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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05 이미지 메이킹 제 5 장 코디네이션 제 6 장 Make-Up 과 Hair-do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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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재 05 이미지 메이킹 제 5 장 코디네이션 제 6 장 Make-Up 과 Hair-do 편

3 교재 제 5 장 코디네이션  Dress-Up 의 기본 개념  자신만의 패션감각을 만들어 간다. - 개성살리기  자신의 체형을 정확히 파악한다. 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찾는다. - 연예인이나 주위인물 중 자신의 이미지와 통하는 모델을 선정, 흉내내어 본다.  콤플렉스를 개성으로 살리자. - 남들이 유행이라고해서 무 조건 따르기보다는 자신만의 패션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232

4 교재 체형별 Dress-Up(Skirt) 1) 다리가 굵은 형 : A 라인 미니를 입는다. 2) 다리가 긴형 : KNEE LENGTH( 샤넬라인 ) 자칫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고 짧은 길이의 재킷이 어울리며, 롱 재킷일 때는 반드시 벨트로 허리를 강조 한다. 3) 마른 체형 : 주름진 롱스커트가 어울린다. 4) 큰 키에 통통한 타입 : 부드러운 소재 ( 실크, 레이온 ) 의 작은 꽃무늬가 큰체구를 커버해 줄 수 있다. 5) 보통 키에 마른 타입 : 부드러운 소재가 다리의 빈약함을 커버한다. 작은 무늬보다는 큰 무늬가 어울린다. 6) 작은 키에 마른 타입 : 되도록 심플한 디자인은 피한다. 너무 길지 않고 다리가 약간 보일 정도가 적당하다 232

5 교재 체형별 Dress-Up(Pants)  히프가 큰 타입 : 허리에 주름이 여러 개 있는 입체적 실루엣의 플레어 팬츠는 히프를 아름답게 커버한다. 오히려 히프를 들어내는 것이 더 매력 있게 보인다. 2) 다리가 굵은 타입 : 검정이나 군청색 등 수축되어 보이는 색상을 선택한다. 또 상의는 짧게 입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3) 히프가 펑펑한 타입 : 되도록이면 두꺼운 소재에 입체적으로 보이면서 다트가 들어 있는 것이 좋다. 4) 배가 나온 타입 : 중앙에 지퍼가 붙어 있는 디자인을골라서 배를 단단히 누를 수 있도록 한다. 앞이 터진 셔츠를 꺼내어 입는 것도 시선을 다른 데로 돌리는 효과가 있다. 233

6 교재 Jacket 1) 테일러드 재킷 안에 블라우스나 셔츠 대신 스카프를 이용하여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도 있다. 2) 볼레로 스타일의 재킷은 원피스와 입을 때 가장 돋보인다. 3) 정장 재킷은 수트로 구입하고, 블레이저 등은 단품으로 구입한다. 4) 베이지나 감색, 흰색 등의 기본 테일러드 재킷이 연출하기에 가장 편리하다. 233

7 교재 Jacket (1) Long Jacket 보통길이의 재킷보다는 고급스럽고 디자인성이 강하다. 허리라인이 들어간 것이 정장스럽고 단정해 보인다. 롱스커트와 같이 입으려면 타이트한 롱스커트에 밸트를 매준다. (2) Basic Jacket 일반적으로 히프가 30~50% 정도 가려질 정도의 길이인 재킷을 말하며 가 장 실용성이 크다. (3) Short Jacket 쇼트재킷은 사진과 같이 허리선에 다트를 넣지 않은 박스형이 많으며 대체 로 롱스커트, 팬츠 등이 어울리는 편. 미니 원피스와 함께 입으면 발랄한 이 미지 연출에 좋다. 233

8 교재 얼굴형에 따른 재킷 & Innerware 의 매치  둥근 얼굴  얼굴이 둥근 사람은 컬러의 코디네이션에 신경을 쓴다. 이너웨어로 입는 셔츠 의 컬러는 밝은 색 물방울 무늬나 꽃무늬가 돋보인다.  긴 얼굴  전체적인 인상이 가늘게 느껴지는 체형이다. 얼굴형에는 목 부분에 포인트를 준다. 보 (bow) 네크라인의 블라우스나 셔츠에 리본을 장식해 입으면 전체적으 로 짜임새 있는 옷차림이 된다.  목이 짧고 큰 얼굴  이런 얼굴형은 산뜻하게 연출하고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맨살에 옷을 입고 가슴부분에 컬러풀한 스카프를 V 자로 둘러 시원하게 보이게 한다. 234

9 교재 얼굴형에 따른 재킷 & Innerware 의 매치  각진 얼굴  턱이 각진 사람은 골격이 단단해 보인다. 연약해 보이고 말끔하게 하기 위해서 재킷을 맨살에 입고 허리에 벨트를 매어 맵시나게 입는다.  역삼각형 얼굴  턱 선이나 체형이 빈약한 사람은 속에 크루 네크라인의 셔츠나 블라우스를 입 는다. 코사지 등의 액세서리로 화려해 보이도록 하는 것이 요령이다. 234

