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TW-2700-07 사용설명서 # 사용방법을 이해하고 사용하세요.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TW-2700-07 사용설명서 # 사용방법을 이해하고 사용하세요."— Presentation transcript:

1 TW 사용설명서 # 사용방법을 이해하고 사용하세요

2 알아두어야 할 사항 경 고 # AC220볼트의 전력을 사용하시고 다른 전압을 사용하면 고장이나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탁구로봇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자세히 읽어주십시오. 2. 만약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판매업체에 연락 주십시오. 3. 탁구로봇의 잘못된 사용으로 고장이나 훼손이 발생할 경우, 본 회사는 어떠한 법률상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잘못 조작하거나 사용자에 의해 분해,개조하여 일어나는 고장은 유상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본 사용설명서를 허가 없이 무단전재 또는 복제하여서는 안됩니다. 6. 본 기계는 본사에서 임의로 개발 및 보완을 위한 형태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경 고 # AC220볼트의 전력을 사용하시고 다른 전압을 사용하면 고장이나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물기 있는 손으로 전원을 만지지 마십시오. 감전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 기계의 고장이 발생하면 즉시 전원을 꺼주시고,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계속 사용시 화재나 누전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TW 탁구로봇의 특징과 기능 ★ 더블스핀기술을 채용하여 직선타구/볼(무회전볼), 탑스핀, 백스핀, 사이드스핀 등 9가지 구질을 시현할 수 있으며 공의 회전 속도와 힘을 조절할 수 있다. ★ 공의 낙하 지점을 9군데로 조정할 수 있다. (왼쪽, 오른쪽 1-9까지 위치 설정 가능) ★ 아래와 같이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 디지털 표시창이 부착되어 있어 사용자가 시간과 타구횟수를 설정할 수 있다. ★ 메모리 기능이 있어 기계 종료 전 입력된 프로그램을 기억하여 다시 작동했을 때, 기존에 입력한 대로 작동된다. ★콜렉션 네트가 있어 공이 자동적으로 볼 바구니에 모이므로 시간을 절약하여 효율을 높여준다. 일반/고정모드 (고정된 지점에 공이 떨어짐) 자동모드 (중앙, 좌측, 우측 서브) 선택모드 (사용자가 프로그램 입력)

4 탁구로봇 출하 시 설정 및 추천 사용 기준 탑스핀 속도 백스핀 속도 분당타구회수 비고 추천사용기준
6 3 45 추천사용기준 직구 2.5-3 45-70 탑스핀 7-9 1-9지점 좌측탑스핀 우측탑스핀 좌측백스핀 6.5-9 35-40 우측백스핀 백스핀 자동 6-7 스타팅서브 2 ≤50 1 5-6

5 탁구로봇 각 부분명칭 커브 조절 기어 Control curve gear 탑스핀 기어 Top spin gear 포물선 조절 기어
Spin angle modulator 굴절 연결관 Flexible connection tube 슬라이딩 커버 Sliding cover 파스너 Fastener 컨트롤박스 연결선 Connecting wire of the control panel 전원 스위치 Power switch 전원선 Power cord 뒷 제동 바퀴 Rear stand wheel with stopper 방향타 Steering board 백스핀 기어 Bottom spin gear 모터 커버 Motor mask 모터 커버 케이스 Motor mask shell 연결부 Joint 볼 네트 걸이 Supporting part for the collection net 볼 바구니 Ball holding dish 문 손잡이 Door knob 개폐문 Door 앞바퀴 Front stand wheel 컨트롤박스 Control panel

6 설치방법 1. 연결관 사이에 있는 고정대를 제거한다. 2. 헤드를 들어올린 후 파스너를 아래로 내려 고정시킨다.
굴절연결관 파스너 파스너를 잠그세요 연결관 고정대 3. 헤드내부 방향타의 보호 스펀지를 꺼낸 후 사용하면 된다. 방향타 보호 스펀지

7 스타팅서브 조절방법 *스타팅서브: 공이 한쪽 탁구대를 치고 상대방 탁구대로 넘어가는 서브로, 사람이 서브할 때의 커브와 비슷하다. 손으로 헤드를 잡은 채 파스너를 올려 연결부분을 느슨하게 만든 후, 손을 천천히 놓는다. 헤드가15도정도 내려갔을 때 자동으로 고정된다. 고정모드 고정모드버튼을 누르면 고정모드에 불이 들어온다. 공의 낙하지점 1-9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해당번호에 불이 들어온다. ON/OFF버튼을 누르면 녹색불로 바뀌면서 지정한 지점으로 연속해서 공을 쏜다. 커브조절기어를 돌려 낙하지점을 조정한다. (탑스핀속도와 백스핀속도가 변하면 공의 커브도 변한다) 자동모드 선택모드 2. 헤드가 내려갑니다 2. 올리세요 파스너

