에 들려오는 하느님의 말씀을 조심스 럽게 들려주는 일을 하지 않는다. O X

31 30 예언자들이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예언서들을 모두 기록했던 것 은 아니다. O X

32 31. 구체적인 처세술과 생활의 지 혜를 선배들과 그들 스스로의 경 험에서 찾아내어 인생 교훈들을 경구, 격언, 풍자, 비유, 때로는 논 설 등의 책으로써 펴냈다. 이것들 을 일반적으로 ( ) 이라 한다.

33 32. 구약성서의 욥기, 잠언, 전 도서, 지혜서, 집회서 등을 통 틀어 ( ) 라고 한다.

34 33. 잠언의 저자는 누구입니 까 ? ( ) ( 가 ) 사울 ( 나 ) 다윗 ( 다 ) 솔로몬 ( 라 ) 여로보암

35 34. 잠언과 ( ) 는 바른 인생살 이에 관한 실천적 권고들로 가 득 차 있다.

36 35. 잠언에서 게으른 자들에게 어떤 곤충의 삶을 모범으로 삼 아 배우라고 했습니까 ?

37 36. 지혜를 주시는 분은 누구십 니까 ? ( ) ( 가 ) 현자 ( 나 ) 하느님 ( 다 ) 율사 ( 라 ) 노인

38 37. 전도서와 ( ) 는 지상적 인과 응보 이론에 대한 성서적 공박의 두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이들은 히브리 성서에서 문학적 보석들로 간주되고 있다.

39 38. 구약성서의 대부분의 다른 책들처럼, 전도서와 욥기 역시 어떤 일개인의 독창적인 창작 집이다. ( O, X )

40 39. 전도서 저자 코헬렛이 헛되다고 한 것은 무엇인가 ? ( )

41 40. 출애굽이 이스라엘의 해방이라면, 욥기는 ( ) 의 해방이다.

42 41 번 극단적인 유다계 그리스도인들이 구약 율법의 특정한 규정들은 이교 에서 개종한 교우들에게도 구속력 을 갖는다고 생각하여 발생한 문제 를 해결하기 위해 열렸던 첫 번째 공의회는 ?

43 42 번 현재 바오로의 이름으로 전해지고 있는 편지는 몇 통인가 ?

44 43 바오로의 편지 가운데 학자들 사이에서 확신하고 있는 편지 중 하나만 쓰시오.

45 44 이방인을 전도하는 과정에서 기존 유다인들과 사도 바오로의 견해 차가 발생한 문제는 ?

46 45 ' 아버지와 아들과 영 ' 의 관계 를 표현한 말은 ?

47 46 편지들의 수신인이 특정 인물 이나 특정 교회가 아니라 광범 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쓰여져, 그 내용이 일반적 성격을 띠고 있는 서간은 ?

48 47 기본적 주제와 메시지는 ' 희망 ' 으로, 기원 전후의 유대교 · 기독교의 종말론적 ( 終末論的 ) 색채가 짙은 일련의 문학은 ?

49 48 신약성서에서 묵시문학 작품으로 완결된 책은 ?

50 49 요한 복음서와 요한 묵시록의 저자는 동일 인물이다. ( 0 or × )

51 50 요한묵시록의 상징적 숫자 중 ' 하느님의 백성 ' 을 의미하는 숫자는 ?


Download ppt "겨울신앙학교 교리 골든벨을 울려라 !. 1 성경은 인간에 대한 구원과 사랑의 약속이 담긴 책이다. O X."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