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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기기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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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음향기기 사업계획서

2 Table of Contents Investment Key Points Company Overview
Industry Analysis Company Analysis Competitiveness Analysis Strategy & Business Plan Financial Outlook

3 Investment Key Points - Investment Highlights - 투자유치 금액 및 용도

4 Investment Highlights
Key Points Investment Opportunity 발행가 : 원 (액면가: 원) 디지털 오디오 및 관련 응용 기기시장은 연령과 성별 등을 포괄하는 폭 넓은 기회의 시장 Digital Convergence로 대변되는 새로운 시대의 흐름 속의 핵심 시장 국내 업체가 전세계 디지털 오디오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은 강력한 경쟁력 디지털 오디오 관련 개발경험 및 솔루션 보유 Portable MP3 Player에서의 개발 경험을 바탕 강력한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Technical Trend 를 파악하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기업 대기업과 △△△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변화의 추이와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 시장 및 기술의 흐름에 따라 가장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업 Competitive Edge Future Prospective 차세대 디지털 오디오 시장 해외시장 진출

5 투자유치금액 및 용도 투자유치금액 발행할 주식총수 1 주당 가격 원 (액면가: 500원)
1 주당 가격 원 (액면가: 500원) 용 도 - 신규수요 대응을 위한 조직확장 - 신규 사업 TF팀 운영 - 해외진출 자금 확보 - 신기술개발 KOSDAQ 상장 XX년 하반기 예정

6 Company Overview - 회사개요 - 회사연혁 - 주주구성 및 증자내역 - 조직 - 경영진 Profile

7 회사개요 상 호 ㈜ △△△ 주 소 주요사업 대표이사 자 본 금 기업형태 종업원수

8 주주구성 및 증자내역 주주구성 자본금 변동내역 36.1% 25.9% 15.6% 22.4% 1,000백만원 1,235백만원
주 주 명 지 분 율 △△△ 36.1% 기 업 25.9% 창 투 사 15.6% 기 타 22.4% 자본금 변동내역 자본금 주 식 수 증자금액 비 고 20XX. 5 1,000백만원 2,000,000 설립자본금 20XX. 9 1,235백만원 2,470,000 3.44억원 자본잉여금 : 1.09억원

9 조직 대표 이사 기획 관리 총괄 개발 총괄 마케팅 기획 관리 S/W 개발 H/W 개발 기구 설계/디자인 △△△ 대표이사
△△△ 부장 △△△ 이사 △△△ 차장 △△△ 과장(해외) 기획 관리 S/W 개발 H/W 개발 기구 설계/디자인 △△△ △△△ 차장 △△△ 대리 △△△ 차장 △△△ 대리 △△△ △△△ 차장 △△△ 주임 △△△

10 경영진 Profile 학 력 경 력 대표이사 △△△ 이 사 △△△ 이 사 △△△ 감 사 △△△

11 주요 확보 기술 (특허) STB / DTV 관련 H/W, S/W 구현 기술
MP3 플레이어를 활용한 인터넷 Toy 구현 및 PC 인터페이스 / 프로토콜 구현 기술 (특허신청 – ㈜ △△△ 인터넷 공동) Digital 어학 학습기 관련 반복재생 구현 기술 (특허신청 – ㈜ △△△ 인터넷 공동) 다운로드 기능을 갖춘 음성인식 완구 (특허신청 – ㈜ △△△ 인터넷 공동) MPbyME 관련 특허 3종 및 의장등록 1건 Caller ID Box 및 일반전화기 복합제품 구현기술

