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Presentation transcript:

1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2 1.첨성대에 대하여 2.첨성대의 쓰임새 3.첨성대의 장단점 4.퀴즈 5.끝인사 차례

3 첨성대에 대하여 종 목 :국보 제31호 지 정 일: 소 재 지: 경북 경주시 인왕동 시 대 :신라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하던 신라시대의 천문관측대로, 받침대 역할을 하는 기단부 위에 술병 모양의 원통부를 올리고 맨 위에 정(井)자형의 정상부를 얹은 모습이다. 내물왕릉과 가깝게 자리잡고 있으며, 높이는 9.17m이다.

4 첨성대의 쓰임새 첨성대 내부에는 흙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신라인들은 첨성대 남쪽으로 난 창을 통해 안으로 들어간 후 사다리를 타고 위로 정상으로 올라가서 별을 관찰 하였다고 추측하고 있다.그 것을 통해 나라에 생기는 변고, 질병, 한해 농사를 알아보는 것도 포함합니다.

5 첨성대의 장단점 장점: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관측건축물로서 참으로 과학적으로 우수한 건축미학을 많이 가지고 있다. 먼저 첨성대는 동양 최초의 천문대이며 27층으로 되어 있으며 그것은 27대 여왕인 선덕여왕을 뜻하고 창이 있는 3층을 빼면24인 24 절기를 나타냅니다.

6 퀴즈(QUIZ) 1. 첨성대의 높이는? 9.17m 2. 첨성대의 국보는 몇 호인가? 국보 31호 3. 27층
첨성대는 몇 층으로 되어 있는가?

7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