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드라마 스타일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드라마 스타일링."— Presentation transcript:

1 드라마 스타일링

2 아래 인물의 패션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테마를 설정하고 테마명을 설명하시오.
패션스타일링 맵과 뷰티맵을 작성하시오. 장해경 역/ 박솔미 30세 / 미모를 지닌 변호사. 부친은 법조계의 신화를 쓴 법무법인을 소유하고 있음 . 연수원 졸업하자마자 아버지의 법무법인에서 바로 일을 시작함. 늘 평탄한 인생에 고아출신 조들호 변호사와 열렬한 연애를 하여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하여 딸을 낳음. 그러다 3년 전 권력과 부를 따라 가는 부친의 말에 따라 이상주의자인 남편과 이혼함. 그녀는 세상이 공평하지 않은 것처럼, 법이 공평하지 않은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알량한 정의감을 내세우는 조들호와 같이 살 수 없었음 . 아버지의 로펌은 돈 되는 사건만 맡고 불리해지면 수단과 방법 가리지 않음. 그런데 이혼 후 전남편과의 법정에서 패소를 함. 승부욕이 생겨 그와 대결하고자 함. 그런데 남편에 대한 감정이 남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마음이 흔들림

3 아래 인물의 패션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테마를 설정하고 테마명을 설명하시오.
패션스타일링 맵 과 뷰티맵을 작성하시오. 이은조 역/ 강소라 여. 20대 후반 / 무늬만 변호사였던 내가 진짜 변호사로 변해 갑니다. 아버지 돌아가시고 어머니 재혼하시고 사랑에 실패하면서 일찍 독립심 키웠고, 나름 산전수전 공중전 겪고, 공부가 제일 쉬워서 변호사가 됐습니다. 금산은 꿈의 직장이었죠, 연봉도 세고 시집도 잘 간다고 해서, 시키는 일은 다했습니다. 법조인들과 인맥 쌓기부터 거물 의뢰인 관리하기까지... 변호사인지, 비서인지, 하녀인지 정체성이 모호해질 정도로요. 그러던 어느 날 내 인생의 복병을 만났습니다. 공동 변호사로 조들호를 만난 것이지요, 재판이 끝난 뒤 별별 생각이 다 들더군요. 새삼 난 왜 변호사가 되었는가, 법이란 무엇인가, 고민이 깊어지면서 함께 떠오른 남자가 바로 조들호였습니다. 그를 통해 왜 내가 변호사가 되려고 했었는지, 잊었던 초심을 되찾았습니다.

4 아래 인물의 패션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테마를 설정하고 테마명을 설명하시오.
패션스타일링 맵과 뷰티맵을 작성하시오. 조들호 역/ 박신양 남. 40대 초반 / 서초동 꼴통이 드디어 동네 변호사로 컴백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사람답게 사는 법을 지켜드리겠습니다. 변호사인지 깡패인지 사기꾼인지 도통 모르겠다는 말, 자주 듣습니다. 서초동 꼴통. 옛 동료였던 검사들은 저를 이렇게 불렀습니다. 고졸 학력으로 사시에서 최고 점수 받고, 검사됐습니다. 초고속 승진에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 대표의 딸과 결혼했고, 서초동에서 제일 승승장구했죠. 검사가 된 후 위에서 시키는 일은 뭐든지 했습니다. 심지어 무죄를 유죄로 만들면서 까지요. 그런데 그게 계속 그럴 수가 없더라고요. 결국 3년 전 제 인생에 브레이크가 걸리고 말았죠. 덕분에 모두 잃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도 저를 떠났습니다. 3년 기나긴 방황을 끝내고, 동네 변호사로 컴백 했습니다. 3년을 떠돌면서, 내가 해야 할 일은 진실을 밝히는 것이 아니라, 억울한 자들을 변론하는 것임을... 목표를 이루는 날, 그때는 진정 슈퍼 동네변호사가 되겠지요.

5 맵 만들기 배경이 될 만한 이미지 2~3장을 뜯어놓고 2. 큰 인물 이미지 2명 정도로 구도를 잡아놓고
3. 작은 인물과 아이템들을 뜯어서 붙이고 4. 시간이 있다면 제목도 잡지에서 찾아 붙여라 맵을 먼저 만들고 그 맵을 보면서 설명 쓰는 것이 더 좋은 설명이 써지는 것 같고요! 설명은 맵에 없는 아이탬과 소재, 디테일이라도 써도 됩니다. 꼭 맵에 있는 것만 써야하는 건 아니에요!