12 Industry Analysis Digital Audio : MP3란? 디지털 오디오의 발전요소 디지털 오디오 응용기기 시장
국내시장 주요 이슈 Trend Analysis

13 디지털 오디오, MP3란? - 개요 디지털 오디오 MP3란?
일반적으로 자연에서 발생하는 각종 음원을 컴퓨터로 재생하려면 컴퓨터에 음성 또는 음향 신호를 펄스로 변환하여 WAV의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 디지털 사운드는 해상도와 샘플링 주파수에 따라 음질에 차이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원음과 비슷한 수준의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16bit에 44,100Hz 정도의 컬러티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1초에 44100번 음원을 저장하는데 각기 216에 해당하는 65,356개로 음원을 분해하여 저장. 그러나 실제 음원과 거의 흡사한 수준의 1분당 10메가에 달하는 엄청난 용량이 나옴. 이러한 거대 용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개발자들은 데이터를 압축하여 저장하는 식을 구상하고 그리하여 만들어진 것이 음원 압축 코덱인 MPEG-1 Audio Layer. MP3란? MP3는 MPEG-1 Audio Layer-3의 줄임말로 오디오 신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고안된 압축 방식을 지칭. 이것은 원래 비디오 CD의 동영상 포맷인 MPEG (Moving Picture Experts Group)-1 코덱을 시초로 구상되었으나 후에 오디오 데이터를 위한 규격으로도 발전한 것이며 최초 MP1, MP2에서 시작해 현재 MP3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으며 MP4 (AAC라고도 함)가 개발, 일부 사용되고 있음.

14 디지털 오디오의 발전요소 CDR 및 CDRW용 레코더블 드라이브를 장착한 PC 수요 급증 : 소매점에서 구입한 오디오 CD를 자동차에서 듣기 위해 카세트에 이를 복사하는 것처럼 기존 음악 CD를 PC의 하드디스크나 CDR등으로 쉽게 복제 및 변환이 자유롭다. 복사해도 고품질을 유지 : 디지털 오디오는 디스크 상의 파일의 복제와 마찬가지로 여러단계의 복제 과정을 거쳐도 음질의 열화가 전혀 없다. 초고속 인터넷망의 보급에 따라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의 입수가 자유로워졌으며, 다양한 컨텐츠의 보급 채널 확대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가져왔다. 디지털 오디오의 매체는 CD, 초고속 망 뿐이 아니라 공중파 디지털 방송 등 New Media 영역으로 확산 되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기술 보안기술 인증기술 차량용 시장 E-Book Home Digital Appliance 디지털 오디오 원격고육 New Media Technology ( 자료 : Strategic Analytics )

15 디지털 오디오 응용기기 시장 영국 MIT 사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올해 세계 인터넷 음악 시장 규모는 약 5억 달러에 이르고 오는 20XX년에는 전체 음반 시장의 8%에 달하는 40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해 50만대 규모에 불과했던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은 향후 5년간 70% 이상의 급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오디오 데이터 압축 기술을 사용하는 개인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 규모가 20XX년에는 약 8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는 MP3와 같은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치고 있으나 앞으로 12개월 이내 FM 튜너, Secure Digital Music Initiative (SDMI)를 비롯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제품들이 시판될 것으로 전망. - Cahners In-Stat Group : 'Emerging Digital Audio Opportunities: MP3, SDMI and Portable Music Players 15~17세에 이르는 소비자의 57%는 MP3 음악 파일을 이용하고있다. 미국 오디오 협회 조사에 따르면 1998년 미국 오디오 북 시장 규모는 지난해 국내 출판 시장 규모인 1조 8백억원 (정기 간행물 제외. 20XX년 ‘한국 출판연감’)과 맞먹는 20억 달러에 달한다. 20XX 20XX 20XX MP3 Player 시장규모 100 1,500 3,000 출처 : 데이터퀘스트

16 국내 시장 – 주요 Issue 비즈니스 모델의 정립 저작권 및 컨텐츠 2세대 디지털 오디오
국내 MP3 플레이어 업체들은 대부분 자체 브랜드보다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OEM) 방식 수출에 주력하고 있어 SDMI에서 제안하는 저작권 보호를 위한 표준 규격을 따라줄 것을 요구하는 바이어들의 요구에 따라 휘둘리는 상황 관련 시장의 확대를 위하여 음반사를 포함하는 형태의 사업모델이나, E-Book 과 같은 새로운 컨텐츠를 보급하는 형태의 새로운 사업모델의 정립이 요구된다. 저작권 및 컨텐츠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을 통한 MP3 음악 제공 업체들과 음반사들이 저작권 문제를 둘러싸고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컨텐츠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이 같은 형태의 수출 마저도 수량이 크게 늘지 못하고 있는 실정 2세대 디지털 오디오 저장 매체인 플래시 메모리가 가격이 고가이고 용량도 작아 불편한 것으로 지적됨에 따라 CD 및 클릭 디스크 등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용량이 큰 새로운 저장매체를 활용하는 MP3CD 플레이어 등이 등장하고 있다. MP3 뿐만이 아니라 AAC, WMA, ePAC 등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2세대 디지털 오디오가 등장하고 있어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17 Format Media Security Trends Analysis - 기술 Internet Appliance 2세대
Key Issues 기존엔 Wave, MP3 등이 표준 AAC, WMA 등의 포맷이 동시에 지원될 전망 동영상을 위한 포맷 지원 : Mpeg4 초고속인터넷인프라의 확충 지적재산권문제 Mania 중심의 시장 메이커의 수익성문제 무선인터넷기술 New Media 동영상 기술 Media 2세대 MP3 Player 현재 주류를 이루는 Flash Memory의 가격은 계속 하락 중 앞으로는 Rotating Storage를 이용한 매체들이 널리 보급될 전망 이동통신 및 공중파를 매체로 하는 서비스도 시작되고 있음 Fusion + Digital Convergence 압축기술 (Codec기술) 초고속 인터넷망 시큐리티, 워터마킹 Security 1세대 MP3 Player 컨텐츠 보호의 핵심기술로Water Marking 기술이 각광 Water Marking은 과금 시스템까지 적용되고 있음

