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7 강. 인터페이스 – I - 인터페이스의 이해 - 인터페이스의 문법 - 다형성이란 ?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7 강. 인터페이스 – I - 인터페이스의 이해 - 인터페이스의 문법 - 다형성이란 ?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Presentation transcript:

1 17 강. 인터페이스 – I - 인터페이스의 이해 - 인터페이스의 문법 - 다형성이란 ?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blogstudy@naver.com

2 17 강 인터페이스 – I 17-1. 인터페이스의 이해 2 인터페이스란 ? 객체지향 언어를 접하면서 ' 인터페이스 ' 에 대한 이해는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여기서 ' 쉽지 않다 ' 라는 의미는 인터페이스 문법을 습득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 아니고, 인터페이스를 개발 중인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접목시켜야 할지 고민 이 많이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번 강의를 통해 인터페이스를 완전히 이해하고,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인터페이스의 문법을 이해하고, 추후 살펴 볼 디자인 패턴 강의 때 다시 한번 인터페이스를 공부한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무에서 규모가 어느 정도 큰 프로젝트를 하게 된다면, 인터페이스의 필요성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를 하시게 될 것입니다. 1) 인터페이스란 ? - 객체와 객체의 소통 수단. 2) 작업 명세서 - 앞으로 이렇게 만들어요. 3) 다형성 – JAVA 에서 다형성을 가능하게 함. 4) 어렵지 않아요. – 사용법은 어렵지 않지만, 실제 개발에 적용시키기는 쉽지 않아요. 5) 인터페이지를 공부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 디자인 패턴이나 프레임웍을 통해 습득하는 것이 최선 입니다. 6) 객체를 부속품화 – 다양한 객체를 제품의 부속품처럼 개발자 마음대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정품 > 비정품 ) 인터페이스 문법 1) 실제 기능은 없어요 - 구현된 기능은 없어요. 추상메소드와 상소만이 존재 합니다. 2)Private 는 안돼요 – 상수를 만들 때 private 접근 제한자는 안돼요. 3) 추상화 – 메소드는 무조건 추상 메소드만 존재 합니다. 4) 객체타입 – 인터페이스는 객체는 아닙니다. 다만, 객체 타입으로만 사용 됩니다. 5) 구현은 실행 되는 객체의 메소드에서 합니다.

3 17 강 인터페이스 – I 17-2. 인터페이스의 문법 3 기억하세요. 상수와 추상메소드만 존재 합니다. 우선 간단한 예제를 통해 인테페이스가 어떻게 생겼는지, 또 어떻게 사용 하는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7_2_ex1_interfaceex) 상수만 존재 합니다. 추상 메소드만 존재합니다.

4 17 강 인터페이스 – I 17-2. 인터페이스의 문법 4 스마트폰 제작을 통한 Interface 의 이해 요즘 스마트폰에는 아주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출시할 때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외에도 구글스토어를 통해서 다양한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 A 전자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을 만듭니다. 모델별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 송 / 수신 4G TV 리모컨 기능 a 제품가능 3G 기본 미탑재 b 제품가능 4G 기본 탑재 c 제품가능 4G 기본 미탑재

5 17 강 인터페이스 – I 17-2. 인터페이스의 문법 5 스마트폰 제작을 통한 Interface 의 이해 호출 ( 사용 ) 하는 객체를 잘 보세요.

6 17 강 인터페이스 – I 17-3. 다형성이란 ? 6 말 그대로 객체가 다양하게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영화중에 돌연변이를 대상으로 만든 영화가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개인의 능력에 따라서 불을 쏠 수도 있고, 세상을 얼려 버릴 수도 있고, 또는 벽을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부러웠던 능력은 원하는 사람으로 언제든지 변할 수 있는 여자 캐릭터였습니다. 경찰관도 됐다가, 경비원도 됐다가, 주방장도 됐다가 ….. 이러한 상황을 interface 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7_2_ex3_poly) 경찰관소방관요리사 배우 범인을 찾을수 있습니다. 불을 끌수 있습니다. 피자를 만들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수 있습니다. 사람을 구할수 있습니다.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7 17 강 인터페이스 – I 17-3. 다형성이란 ? 7


Download ppt "17 강. 인터페이스 – I - 인터페이스의 이해 - 인터페이스의 문법 - 다형성이란 ?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