6 패션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테마를 설정하고 테마명을 설명하시오. (10점)
-8가지 미의식에 기초하여 포함하는 감각과 룩을 명시 -테마명 -상황적 테마 도출 배경 -이론적 테마 도출 배경​ 맵을 구성하시오 2. 테마를 어떻게 풀어갈 것 인지 컨셉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 컨셉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0점) -차별화를 위한 코디네이션 기법을 제시할 것 -컨셉 제시 -컨셉 전개방향(전체적 컨셉, 요소별 컨셉) -차별화 포인트 3. 패션 스타일링 테마와 컨셉에 맞는 컬러기획과 소재기획을 하시오. (8점) -컬러제시 -컬러스타일링 진행방향(전체 컬러 컨셉, 패션의상, 아이템, 소품별 4. 패션 스타일링 테마와 컨셉에 어울리는 실루엣과 디테일은 어떤 방식으로 풀어갈 것인지, 아이템은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소품은 어떻게 스타일링 할 것인지 기획하시오. (12점) –실루엣,-디테일,-패션아이템,-소품,-헤어,-메이크업 5. (작업형) 패션스타일링 맵 구성하시오(40점) 6. (작업형) 패션스타일링에 맞는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스타일링을 하시오.(20점)

7 패션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테마를 설정하고 테마명을 설명하시오.
-8가지 미의식에 기초하여 포함하는 감각과 룩을 명시 -테마명 -상황적 테마 도출 배경 -이론적 테마 도출 배경​ 맵을 구성하시오 저는 패션테마를 '모던'으로 잡았습니다 상황적 테마 도출배경은 뭐 힘든 상황이었지만 전문직여성이 되었기 때문에 그 점에 초점을 두었다고 하고 이론적 테마 도출배경에는 모던 미의식에 대한 설명을 필두로 강소라의 상황에 대입시켰어요

8 8대 미의식

9 -김태희는 우아하고 고상하고 고급스러운 ‘엘레강스’미의식에 적합해보입니다.
김태희의 ( ~한 성격)이 엘레강스한 미의식에 알맞으며, 페미닌룩이나 클레식 룩을 통해 ( ~한 성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보필할 수 있는 타이트함과 웨이스트라인강조와 연한 분홍색, 그레이시톤 보라색, 약하고 은은한 그라데이션을 통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10 스타일링 맵 분석항목 분석내용 Mind age Life stage Life style 연령을 초월해 심리적인 측면의 나이
Junior, young, adult, career, mossy, senior, silver Life stage 자신의 나이를 의식하며 직업에 맞는 옷차림 하려는 것 학생생활, 결혼, 사회적 지위, 수입, 가족구성원 등을 참작해 일정 그룹으로 나눔 Life style 생활양식, 가치관 인생관에 따른 생활태도 현대적 패션지향형, 보수적 실용 단정형, 소극적 평범형, 개성적 지성 추구형, 과시적 브랜드 지향형

11 스타일링 시나리오 워드로브 겉옷으로 제안하는 아이템의 실루엣, 디테일, 컬러, 소재 등의 특성 설명 및 어떠한 이미지 연출하는지도 설명할 것(스타일링 코디네이션기법 꼭 서술) 액세서리 구두, 가방, 목걸이, 벨트, 등의 특징 설명, 왜 선택했는지, 왜 그 스타일에 일치하는지 설명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의 특징과 어떻게 어울리는지, 어떤 인상을 주는지 설명 바디세이프 겉옷의 실루엣과 소재에 맞추어 어떤 것을 고를지 설명

12 2. 테마를 어떻게 풀어갈 것 인지 컨셉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 컨셉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차별화를 위한 코디네이션 기법을 제시할 것 (ex 피 스코디네이션) -컨셉 제시 -컨셉 전개방향(전체적 컨셉, 요소별 컨셉) -차별화 포인트 컨셉은 소피스티케이티드 미의식에 포함된 클래식하고 시크하고 심플 미니멀 감각을 위주로 한다고했고 각 컨셉별로 어떤식으로 옷을 스타일링할건지 예시를 써주었어요 그리고 플러스원코디네이션이나 크로스오버 코디네이션으로 차별화를 둔다고하면서 또 그에 맞는 예시 스타일링을 제안했습니다

13 2. 테마를 어떻게 풀어갈 것인지 구체적으로 제시/차별화 포인트
-김태희는 ( ~한 성격) 으로 ( ~한) 여성상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 ~한 성격) + ( ~한 성격이나 이미지) 를 접목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피스 코디네이션으로 하얀색의 시스루블라우스와 화려한 비즈디테일의 카라 아이템으로 트렌디한 럭셔리 엘레강스 스타일을 표현합니다. 크로스 오버코디네이션으로 비즈디테일이 돋보이는 셔츠와 타이트한 레더스커트로 시크한 분위기의 엘레강스를 표현합니다.

