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보안 시스템 응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민성 20091530.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보안 시스템 응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민성 20091530."— Presentation transcript:

1 보안 시스템 응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민성

2 CONTENTS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웨어러블 디바이스 종류 및 기능 주요 업체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략 웨어러블 성장률
참고문헌 2/18

3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단어 그대로 착용하는 전자기기로 단순히 액서서리처럼 전자기기를 몸에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신체의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사용자와 소통할수 있는 전자기기 이다.

4 웨어러블 디바이스 유형 및 기능 - 피트니스 기능 - 헬스케어 기능 - 인포테이먼트 기능 - 군사-산업 기능
소비자들이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목적은 매우 다양하지만 본 적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능을 사용자들의 선호에 맞춰 크게 네가지로 나눌수 있다. ( 피트니스 기능, 헬스 케어 기능, 인포테인먼트 기능, 군사-산업 기능)로 분류하여 나타낼수 있다. - 피트니스 기능 헬스케어 기능 - 인포테이먼트 기능 군사-산업 기능

5 웨어러블 디바이스 유형 및 기능 피트니스, 웰빙 기능(Finess and Wellness)
전자기기 사용자들이 러닝운동을 하는 동안에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음악 감상 뿐만 아니라 GPS 기능, 러닝앱을 통한 러닝결과를 수집하는데 사용한다.

6 웨어러블 디바이스 유형 및 기능 헬스케어, 의료(Healthcare and Medical) 기능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헬스케어 기능은 단순히 사용자가 자신의 상태를 입력하던 형태에서 진화하여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전자기기가 정확하게 신체 상황을 측정하여 환자 및 의사에게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7 웨어러블 디바이스 유형 및 기능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인포테인먼트는 정보(information)와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정보의 전달에 오락성을 가미한 소프트웨어 또는 미디어를 가리키는 용어이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구글, 애플 등과 같은 기술선도업체를 중심으로 스마트 안경, 시계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8 웨어러블 디바이스 유형 및 기능 산업-군사(Industrial and military)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기업체와 군대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기업체나 군대에서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중량이 무겁거나 복잡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일반 소비자들이 사용하기는 어렵고, 주로 항공기 엔진과 같이 하이엔드(high-end)수리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특징이 있다.

9 주요 업체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략

10 웨어러블 성장률?

11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3/gear.html
시사저널 ( ), “생체 정보 알려주는 ‘wBAN’이란…”. 동아일보 ( ), “짐 120kg 짊어지고 9시간 활동 거뜬”. 디지털타임스 ( ), “[알아봅시다] 웨어러블 컴퓨터”.

12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보안 시스템 응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민성 20091530."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