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2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3 탐구 주제 어떤 음식에 곰팡이가 가장 많이 생길까 ?

4 탐구 준비물 우유, 토마토, 김, 치즈, 밥, 그릇 등

5 가설 세균이 증식하는데 필요한 것은 빛, 온도, 영양소, 수 분, 공기이므로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토마토와 우유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 것이다.

6 탐구 과정 ① 실험에 필요한 준비물을 구비해둔다. ② 각 음식들을 그릇에 담는다. ③ 음식이 담긴 그릇들을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놓아 둔다. ④ 5~7 일 동안 관찰한다. ⑤ 음식이 얼마나 부패되었는지 결과를 확인한다.

7 1. 준비물 확인

8 2. 그릇에 음식 담기

9 3.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놓아두고 관찰하기

10 1 일 경과

11 2 일 경과

12 3 일 경과

13 4 일 경과

14 5 일 경과

15 마지막 날

16 관찰결과 치즈 : 원래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것이기 때문인지 전혀 부패하지 않았다. 우유 : 점점 걸쭉해지더니 주황색, 갈색 등의 곰팡이 가 생겼다. 밥 : 말라붙기만 할뿐 곰팡이가 슬지 않았다. 김 : 말라붙기만 할뿐 부패하지 않았다. 토마토 : 점점 쪼그라들고 곰팡이가 많이 생겼다.

17 실험을 통해 알게 된 결 과 곰팡이가 많이 생긴 정도 토마토 > 우유 > 김 = 치즈 = 밥 곰팡이는 유제품과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물질 ( 음식 ) 에 가장 많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18 감사합니다 - 정은혜, 김동희, 이상은


Download ppt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