10 교재 체형별 코디네이션 테크닉  상체가 길고 다리 짧은 형  원피스 형보다는 상 · 하의가 따로 떨어진 것이 어울리며 원 피스라면 허리선이 높게 디자인된 것으로 고른다.  팬츠는 레깅스같이 슬림 하거나 타이트한 스타일이 좋고 하이웨이스트가 어울린다.  액세서리를 이용하여 상반신을 강조한다.  또한 금속의 체인벨트나 굵은 벨트를 이용하여 시선 상으 로나마 허리의 위치를 끌어 올릴 수 있다. 235

11 교재 체형별 코디네이션 테크닉  키 작고 뚱뚱한 형  항아리 스타일의 스커트, 밑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팬츠가 적당  차가운 계열의 짙은 색상을 택한다.  명암을 달리한 동색계열을 선택하고 겉에 입는 옷은 안에 받쳐 입는 옷보다 짙은 색을 입도록 한다.  액세서리는 귀엽고 고급스러운 것으로 고른다.  숄더백이 어울리며, 귀걸이와 목걸이는 치렁치렁 늘어지는 것보 다는 달라붙는디자인으로 얼굴 크기에 비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것을 고른다. 235

12 교재 체형별 코디네이션 테크닉  아랫배가 나온 형  심플한 디자인의 타이트한 하의를 고른다.  상의를 밖으로 내어 입는다.  짙은 색상의 원피스도 좋다.  다리가 굵은 형  A 라인의 롱스커트나 미니스커트를 입는다.  샤넬라인은 금물.  구두는 약간 굽이 가는 스타일로 신는다.  스커트색상과 스타킹, 구두색상까지 통일시키면 가장 효과 적 235

13 교재 체형별 코디네이션 테크닉  Hip 이 큰 형  허리선이 없는 원피스를 입는다.  탄력있는 소재나 실크같은 소재로 고른다.  주름이 많이 잡힌 플레어스커트는 금물  상의는 밝게 하의는 짙게 입는다.  활동적인 스타일의 굽 낮은 구두 ( 통굽, 4CM) 가 좋다.  Hip 이 작고 납작한 형  주름잡힌 팬츠가 효과가 있다.  주름이 들어간 개더스커트를 입는다.  신발은 하이힐이 효과적이다. 236

14 교재 제 6 장 Make-Up 과 Hair-do  옷차림과 몸가짐  화장과 머리손질은 모든 행동의 기본이며 교양의 척도이다.  단정하고 우아한 옷차림을 한 사람은 인품이 더욱 돋보인다.  몸가짐이 바르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여유가 있다.  청결한 옷차림으로 모든 사람으로부터 호감을 받도록 한다.  숙녀정장 - 상의, 하의, 브라우스, 스타킹  액세서리  구두 237

15 교재 Make-Up  Make-Up 의 목적  결점 커버  장점 부각  개성 연출  Make-Up 의 기능  물리적 기능 : 미적효과  심리적 기능 : 기분전환  사회적 기능 : 무언 ( 無言 ) 의 의식 전달 237

16 교재 Make-Up  Make-Up 의 주의사항 (1) 완전 Make-Up 을 한다. (2) Cover Harmony 를 맞춘다. (3) Time, Place, Occasion 에 맞춘다. (4) Base Make-Up 에 중점을 둔다. (5) 포인트는 한곳에 둔다. 238

17 교재 Make-Up  기초 Make-Up  Cleansing 기초이론 및 실기 물로써 제거되지 않는 더러움을 제거한다. POINT Make-Up(eye make-Up. cheek & lip make-up) 을 먼저 지 운다. ( 세안 → 클렌징 → 비누 → 유연화장수 ) * 스킨이라 불리는 화장수로써 흐트러진 PH 밸런스를 정상적 (PH5.5 : 약산성 ) 으로 조절하고 피부표면에 적당한 윤기와 자극을 주어 건강한 혈색 을 준다. 238

18 교재 Base Make-Up 기초이론 및 실기 238

19 교재 Make-Up  기초 Make-Up ① Make-Up Base & 자외선 차단 크림  피부색을 조절하며 Foundation 의 기능을 높여준다. ② Foundation  피부를 아름답게 하며, 윤곽 조절, 결점커버, 피부보호 ( 건조 함, 자외선, 먼지 ) 목과 경계선이 생기지 않게 한다. ③ Face Powder

20 교재 Eye Make-Up 기초이론 및 실기 ① Eye Brow : 기본형 눈썹 설명 가 ) 눈썹머리 나 ) 눈썹산 다 ) 눈썹꼬리 ② Eye Shadow 눈가에 음영을 주어 깊이 있는 눈매로 연출해 준다. Gradation 이 중요하다. 가 ) Shadow Base 나 ) Eye Hole 다 ) Eye Point ③ Eye Line ④ Maskara 239

21 교재 Hair-Do  여성의 머리손질  앞머리는 눈을 가리지 않게 한다.  너무 큰 리본이나 지나치게 화려한 머리장식은 피한다.  지나친 퍼머나 요란한 머리장식이 아닌 단정한 머리모양으로 한다.  흘러내리지 않도록 무스나 핀으로 고정시키고 지나친 염색은 지양한다. 239

22 교재 [ 그림 6-1] 여성의 머리모양 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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