18 Trends Analysis - 국내 시장 ? 국내 시장의 발전 과정 및 전망
1998년 국내 기업에 의하여 처음 선을 보인 MP3 디지털 오디오 기기는 수많은 국내 업체를 만들어 내면서 전세계 시장의 80%를 장악하는 쾌거를 올렸다. 1세대 플레이어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저장 용량의 부족과 다양한 포맷의 지원, 저작권 문제 등이 해결 되는 작금의 시점은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성장기라고 볼수 있으며 폭넓은 보급과 함께 다양한 응용 기기들이 등장하기 시작함 ? 도약기 성장기 도입기 향후 인프라의 및 관련 미디어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존의 디지털 오디오 시장시장과 함께 응용 범위가 교육, 모바일, E-Book 등으로 급속히 확장되는 도약기로 접어들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예상됨. 국내시장은 디지털 오디오의 도입단계를 지나 성장기에 진입해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98 ‘00 ‘03

19 Company Analysis - Business Model Core Technology 주요사업실적
Strategic Alliance

20 Business Model ㈜ △△△는 인터넷 시대의 디지털 단말기 선도업체로서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디바이스를 개발 공급합니다. 20XX ~ 20XX ~ 20XX 차세대 MP3P iAppliance 교육 Digital Appliance △△△ Voice Recorder 디지털 오디오 응용기기 Office Device CLS 어린이용 MP3P KB Gear Edutainment MP3 Encoder 디지털 오디오 학습기 및 완구 어학 학습기 Audio Book Telecom 통신 복합기기 Totovil 정보통신 단말기기 네트웍 폰 Caller ID 차세대 Multi-media 전문기업 시장 형성 및 수익구조의 다변화

21 Core Technology Digital Audio Application 기술 정보통신
디지털 오디오 (MP3/AAC/ADPCM/G.729 등) 응용 상품화기술 : 초소형/저전력, 저가형, 다양한 상품화 기술 (MP3 플레이어, IC recorder) Digital Audio 처리 관련 One chip solution 적용기술 아동용 디바이스 음성인식 기술 (with Voiceware) 디지털 오디오를 이용한 학습기 상품화 기술 (Internet Toy, MPbyME) : Direct Data Access를 위한 파일구조 및 Flash Memory Handling 정보통신 Dial-up 전화기 및 Caller-ID 지원제품 구현 기술 USB 인터넷폰 구현 기술 (MPbyME) TCP/IP Direct 접속 인터넷폰 구현 기술 : 20XX년 상품화

22 주요 사업실적 주요부문 사업분야 주요사업실적 및 고객 MP3 응용 부문 (I) 아동용 교육/완구 MP3 응용 부문 (II)
Internet Toy (20XX.5 ~ 현재) Internet Toy 2차버전 (~20XX. 11월) 어린이용 MP3 Player 유아용 영어 학습기 Totovil 인터넷 – (7천 세트 생산 – Royalty) Totovil 인터넷 – (RF 통신, 음성인식, USB 지원) KB Gear (Agent 와 공급계약 체결 : 9월) CLS (Children’s Language School) 공급계약 진행중 MP3 응용 부문 (II) 카세트형 MP3 어학 학습기 MPbyME 닥터위콤 및 자체 해외 마케팅 (△△△ 정보 공동 개발) △△△(계약완료) 삼성물산 (진행 중) 정보통신 단말 Caller ID Box (3종) 광전자 INT – 2만5천대분 개발비 및 Royalty 자체 인터넷 마케팅 기타 Portable MP3 Encoder/Player IC Recorder DigitalWay 공동개발 – Royalty KETER 공급 계약

