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60203 김가은. 연도별 총 수입액 에너지 수입 액 → 원유에서부터 각종 금속, 곡물에 이르기까지 상품 가격이 지난 몇 년간 계속 오르고 있습 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60203 김가은. 연도별 총 수입액 에너지 수입 액 → 원유에서부터 각종 금속, 곡물에 이르기까지 상품 가격이 지난 몇 년간 계속 오르고 있습 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60203 김가은

2 연도별 총 수입액 에너지 수입 액 → 원유에서부터 각종 금속, 곡물에 이르기까지 상품 가격이 지난 몇 년간 계속 오르고 있습 니다.

3 무역 협회 무역 협회 →2015 년 우리나라의 수출규모가 5,000 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주장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산업 육성, 주력 산업 재구성, 수출 품목, 다양화 하기 위한 노력이 있어야 합니 다.

4 선인장 세계 1 위의 선인장 수출국 → 대한민국 세계 1 위의 선인장 수출국 → 대한민국 네덜란드 등 세계 22 개 국 → 알록달록한 색깔과 만져도 아프지 않은 부드러운 가 시를 가진 선인장 수출을 합니다. 네덜란드 등 세계 22 개 국 → 알록달록한 색깔과 만져도 아프지 않은 부드러운 가 시를 가진 선인장 수출을 합니다.

5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자동차 수출 국이 될 수 있었던 까닭 1.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1.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2. 우수한 기술로 좋은 자동차를 생산했 습니다. 2. 우수한 기술로 좋은 자동차를 생산했 습니다.

6 세계화 시대의 무역 1 자유 무역 협정 (FTA) → 무역 장벽을 없애 자유로운 무역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나라간의 협정입니다. 자유 무역 협정 (FTA) → 무역 장벽을 없애 자유로운 무역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나라간의 협정입니다. 무역 장벽이란 ? 무역 장벽이란 ? 무역 장벽이란 수출과 수입을 할 때 매기는 관세, 상품 의 품질이나 수입량을 제한하는 등의 여러 가지 허가 나 기준을 말합니다. 자유 무역 협정을 맺을 때에는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 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7 세계 시대의 무역 2 세계 무역 기구 (WTO) → 1995 년에 만들어진 국가입니다. 나라 간에 자유롭고 공평하게 무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세계 무역 기구 (WTO) → 1995 년에 만들어진 국가입니다. 나라 간에 자유롭고 공평하게 무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8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1 다툼이 발생한 국가 → 대화 또는 협상을 통해 직 접 해결 또는 세계 무역 기구를 통해 해결 합니다. 다툼이 발생한 국가 → 대화 또는 협상을 통해 직 접 해결 또는 세계 무역 기구를 통해 해결 합니다. 대한민국, 칠레 → 자유 무역 협정을 체결하여 수 출 경쟁력이 강한 대한민국의 자동차, 반도체, 조 선 관련 산업 수출에 유리해집니다. 대한민국, 칠레 → 자유 무역 협정을 체결하여 수 출 경쟁력이 강한 대한민국의 자동차, 반도체, 조 선 관련 산업 수출에 유리해집니다. 그러나 칠레보다 수출 경쟁력이 약한 농업이나 어업들은 수출을 하기 힘들어지거나 산업 자체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칠레보다 수출 경쟁력이 약한 농업이나 어업들은 수출을 하기 힘들어지거나 산업 자체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9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2 더 많은 나라와 자유로운 무역을 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노력 → 우수한 품질, 기술을 갖춤으로써 수출 경쟁력 향상 시켜야 합니다. 더 많은 나라와 자유로운 무역을 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노력 → 우수한 품질, 기술을 갖춤으로써 수출 경쟁력 향상 시켜야 합니다. 또, 정부에서도 수출 경쟁력이 약한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만들어 실천해야 합니다. 또, 정부에서도 수출 경쟁력이 약한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만들어 실천해야 합니다.

10 우리나라와 칠레의 자유 무역 협정 (FTA) 체결 자동차, 반도체, 비료 수출을 통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 니다. 구리와 포도를 싼값 에 수입하여 관련 제 품의 생산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농민들은 칠레의 값 싼 농산물과 경쟁해 야 합니다. 구리, 포도, 포도주 수출을 통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 니다. 농업에 필요한 농기 계, 비료를 싼값에 구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등을 제조하는 사람들은 품질이나 가격 면에 서 경쟁을 해야 합니 다. 자유 무역

11


Download ppt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60203 김가은. 연도별 총 수입액 에너지 수입 액 → 원유에서부터 각종 금속, 곡물에 이르기까지 상품 가격이 지난 몇 년간 계속 오르고 있습 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