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제 안내. 근로자능력개발카드제란 ?!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5 년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제 안내. 근로자능력개발카드제란 ?!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5 년에."— Presentation transcript:

1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제 안내

2 근로자능력개발카드제란 ?!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5 년에 300 만원의 교육 POINT 가 들어 있습니다. 이 카드를 노동부에 신고된 교육기관에 가져가서 수강신청 5 년에 300 만원의 교육 POINT 가 들어 있습니다. 이 카드를 노동부에 신고된 교육기관에 가져가서 수강신청 하면 한도 내에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잔액이 부족하면 부족분 만큼 자비부담하여 수강이 가능합니다. 하면 한도 내에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잔액이 부족하면 부족분 만큼 자비부담하여 수강이 가능합니다.

3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훈련 노동부의 지정을 받은 교육기관에서 개설하고 노동부의 심사를 통과한 교육과정일 것 노동부의 지정을 받은 교육기관에서 개설하고 노동부의 심사를 통과한 교육과정일 것 수강생은 반드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 일 것 수강생은 반드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 일 것 출석일수 ( 시간 ) 의 80% 이상을 출석할 것 출석일수 ( 시간 ) 의 80% 이상을 출석할 것 고용보험료 직업훈련 지원

4 비정규직이란 ?! 1 년 미만의 계약기간을 정하고 근무하는 사람 1 년 미만의 계약기간을 정하고 근무하는 사람 대부분의 직원이 통상적으로 근무하는 시간보다 1 일 근무시간이 짧은 사람 대부분의 직원이 통상적으로 근무하는 시간보다 1 일 근무시간이 짧은 사람 파견 근로자 파견 근로자

5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발급 Process 근로계약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지방고용노동청 방문 근로계약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지방고용노동청 방문 지방고용노동청을 방문하여 근로자능력개발카드신청서 접수 지방고용노동청을 방문하여 근로자능력개발카드신청서 접수 접수 5 일 후 근로자능력개발카드번호 16 자리를 웹 상에서 발급 접수 5 일 후 근로자능력개발카드번호 16 자리를 웹 상에서 발급 접수한 뒤 2 주 후 카드 수령 접수한 뒤 2 주 후 카드 수령 1 Step 2 Step 3 Step 4 Step

6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교육비 1 년 = \1,000,000 1 년 = \1,000,000 5 년 = \3,000,000 5 년 = \3,000,000 발급일로부터 1 년이 지나 갱신하는 시점에 고용보험가입 근로자이며 비정규직이어야 발급일로부터 1 년이 지나 갱신하는 시점에 고용보험가입 근로자이며 비정규직이어야 계속적 사용이 가능 계속적 사용이 가능 발급일로부터 1 년간은 중간에 실직이 되든, 정규직으로 전환되든 카드 사용이 가능 발급일로부터 1 년간은 중간에 실직이 되든, 정규직으로 전환되든 카드 사용이 가능 전년도의 잔액이 이월되지는 않음 ( 매년 1 월 1 일 기준 ) 전년도의 잔액이 이월되지는 않음 ( 매년 1 월 1 일 기준 )

7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신청절차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

8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직업훈련정보망 (www.hrd.go.kr) 접속 !!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기

9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로그인 후 근로자능력개발카드 배너 클릭 !! 클릭 !!

10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 카드신청 / 재신청 ’ 메뉴 클릭 후 내용작성 클릭 !!

11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1. 앞의 모든 절차 진행 후 온라인상에서 신청했던 고용지원센터의 직업능력개발훈련과로 전화 걸기 2. 담당자를 찾아서 온라인 신청을 했다고 알려주기 3. 팩스로 고용근로계약서를 보내주기 위의 세 단계까지 모두 거쳐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12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활용방법 외국어과정 - 외국어 ( 어학 ) 능력개발 및 향상을 위한 외국어 훈련과정 - 20 시간 단위로 5,4000 원 한도 내에서 수강료의 80% 까지 지원 인터넷 원격훈련 - 정보통신매체를 이용한 인터넷 원격훈련 - 수강료의 전액지원을 기본으로하며 외국어 과정에 한하여 20 시간 단위로 18,000 원 한도내에서 수강료의 80% 까지 지원 - 일반과정 - 외국어과정과 인터넷 원격훈련과장을 제외한 노동부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 - 수강료의 전액지원을 기본으로 하며 음식서비스 / 기타서비스 관련 교육은 수강료의 80% 까지만 지원 ( 예 : 한식조리과정, 제과제빵과정, 공인중개사과정, 친절교육 등 )

13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활용방법 직업훈련정보망 (www.hrd.go.kr) 접속 후 “ 지역별 훈련기관안내 ” 메뉴 클릭 !! 클릭 !!

14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활용방법 !!!! 원하는 지역을 클릭 후 검색되는 훈련기관의 훈련내용을 확인

15 꿈을 가지고 있고, 꿈을 지킬 수 있으며.. 꿈을 이룰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코베이교육그룹 한국경영교육원 110-753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 가 9 번지 YMCA 빌딩 7 층 홈페이지 www.korbei.com www.korbei.com


Download ppt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제 안내. 근로자능력개발카드제란 ?!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근로자 가 고용센터 에서 발급받는 직업훈련용 카드로서 1 년에 100 만원, 5 년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