23 Strategic Alliance 제휴회사 협력 내용
△△△ 인터넷 현재 Internet Toy 기반의 Internet Total Service 업체임 당사에 지분 참여 (7.5%) *△△△가 : 5% (2억7500만원) 지분참여 당사에서 개발 공급하는 Internet Toy를 공급 받아 이를 마케팅 유통함 △△△ MP3 전문 개발 / 마케팅 업체, SDMI 관련 기술 협력 업체 당사에 지분 참여 (27.5%) △△△ 전자 위성 수신기 등 STB 전문 개발 / 생산 업체 Internet Toy 생산 △△△ MP3 및 Caller ID 생산 협력 업체 △△△ 비전 USB chip 국산화 및 공급 협력 업체 △△△ 정보통신 어학기 결합형 카세트 타입 MP3 플레이어 제품 공동개발업체 △△△ 에니메이션 플레이어 / MP3 Encoder 관련 DSP 및 Caller ID 기술 협력 업체 △△△ MPbyME 마케팅 협력업체 *△△△가 지분참여 (2.7%: 7천만원) 당사에지분참여 (1.42%) △△△ MPEG4 제품 개발업체 *△△△가 지분참여 (15%: 1억5천만원)

24 Products - MPbyME Toy in Toy IC Recorder Caller ID

25 MPbyME MP by ME 탁상용 MP3응용제품 : 알람시계, 전화기등 생활에 꼭 필요한 기기를 옵션으로 연결하여 활용
: 알람시계, 전화기등 생활에 꼭 필요한 기기를 옵션으로 연결하여 활용 MP3 CDP MP3 CD 및 Audio CD 지원 삼파장 Stand 일반전화 및 인터넷폰 알람시계 스케줄 관리 Voice recording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각종 Sound download 가능

26 IC Recorder & Toy in Toy IC Recorder Toy in Toy 녹음 시간 : 18시간
메모리용량 : 16 Mbyte 레이저 포인터 내장 옵션 Toy in Toy 인형안에 들어가는 MP3 Player : 인형과 MP3를 분리하여 사용가능 Multi Decoding Intemal memory 지원에서 external memory 지원 LCD display 지원

27 Caller ID Caller ID 발신자 정보 표시장치 : 전화를 건 사람의 이름, 전화번호, 날짜와 시간 등을 표시
최고 2350자의 상용한글 과 영어와 숫자 32개의 특수기호 표시가능 수신된 발신자의 정보를 저장, 검색이 가능하며 직접 dialing 기능을 가짐 통화 중에 걸려오는 발신자 의 정보를 messge fomat (CDMF)에 따라 표시 미리 지정한 번호에서 전화가 걸려올 때 벨소리를 다르게 할 수 있는 기능

28 Competitiveness Analysis
- Competition SWOT 분석

29 Competition 구 분 경쟁회사 몬테소리 웅진미디어 아동용 어학학습기 인지도가 높음 다양한 컨텐츠 보유
구 분 경쟁회사 몬테소리 웅진미디어 아동용 어학학습기 인지도가 높음 다양한 컨텐츠 보유 Dacom CallTogether 배달정보통신 풍부한 자본력 선도진입 업체 최초의 개발업체 Caller ID 컨텐츠가 부족 고가격대 제품 인터넷 토이 Chat Toy MPbyME 최초의 제품으로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음 심스밸리 SAFA 미디어 중국업체 KOSDAQ 상장 업체 삼성 Brand를 사용 △△△가 기술경쟁력에서 우위 (고압축 기술 및 MP3 지원) IC Recorder

