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지구 EARTH 박세진 임수빈 오 주영 박서현 이가현 김 혜린 지구의 최초 의 생명체 - 오주 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지구 EARTH 박세진 임수빈 오 주영 박서현 이가현 김 혜린 지구의 최초 의 생명체 - 오주 영."—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지구 EARTH 박세진 임수빈 오 주영 박서현 이가현 김 혜린

3

4 지구의 최초 의 생명체 - 오주 영

5 최초의 생명체 - 그림자료

6

7 최초의 생명체 동영상 하이퍼링크

8 - 끝 - 감사합니다. 이제까지 오주영의 발표였습니다.

9 지구가 어떻게 태어났 을까 ?- 김혜린, 박서현

10 지구가 어떻게 태어났을까 ?- 자료 박서현 - 1. 태양이 없는 우주에 차있는 가스와 먼지의 구름들이 있었다. 2. 근처의 별이 대폭발 하였다. 3. 구름이 줄어들고 탄생이 시작되었다.

11 3. 중심은 가열되고, 구름은 납작하게 되 었다. 4. 중심이 타기 시작했으며, 드디어 태양 이 탄생하였다. 5. 그 때, 먼지들이 뭉쳐 지금의 지구가 탄생하게 되었다.

12 지구가 어떻게 태어났을까 ?- 자료 김혜린 - 원래 우주는 뜨거운 하나의 덩어리였습니다. 그런데 우주가 식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때 먼지 같은 것이 우주 속으로 퍼져나갔습니다. 과학자들은 이순간을 빅뱅 ( 대폭팔 ) 이라고 부 릅니다.

13 먼지와 가스로 이루어진 구름이 소용돌 이치면서 생겨난 것이 바로 지구입니 다.

14 지구 탄생 과정 동영상 하이퍼링크

15 이상으로 김혜린, 박서현의 발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6 지구의 내부구조 이가현

17

18 지구의 속모양 지구는 서로 다른 물질이 층을 이루고 있 습니다. 가장 깊은 곳에는 핵이 있고 중간에는 멘 틀, 가장 바깥쪽 에는 지구의 지각이 있 습니다. 핵은 내핵과 외핵이 있어 내핵이 가장 깊 은 곳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맨틀은 지구 전체의 부피 중 5 분 의 4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9 내핵과 외핵의 차이 외핵과 내핵의 온도 차이 외핵 : 온도가 4000~5000 도 정도 된다. 내핵 : 온도가 6000 도가 넘는다. 외핵과 내핵의 물질 차이 외핵 : 고체이다. 내핵 : 액체이다. 외핵과 내핵의 크기 차이 외핵 : 크다. 내핵 : 작다.

20 이상으로 발표 자 이가현이었 습니다. 감사합니다 ~~

21 지구의 모양 박세진

22 지구의 모양 지구는 동그란 원처럼 생겼습니다. 지구는 파란색, 흰색, 갈색, 초록색 등으 로 되어있는데, 파란색은 바다, 흰색은 구름, 갈색은 육지, 초록색은 산, 숲, 나 무 같은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23 지구의 극 반지름 : 6357km 적도 쪽 반지름 : 6378km 지구의 부피 : 1 조 세제곱 킬로미터 둘레 : 4 만 9km : 4 만 76km

24 극 반지름 : 6357km 적도 쪽 반지름 : 6378km 부피 : 1 조 세제곱 킬로미터 : 4 만 9km : 4 만 76km

25 지구의 무게 = 지구의 무게는 5980 조 톤의 100 만배나 되 기 때문에 우리가 셀 수 없음

26 이상으로 마치겠 습니다. 감사합니다.

27 임수빈

28 지각변동의 뜻 지구 내부에 원인이 있어 일어나는 급격하 거나 경사가 가파르지 않는 지각의 움직임 으로 일어나는 지각의 변형

29 지각변동의 원인 지각변동의 원인은 지구 내부의 마그마 순 환에 때문입니다. 지구 내부에 마그마가 서서히 움직이는데 이때 위에 떠있는 판들이 충돌을 하거나 쪼 개지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30 지각변동의 인한 피해 우리나라의 경우 ( 백두산 폭발 위험 ) 하이퍼링크 일본의 경우 ( 일본 대지진 ) 하이퍼링크

31 지각변동의 종류 정단층, 역단층, 수평단층, 수직단층, 오버스러스트 등이 있다. 정단층역단층

32 지각변동의 조륙운동 지각의 넓은 범위에 걸쳐 서서히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상하 운동 원인 : 지각이 맨틀 위에 떠서 평행을 이루고 있으므로 바다 밑에 쌓인 물질이 무거워 지 면서 가라앉고, 쌓인 것들이 깍이면서 가벼 워진 것들은 위로 올라온다.

33 지각변동의 조산운동 조산운동의 뜻 : 바다 밑에 두껍게 쌓인 퇴적층이 황압력을 받아 습곡 산맥이 형성되는 과정 원인 : 맨틀의 아랫쪽은 고온이고, 윗쪽 은 저온이므로 매우 느리지만 대륙 운 동에 의한 판의 충돌

34 지각변동의 판 구조론 판 구조론 이란 지구의 겉부분은 몇 개의 판 으로 이루어져 있고 맨틀 위, 아랫쪽의 온도 차에 의해 판이 이동하면서 여러 가지 지각 변동이 일어난다. 끝내기

35

36 지구 멸망 동영상 하이퍼링크 정말 지구가 멸망할까요 ??

37 이상으로 지구 발표를 마치겠습니 다 !~

38 감사합니다 ~ ~ ~


Download ppt "지구 EARTH 박세진 임수빈 오 주영 박서현 이가현 김 혜린 지구의 최초 의 생명체 - 오주 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