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19 구급대 CPR팀 운영방안.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19 구급대 CPR팀 운영방안."— Presentation transcript:

1 119 구급대 CPR팀 운영방안

2 119 구급대 CPR운영 체계 (Cadiac Arrest)
현장도착 ,심정지 인지 - 반응시간 4분 이내 : 4주기 반복, 즉 현장에서 8분동안 심폐소생술을 지속한다. - 반응시간 4분에서 8분이내 : 2주기 반복, 즉 현장에서 2분동안 심폐소생술을 지속한다. - 반응시간 8분에서 12분이내 : 1주기, 즉 현장에서 2분동안 심폐소생술을 지속한다. 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 내용입니다. 심인성 심정지일 경우, 반응시간에 따라 현장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시간이 달라집니다.

3 119 구급대 CPR운영 체계 (Cadiac Arrest)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동안 기도확보를 위한 도수조작 및 입인두 기도기 삽입을 시행한 후 비재호흡마스크로 분당 15L의 산소를 투여하여 수동적 호흡보조만 실시한다.(백밸브마스크 등을 이용한 양압환기는 실행하지 않는다.) 상기 내용 대로 실시 후 이송.. 하지만 요즘은 반응시간과 관계없이 현장에서 10분정도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구급지도의사)

4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지침서의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 소개

5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6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각자의 맡은 역할을 미리 정해놓고 수행하는것입니다.

7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8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아직 저희는 모니터는 없지만 최상위자격자가 흉부압박이 적절히 이루어지는지 실시간으로 평가할수 있을것입니다.

9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10 지속적 흉부압박 소생술(MICR)

11 AHA 2010 Guidelines 미국 심장 학회 주요 내용입니다.

12 AHA 2010 Guidelines 능숙한 심폐소생술에 대한 지속적인 강조.

13 AHA 2010 Guidelines

14 AHA 2010 Guidelines

15 F1 피트인 에프원 에서의 피트 인은 여러 사람이 각자 자기 맡은 역할을 숙지하고 있어 역할엔 언제나 변함이 없고 능숙하게 진행됩니다.

16 우리도 이들처럼~! = CPR Team

17 심폐소생술도 <피트 인> 처럼 각자 맡은 역할을 평소 인지하고 수행하면 효율 적일 수 있다.

18 Situation 현장도착 (3명) 1. 구급대원1 : 1급응급구조사 or 간호사 2. 구급대원2 : 2급응급구조사
3. 운전요원 : 구급교육

19 Situation 심정지 인지 (CPR팀 활성화) – 구급대원1이 심정지 인지 후 구급대원2에게 흉부압박 지시, 구급대원 1은 AED, 입인두기도기, 비재호흡마스크 적용 2분뒤 구급대원2와 운전요원이 교대(2분 주기로 반복) – 8에서 10분간 구급대원1은 흉부압박이 이루어지는동안 필요한 문진 청취, 흉부압박의 질 평가, 이송준비, 이송시점 결정. CPR팀의 핵심은 양질의 흉부압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흉부압박을 하는 대원이 2분간 흉부압박을 한 후 흉부압박을 더 할 수 있어도 교대를 통해 힘을 비축해 10분동안 꾸준한 양질의 흉부압박을 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한 구급대원1은 흉부압박에서 제외함으로써 문진청취, 흉부압박하는 대원들의 흉부압박 질 평가(피드백), 이송시점 결정 등 리더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을것입니다.


Download ppt "119 구급대 CPR팀 운영방안."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