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발 건강 관리법 월산 119 안전센터 지방소방사 임준환.  발에는 오장육부가 다 들어 있다고 합니다.  발만 잘 주물러 주어도 우리 몸이 좋아집니다.  발과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 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발 건강 관리법 월산 119 안전센터 지방소방사 임준환.  발에는 오장육부가 다 들어 있다고 합니다.  발만 잘 주물러 주어도 우리 몸이 좋아집니다.  발과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 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발 건강 관리법 월산 119 안전센터 지방소방사 임준환

2  발에는 오장육부가 다 들어 있다고 합니다.  발만 잘 주물러 주어도 우리 몸이 좋아집니다.  발과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 니다.

3 ◆ 발가락이 누렇게 변했다면 ??  신장, 간이 약해졌다는 증거입니다.  혈액 속의 여러 가지 독소가 완전히 분해되 지 못하면 누런 색을 띠게 됩니다.

4 ◆발이 저린다.  피로하면 누구나 발이 붓기 마련이나 자고 일어나서도 붓기가 빠지지 않는다면 간기 능에 이상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5 ◆다리를 자주 꼰다  앉아 있을 때 자주 다리를 꼬는 사람은 간장과 신장 기능 이 약하다는 신호입니다.  앉아 있을 때 자주 다리를 꼬는 사람은 간장과 신장 기능 이 약하다는 신호입니다.  즉 다리를 꼬고 싶어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피로를 쉽게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흔히 신장이 약해지면 피로를 느 끼기 쉽습니다. 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골반을 휘게 하거나 압박을 가하여 골 반 내에 있는 다른 장기에도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6 ◆발이 항상 차다  여성이라면 냉증이 걸리기 쉽습니다  신체가 허약한 사람은 대체로 발이 찬데, " 발이 따뜻해야 오래 산다." 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는 말입니다. " 발이 따뜻해야 오래 산다." 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는 말입니다.

7 ◆발가락 모양이 변했다.  둘째, 셋째 발가락이 뒤틀리거나 굳고 통증이 있다면 위장 에 각별한 조심을 해야 합니다.  뒤꿈치의 이상이 생기면 아드날린의 과잉분비에 의한 당 뇨병을,  엄지발가락에 이상이 생기면 인슐린 부족에 의한 당뇨병 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8 발 건강을 위한 발마사지 TIP  간단한 마사지 만으로도 발의 부기를 가라앉히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9 1. 엄지손가락으로 용천부분을 눌러준다. - 발의 움푹한 부위로 소화기 계통과 배설을 담당하는 기관의 혈도가 모여있는 - 발의 움푹한 부위로 소화기 계통과 배설을 담당하는 기관의 혈도가 모여있는 곳이므로, 이곳을 나무봉으로 문질러주면 노폐물이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와 곳이므로, 이곳을 나무봉으로 문질러주면 노폐물이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와 부기를 해소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부기를 해소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10 2. 발가락 사이에 엄지 손가락을 넣고 비벼준다. 2. 발가락 사이에 엄지 손가락을 넣고 비벼준다.

11  3. 발등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문질러 준 다  4. 복사뼈를 가운데 손가락으로 돌려주면서 마사지한다  5. 종아리 부분과 무릎까지 골고루 크림을 발라 손으로 마사지 하듯이 문지른다  6. 발 마사지를 하게 되면 발바닥에 침전된 노폐물이 마사지 자극에 의해 혈액 속에 떠 다니게 되는데, 이때 물을 마심으로써 노폐 물이 배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2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발 건강 관리법 월산 119 안전센터 지방소방사 임준환.  발에는 오장육부가 다 들어 있다고 합니다.  발만 잘 주물러 주어도 우리 몸이 좋아집니다.  발과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 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