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예배에 대하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예배에 대하여."— Presentation transcript:

1 예배에 대하여

2 예배란 말의 뜻 예배라는 말의 의미 1) 하나님 앞에 자신을 굽힌다. 2)무릎앞에 엎드려 앞 이마를 땅에 댄다.
3) 경의를 표한다

3 예배의 종류 정규예배 * 주일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 교회가 정한 시간에 모여 예배해야 합니다.
(수요예배,새벽기도회,금요철야,구역예배…) 헌신예배 *개인의 헌신(가인과 아벨의 제사,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침,한나가 사무엘을…) *교회 기관-제직회,남여전도회,청년,학생등 교회의부서가 드리는 헌신

4 예배드리는 장소 구약시대에는 성전이나 회당에서 모였습니다. 그러나 신약시대에는 예배당에 모이 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그 외에
교회가 정하는 장소에 모여 예배드립니다(요4:24)

5 예배드리는 목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자신이 은혜받고 믿음이 성장하기 위함입니다.
다른 사람을 드리스도 앞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예배합니다(고전14:23-25)

6 예배자의 태도 심신의 무릎을 꿇고 회개와 용서를 구하는 태도로 해야 합니다(시95:6)
자기를 낮추어 겸손한 심정으로 땅에 엎드려 경배해야 합니다(욥1:20) 존경과 감사하는 심정으로 예배해야 합니다.

7 예배의 순서와 방법 교회에 따라 일정치 않으나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묵상기도(묵도)-눈을 감고 마음을 정돈하여 주님을 사모합니다(시143:5) 찬송-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노래입니다(시107:1,147:132) 신앙고백-사도신경을 통해 신앙을 고백합니다(마16:16) 교독문-찬송가 뒤의 성경구절을 사회자와 회중이 교대로 화답합니다(엡5:29)

8 대표기도-회중을 대신하여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자복,소원을 아뢰는 간구로 간결하며 성결하여야 합니다
성경봉독-설교할 본문을 낭독합니다. 성가대찬양-세세에 찬양받으실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설교-말씀을 풀어 선포합니다(신1:5)

9 헌금-주일 혹은 월별로 작정하여 드리는 작정헌금과 감사헌금,십일조헌금과 기타 선교와 구제, 건축헌금등을 드립니다(말3:8-10)
광고-교회와 교인들의 소식을 알립니다 축도-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목사가 축북을 선언합니다(고후13:13)

10 모든 시간전에 미리와서 성경본문을 찾아 예배에 임합니다. 또한 핸드폰이나 호출기로 예배의 방해가 되지 않게 합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행위입니다. 소유한 최선의 복장과 최선의 헌금을 준비하고 모든 시간전에 미리와서 성경본문을 찾아 예배에 임합니다. 또한 핸드폰이나 호출기로 예배의 방해가 되지 않게 합니다.


Download ppt "예배에 대하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