30 SWOT 분석 강 점 약 점 내부능력 외부환경 기 회 위 협 Man Power – Team Work
강 점 약 점 Man Power – Team Work 동종업체 최고 전문기술진 보유 Portable 장비 개발/생산 경험 국내외 유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마케팅 협력라인 - 대기업 및 전문 유통업체 자체 마케팅 조직 취약 생산관리 조직 미비 원천 기술 미확보 (코덱, 알고리즘) 대규모 생산/마케팅 능력 취약 기 회 차세대 디지털 멀티미디어라는 거대한 시장규모 인터넷 환경 저변확대 적극적인 교육열 < 우선수행 과제 > MP3 기반기술을 활용한 응용 제품의 조기 상품화 추진 독자적 인터넷 접속 가능 제품 개발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용 제품 개발 < 우선 보완 과제 > 내년 상반기까지 마케팅 협력 라인 적극 활용 금년 말까지 구매/생산관리 조직 보완 위 협 기술적 장벽이 낮다 타이밍이 중요한 사업영역 경기 변동 위험 < RISK 해결 과제 > 특허 (실용신안) 출원을 통한 경쟁력 보호 개발/생산경험을 토대로 신중한 제품 기획과 신속한 제품 개발 외부전문기관을 통한 사업성 검토 진행 < 장기 보완 과제 > 내년 하반기까지 독자적 마케팅 조직 확보 국내 ASIC 협력업체와 협력 다각화 생산협력업체 다각화 (해외선 확보)

31 Business Plan - Vision - Business Strategy Milestone
Marketing Strategy

32 Vision Vision 20XX년 20XX년 사업목표 매 출 & 이익 사업구조 Target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는 현재 보유한 디지털 오디오 응용기기를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통합 개발업체로 나아갈 것이며 궁극적으로 인터넷 시대의 디지털 단말기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여 나갈 계획입니다. Vision 사업목표 매 출 & 이익 사업구조 Target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시장 진입 5억 디지털 오디오 학습기 디지털 오디오 응용기기 정보통신 단말 20XX년 -0.8억 Personal Media Home Media Mobile Media 뉴미디어 기술 선도 신기술 및 해외업체와 전략적제휴 20XX년 매출 256억 경상이익 31억

33 Business Strategy - 단계별 추진 전략
Ⅰ단계(∼20XX) 단계(20XX ∼) 디지털 오디오 학습기 디지털 오디오 응용기기 정보통신 단말 Personal Media Home Media Mobile Media Products Component Solution 제공 교육용 대상 마케팅 OEM Business로 안정적 수익모델 확보 사업의 다각화 신기술 및 해외업체와의 제휴강화 신기술 개발 Strategy 유아용 교육 시장 Vertical Market 일반 사용자 – Caller ID 사무용 기기 해외시장 신규 멀티미디어시장 Target 전략목표 1차 시장진입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기술선도기업 신규기술시장의 선점

34 Milestone - 세부추진일정 시장 형성 및 개척 멀티미디어 선도기업 ∼20XX 20XX∼ 20XX 20XX 20XX
Ⅰ단계 ∼20XX 20XX∼ Ⅱ단계 멀티미디어 선도기업 20XX 20XX 20XX 제품군 상반기 하반기 상반기 하반기 상반기 하반기 디지털 오디오 학습기 및 완구 인터넷 Toy 교육용 기기 Toy in Toy △△△ 인터넷 CLS 및 기타 KB Gear 디지털 오디오 응용 기기 Voice Recorder MPbyME 어학 학습기 (카세트형) MP3 Encoder KETER △△△ Dr. Wicom Digitalway 단말 기기 및 기타 Caller ID (3종) Network Phone 광전자 Network Phone

35 Marketing Strategy - 주요 추진 전략
인터넷 Toy 교육용 기기 오디오 응용 복합 기기 Caller ID Voice Recorder Product Price Promotion 전략적 제휴를 통한 가격경쟁력 및 비용 절감 기존의 고객을 활용한 영업 활동 Agent를 활용하여 해외시장 확대 캐릭터 산업의 특성에 부응하는 새로운 브랜드 도입 Place If applicable, mapping the relative competitive positioning of the major industry players can visually demonstrate the current and probable-future positions of competitors. In using this tool, thought should be given to the dimensions used in this 2X2 matrix to map the players according to the appropriate criteria. 아동용 제품 : KB Gear, Totovil과 같은 브랜드를 통한 전략 마케팅 Hotel, 업무용 등의 Vertical 마켓을 겨냥한 제품 개발

36 Financial Outlook - Sales Forecast Income Statement 인원계획 판매관리비 - 유형자산

37 Sales Forecast

38 Income Statement

39 인원계획

40 판매 관리비

41 유형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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