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Presentation transcript:

1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2 1. 탐구 동기 책을 읽다가 백엽상은 야외온도를 측정하는 것인데 빛에 별로 영향을 받지 않는 하얀색으로 페인트질을 한다고 봐서 다른 색은 빛의 영향은 큰 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어 탐구를 하게 되었다. 2. 탐구 기간 2013년 7월 15일 ~2013년 10월 3일 3. 탐구목적 어떤 색깔의 용액이 빛을 가장 많이 흡수하는지 실험해 보는 것이다.

3 4. 가설설정 5. 이론적 배경 물의 색깔이 진할 수록(어두울수록) 온도가 빨리 변할 것 같다.
빨간색이 가장 온도가 높을 것 같다. 5. 이론적 배경 빛이란? 시각 신경을 자극하여 물체를 볼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전자기파. 태양이나 고온의 물질에서 발한다. 전자기파란? 주기적으로 세기가 변화하는 전자기장이 공간 속으로 전파해 나가는 현상으로, 전자파라고도 한다.

4 6. 탐구의 실제 준비물 실험-1 1. 샬레 2. 색소 3. 전기스탠드 4. MLB 5. 비커 6. 유리막대 7. 물30mL
실험방법 1) 메스실린더에 노랑색, 빨강색 색소를 탄다. 2) 색소를 탄 용액을 샬레에 놓는다. 3) 전기스탠드를 각각 하나씩 갖다 놓고 10분간격으로 온도를 측정한다.

5 실험-2 준비물 실험방법 1. 샬레 2. 비커 3. 전기스탠드 4. 색종이 5. 물30mL 6. 온도계(MLB대신)
2) 샬레 밑에 색종이를 각각 다른 색으로 깔아 놓는다. 3) 전기스탠드를 각각 하나씩 갖다 놓고 10분 간격으로 온도를 측정 한다. 실험방법

6 7. 탐구 결과 실험-1 빨간색이 가장 온도 변화가 컸고, 투명색이 가장 온도변화가 적었다.

7 실험-2 빨간색이 가장 온도 변화가 컸고, 하얀색이 가장 온도 변화가 적었다.
실수로 전구를 꺼놨음

8 8. 프로젝트 탐구를 마치며 궁금했던 것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지만 여러 가지 색깔로 하지 못해 보아서 결과가 약간 부족한 것 같아 아쉬웠다. 9. 참고 문헌 지식 백과 지식 백과


Download ppt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