8 컨트롤박스 각 부분명칭 위치버튼 1-9 위치등 1-9 좌측 1-5 자동모드 전체 1-9 자동모드 우측 1-5 자동모드
자동모드 버튼 선택모드 버튼 고정모드 버튼 전원 버튼 편집/취소 버튼 시간/타수 선택버튼 시간/수량 조절버튼 백스핀속도 조절손잡이 타구회수 탑스핀속도 디지털표시창

9 볼네트의 사용방법 1. 볼네트의 자물쇠고리를 푼다.
2. 네트를 펼쳐서 망의 동그란 구멍을 기계의 헤드부분에 끼우고 네트걸이에 고리를 건다. 3. 탁구로봇을 탁구대쪽으로 이동하여 바퀴제동장치를 잠근 후, 양쪽네트를 탁구지주에 건다. 탁구대 컨트롤 박스 걸이 #컨트롤박스걸이를 탁구대주변임의의 장소에 설치하고, 컨트롤박스를 걸이에 걸고 조작한다. 설치 후 완성도

10 탁구로봇의 작동과 정지 타이머기능 사용방법 # 기계를 처음 사용시, 헤드내부 방향타의 모든 스펀지를 깨끗이 제거해주십시오.
1. 탁구로봇을 조립한 후, 전원플러그를 꽂고 전원스위치를 켠다. 2. 기계가 작동되면 컨트롤박스 ON/OFF버튼에 빨간 불이 켜지며 모든 컨트롤박스의 선택버튼이 깜박 인다. 이 때 ON/OFF버튼을 누르면 녹색 불이 들어오면서 공을 쏘기 시작한다. (처음 사용시, 출하 시 추천사용기준을 참조하여 조절하십시오) 3. 다시 한번 ON/OFF버튼을 누르면 빨간 불로 변하며, 바로 기계가 정지된다. 타이머기능 사용방법 1. 시간기능선택 ; 1번 버튼을 눌러 Min에 불이 들어오면 2번 버튼을 눌러 시간을 설정한다. + 버튼을 누르면 1번에 1분씩 늘어나고, - 버튼을 누르면 1분씩 줄어들며 최고설정시간은 120분이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설정속도가 빨라진다. 2.타수기능선택 ; 1번 버튼을 눌러 Pcs에 불이 들어오면 2번 버튼을 눌러 타수를 설정한다. + 버튼을 누르면 1번에 볼10개씩 늘어나고, - 버튼을 누르면 10개씩 줄어들며 최고설정타수는 990개이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설정속도가 빨라진다. 3.ON/OFF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되고 설정된 시간과 타수가 다하면 기계는 자동으로 정지한다.

11 분당타구 및 스핀조절손잡이 고정모드의 사용방법
1. 분당타구회수조절손잡이 ; 분당타구회수는 30~100개까지 조정 가능합니다. 2.탑스핀속도조절손잡이 3.백스핀속도조절손잡이 고정모드의 사용방법 고정모드버튼을 누르면 고정모드에 불이 들어온다. 공의 낙하지점 1-9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해당번호에 불 이 들어온다. ON/OFF버튼을 누르면 녹색불로 바뀌면서 지정한 지점으로 연속해서 공을 쏜다.

12 자동모드의 사용방법 선택모드의 사용방법 자동모드버튼을 누르면 버튼 위 중간에 녹색 불이 켜진다(전체 낙하지점1-9)
다시 자동모드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빨간 불이 켜진다. (우측 낙하지점 5-9) 다시 한 번 자동모드버튼을 누르면 좌측에 빨간 불이 켜진다. (좌측 낙하지점 1-5) ON/OFF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지점에 연속해서 공이 발사된다. 선택모드의 사용방법 선택모드버튼을 누르면 버튼 위 불이 켜진다. ON/OFF버튼을 사용자가 설정해 둔 낙하지점순서에 따라 공이 발사된다.

13 선택모드의 사용 및 편집방법 편집/취소버튼을 누르면 선택모드 위의 불이 깜박이고 낙하지점 5의 불이 깜박이며 편집상태가 된다. (주의: 로봇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중에 편집/취소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기계가 멈추면서 편집상태가 된다.) 낙하지점 1-9버튼 중 하나를 누르면 그 버튼 위의 불이 켜지는데 이 때, 첫 번째 낙하지점이 지정된 것이다. 이렇게 두 번째, 세 번째 낙하지점을 계속 지정하면 된다. 한번에 최대 32개의 낙하지점을 지정할 수 있다. (같은 낙하지점이라도 중복 지정할 수 있음) 선택모드버튼이나 ON/OFF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대로 시작된다. (이전에 저장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삭제된다) 도움말 프로그램을 설정하기 전에, 고정모드에서 탑스핀 속도와 백스핀 속도를 설정하고 커브를 조절하시오. 프로그램을 수정하려면 ‘편집/취소’버튼을 누르면 된다. 한번 누를 때마다 마지막으로 설정한 낙하지점이 지워지며, 길게 누르면 설정중인 프로그램이 전부 지워진다.

