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30620 이지선 영화 ‘ 아이언맨 ’ 에 사용된 첨단기술. 아이언맨 에 사용된 기술 소개 홀로그램 의 의미와 전망 투명디스플 레이의 의 미와 미래 정리 Index.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30620 이지선 영화 ‘ 아이언맨 ’ 에 사용된 첨단기술. 아이언맨 에 사용된 기술 소개 홀로그램 의 의미와 전망 투명디스플 레이의 의 미와 미래 정리 Index."— Presentation transcript:

1 30620 이지선 영화 ‘ 아이언맨 ’ 에 사용된 첨단기술

2 아이언맨 에 사용된 기술 소개 홀로그램 의 의미와 전망 투명디스플 레이의 의 미와 미래 정리 Index.

3 아이언맨 속 디스플레 이

4 홀로그 램 홀로그램 (Hologram) 이란 ? 홀로그램은 홀로그래피 기술 원리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데 홀로그래피(Holography)라는 단어는, 그리스 어로 ' 완전하다'라는 의미의 'Holo'와 그림이라는 뜻의 'Graphy'의 합성어로부터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 니까 완벽한 그림, 즉 3차원 입체영상을 찍고 재현할 수 있는 사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 각도에서 물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홀로그래피의 원 리 0 레이저에서 나온 빛을 두개로 나누어 하나의 빛은 직접 스크린을 비추고 다른 하나의 빛은 우리가 보려고 하는 물체에 비춥니다. 이때 스크린에 비 추는 빛을 기준 파(Reference wave)라 하고, 물체를 비추는 빛을 물체 파 (Object wave)라 합니다. 물체파는 물체의 각 표면에서 반사돼 나오는 빛 이므로 물체 표면에 따라 위상차(물체표면에서 스크린까지 거리)가 각각 나타나는 데 이때 변형되지 않은 기준파와 위상차가 있는 물체파가 간섭을 일으켜 물체에 대한 정보를 기록되는 것을 홀로그램(Hologram)이라고 부 릅니다. 여기에 다시 빛을 비추면 3차원 입체영상이 나타납니다.

6 - 신용카드 - 저장 매체 - 영화제작 - 의학적 용도 - 건축, 자동차 설계 등 홀로그래피의 용도 와 가능성 입체영상을 구현하는 수단이 꼭 홀로그래피 방식만 있 는 것은 아니지만, 홀로그래피는 다른 방법들에 비해 눈의 피로감이 없고 입체감 등에서 가장 뛰어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홀로그래피 기술

7 투명터치 디스플 레이 투명터치 디스플레이 란 ? 투명한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 상의 정보와 주변 환경 속의 정보를 동시에 시현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입니다. HUD : 비행기나 자동차의 유리창과 같은 투 명한 스크린에 빛을 투과하는 기술 HMD : 스크린이 아닌 사람의 눈에 직접 빛을 투사하는 방법  안경의 형태로 제작 투사형 디스플레이 LCD(액정 디스플레이) : 백라이트가 있고 투과도가 비교적 낮음. OLED(유기발광 다이오드) : 유기 반도체 를 삽입하여 투과도가 높음. 투과형 디스플레이

8 투명디스플레이 의 사용 현재 투명 디스플레이는 점차적으로 실생활에 적용을 늘려가고 있는 현황이지만 쉽게 만나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국내 여러 디스플레이 기 업들에서는 투명 스마트 패드와 투명 패널들을 제작하여 활발히 실생 활에 적용해 보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투명 디스플레이는 노트북이나 컴퓨터, 유리창 등의 적용이 활발하다.

9 투명 터치 디스플레이의 미 래 손으로 움직이는 스크린

10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30620 이지선 영화 ‘ 아이언맨 ’ 에 사용된 첨단기술. 아이언맨 에 사용된 기술 소개 홀로그램 의 의미와 전망 투명디스플 레이의 의 미와 미래 정리 Index."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