14 3.패션 스타일링 테마와 컨셉에 맞는 컬러기획과 소재기획을 하시오.
-컬러제시 -컬러스타일링 진행방향(전체 컬러컨셉, 패션의상, 아이템, 소품별 ​컬러는 딥톤으로한 무채색 계열로 한다고했으며 비비드한 컬러의 아이템이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식으로 하겠다고했어요 물론 이것도 예시 스타일링을 제안했구요!

15 김태희는 엘레강스 미의식에 기초합니다. 따라서 light tone이나 퍼플의 배색이 적합합니다. 옷의 소재는 실크나 레이온 등의 부드러운 소재가 좋고 작은 무늬들을 사용하여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6 4. 패션 스타일링 테마와 컨셉에 어울리는 실루엣과 디테일은 어떤 방식으로 풀어갈 것인지, 아이템은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소품은 어떻게 스타일링 할 것인지 기획하시오.
-실루엣 -디테일 -패션아이템 -소품 -헤어 -메이크업 ​실루엣은 스트레이트 실루엣을 위주로 할 것이며 패션아이템과 소품은 뭐 스틸레토힐을 통한 여성미 부각, 가죽레더 소재의 클러치나 토트백으로 시크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뭐 이런식 으로 썼구요 헤어는 정갈한 포니테일 머리나 풍성한 웨이브의 중장발에 시스루 앞머리를 내어 지적인 이미지를 나타낸다 이렇게 쓰고 메이크업은 브라운계열의 쉐도우와 누드톤 립을 통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부각시키거나 레드립을 통한 섹시미 연출로 썼어요.

17 4. 패션 스타일링 컨셉에 어울리는 실루엣과 디테일을 어떻게 풀어 나갈 것인지, 아이템은 어떻게 하고, 소품은 어떻게 스타일링 할 것인지 쓰라.
-김태희 엘레강스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 아워글라스 실루엣이 적절하다. 인체의 곡선미를 강조한 슬림실루엣이나 허리를 강조한 실루엣도 좋다. 깊게 파인 네크라인과 주름진 블라우스와 스커트가 애용됩니다. 소품으로는 부드러운 스카프나 작은 핸드백, 스텔레토 힐 등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소품으로 스타일링 한다. (진주 롱 레클레스, 레이어드 링 등)

18 5. (작업형) 패션스타일링 맵 구성 제 제일 중요한 스타일링 맵 입니다!! 사실 5,6번만 만점 받아도 60점 이예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거죠! 일단 시험장에 들어가면 잡지를 한 권씩 가져가라고 하는데 받고 들어와서 한번 쭉 훑어보세요 그리고 시험지를 받으면 문제를 읽어보고 바로 테마와 헤어 메이크업을 머릿속으로 정하세요 그리고 바로 잡지를 처음부터 넘기면서 그에 해당하는 것은 쫙쫙 찢습니다 다 찢었으면 가장 부합하는 스타일을 위주로 해서 그 주위에 스타일링사진이나 아이템, 소품 등등을 붙이시면 되요 이렇게 찢어놓은걸 보고 붙이면서 2,3,4번을 같이 서술해나가시면 전체적으로 통일성도 있고 쓸 말도 더 많아 질 거예요

19 -김태희 엘레강스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 아워글라스 실루엣이 적절하다.
인체의 곡선미를 강조한 슬림실루엣이나 허리를 강조한 실루엣도 좋다. 깊게 파인 네크라인과 주름진 블라우스와 스커트가 애용됩니다. 소품으로는 부드러운 스카프나 작은 핸드백, 스텔레토 힐 등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소품으로 스타일링 한다. (진주 롱 레클레스, 레이어드 링 등)

20 6. (작업형) 패션스타일링에 맞는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스타일링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맵도 보고 붙이면서 4번에 있는 헤어,메이크업을 같이 서술해나가시면 좋습니다! 스타일링 맵은 딱 봤을 때 통일성도 있고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이쁘게 붙이시면 되요. 저는 시험지를 받고 약 30분 정도 문제보고 1번 문제를 서술했고 약 한 시간 반 동안은 ​잡지 찢고 붙이면서 스타일링 맵을 했고 3,40분 정도는 2,3,4번 서술을 했습니다. 스타일링 맵은 되게 재미있게 했는데 서술형은 진짜 쓰기 귀찮더라구요 그래도 설명과 거기에 맞는 예시들을 쓰다 보니 길어지고 그랬어요 아, 한가지 팁이 있다면 전문용어를 자주 섞어 쓰시면 좋습니더

21 -헤어는 우아하고 둥근 느낌의 굵은 웨이브 피부는 하얗고 도가지 같게 표현, 베이지 골드나 황색으로 깊은 눈매를 연출하고, 퍼플 버건디, 레드 등 톤다운 된 컬러로 우아함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Download ppt "드라마 스타일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