14 궤도 각도를 변화시키는 방법 탁구로봇이 시현 할 수 있는 9가지 구질(탑스핀, 백스핀, 좌횡회전, 우횡회전, 좌측탑스핀,좌측백스핀, 우측탑스핀, 우측백스핀, 무회전볼)은 탑스핀속도와 백스핀속도 그리고 포물선 조절기어를 조절하여 시현할 수 있다. 이 부분을 좌우로 돌려 조절한 후 포물선 조절기어로 고정한다. 포물선 조절기어 커브 조절 방법 공의 커브를 조절하기 위한 컨트롤 장치인 커브조절기어는 헤드 위쪽에 위치한다. 오른쪽으로 돌리면 볼의 곡선을 낮게 조절하고, 왼쪽으로 돌리면 볼의 곡선을 높게 조절한다. 공의 속도를 조절하여 공이 망에 떨어지거나 테이블 바깥으로 나갈 경우 커브를 다시 조절해야 한다.

15 유지 및 관리 로봇의 주요 구성품인 컨트롤 박스와 메인 패널은 로봇의 시스템을 조절한다. 합선이나 누전으로 인해 고장이 나지 않도록 강한 충격을 주지 않고 어떠한 액체도 표면에 묻지 않도록 해야 한다. 스핀기어를 장시간 사용하면 롤러가 마손되어 공이 부정확하게 떨어지거나 공의 힘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롤러의 간격를 조정하면 된다. 롤러가 심하게 마손 된 경우 롤러를 교체해야 한다. 탁구 로봇을 사용하다 보면 내부에 먼지가 쌓이기도 하는데 고장이 나지 않도록 자주 청소를 해야 한다. 장시간 로봇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코드를 뽑아두고 천이나 비닐로 덮어 보관한다.

16 * 문제가 지속되면 판매업체로 연락하세요. TEL: 053)428-0861
기계의 고장원인과 해결방법 고 장 원 인 해결 방법 기계가 작동하지 않는다 •컨트롤박스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 플러그가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한다. • AC전원이 ON상태에 있는지 확인한다. • 컨트롤박스의 연결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 전원을 끈 후, 메인 패널의 퓨즈가 끊어졌는지 확인한다. • 불은 들어오지만 기계가 작동하지 않는다. • 컨트롤박스의 ON/OFF버튼이 눌려있지 않은지 확인한다. • 전원을 끈 후, 메인 패널의 퓨즈가 끊어졌는지 확인한다. • 자동,고정,선택모드와 ON/OFF버튼이 깜박인다. • 전원을 끈 후, 개폐문을 열어 공이 걸리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탁구 로봇을 사용하다 보면 내부에 먼지가 쌓이기도 하는데 내부 청소를 한다. 컨트롤박스가 고장 남 • 컨트롤박스의 불이 깜박인다 •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다. • ON/OFF버튼이 작동이 안 된다 • 전원을 끈 후, 플러그가 느슨한지 확인한다. * 문제가 지속되면 판매업체로 연락하세요. TEL: 053)

17 볼 바구니의 용량 볼 바구니의 용량은 40mm탁구공 120개이며 볼 바구니 안에 표시되어 있는 검은색 선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검은색 표시선 *주의: 볼 바구니에 탁구공 외 다른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18 공이 걸렸을 때 해결방법 공이 걸렸을 때 먼저 전원을 끈다. 개폐문을 열어 스크루 보호덮개를 제거한 후, 아래 그림대로 걸린 공을 빼낸다. 마지막으로 보호덮개를 덮고 개폐문을 닫는다. ② 그림의 부분을 눌러 스크루 보호덮개를 왼쪽으로 밀어 덮개를 제거한다. ① 문손잡이를 돌려 개폐문을 연다. ★심각한 상태일 경우 투명 덮개를 열어 공을 직접 빼내면 된다. *스크루 (나사형으로 공을 밀어주는 장치) ③ 걸려있는 공을 드라이버로 밀어 올려 공의 위치를 바로 잡는다. 전원을 켜서 걸린 공이 빠져나오면 보호덮개를 덮고 문을 닫은 후, 다시 전원을 켠다

19 스핀기어 조정 방법 스핀기어를 장시간 사용하면 롤러가 마손되어 부정확하게 떨어지거나 공의 힘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롤러의 간격를 조정하거나 롤러를 교체해야 한다. 스핀기어의 아랫부분 나사 거리 조절 눈금 전원을 끄고,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를 푼다. 거리 조절 눈금을 한 칸 올리고 나사를 조인다. 전원을 켜서 낙하지점이 정확한지 확인한다. 주의: 스핀기어의 조절 범위가 크기 때문에 롤러의 간격만 조절하면 계속 사용 가능하다. 롤러의 직경이 70mm정도 마손되었을 때 교체하면 된다.


Download ppt "TW-2700-07 사용설명서 # 사용방법을 이해하고 사용하세요."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