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Presentation transcript:

1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2 2013년 4월 30일 화요일 (2일째) 알게된점 : 강낭콩이 조금 부풀어 색깔이 연해지고 어린뿌리가 살짝 보이기 시작했다.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5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이 조금 부풀어 색깔이 연해지고 어린뿌리가 살짝 보이기 시작했다.

3 2013년 5월 4일 토요일 (6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5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어린뿌리가 조금더 많이 나왔다. 그리고 색깔이 연한 것 말고는 그대로이고 다른 특별한 변화는 없었다.

4 2013년 5월 6일 월요일 (8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어린뿌리가 흰색으로 튀어나왔다. 콩의 색깔은 여전히 연한 색을 이루고 있다.

5 2013년 5월 9일 목요일 (11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7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어린뿌리가 1cm정도 나왔고 초록색과 흰색이 섞여있다. 뿌리의 끝부분에는 약간 갈색을 띄고있다. 콩의 껍질도 뿌리가 나온쪽으로 벗겨졌다.

6 2013년 5월 11일 토요일 (13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7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뿌리가 위를 향해 더 올라와 구부러져있고 뿌리 끝부분에 잔뿌리가 여러 개 나와있다. 색깔은 초록색과 흰색을 띄고 강낭콩의 껍질이 더 벗겨졌다.

7 2013년 5월 13일 월요일 (16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7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줄기가 초록색을 띄고 5cm정도 나와 구부러져있고 뿌리가 흰색으로 탈지면에 붙어 여러 개의 뿌리가 자리잡고있다.

8 2013년 5월 17일 금요일 (19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줄기가 초록색을 띄며 30cm나 자랐다. 뿌리는 옅은 갈색으로 탈지면에 붙어 더 단단히 여러갈래로 뻗어져있고 강낭콩의 떡잎은 두 갈래로 벌어져 줄기에 붙어있고 껍질은 벗겨져서 바닥으로 떨어져있다. 위쪽에는 초록색 본잎이 생겼다.

9 2013년 5월 20일 월요일 (22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이 지난번보다 더워서인지 잎이 힘이없고 축 쳐져있다. 그래도 색깔은 초록색을 이루고 있고 줄기가 길어서 받침을 만들어 주었다. 뿌리는 갈색이 조금 더 진해지긴 했지만 옅은 갈색을 이루고있다.

10 2013년 5월 23일 목요일 (25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이 초록색을 이루고 있지만 지난 관찰일보다 더 쳐져있다. 물을 주고 햇빛을 주어도 줄기는 35cm로 많이 자라지 않았고 초록색을 이루고있다. 뿌리의 색깔은 지난 관찰일보다 더 갈색으로 변했다. 뿌리의 길이는 더 많이 자랐다.

11 2013년 5월 29일 수요일 (31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이 지난 관찰일 보다 더 생기있게 펴져있고 초록색을 띈다. 줄기도 더 힘이 있게 뻗어있고 옅은 초록색을 띄고있다. 뿌리는 탈지면에 단단히 붙어있고 색깔은 지난번과 같이 옅은 갈색이다.

12 2013년 6월 6일 목요일 (39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이 커졌고, 색깔은 두잎이 노랗게 변했다. 줄기는 옅은 초록색을 띄고, 여러 갈래로 갈라지면서 작은 잎들이 새로 나오고있다. 줄기의 굵기도 더 굵어졌다. 뿌리의 변화는 크게 없다. 강낭콩이 많이 자라고 잎이 노랗게 변해 화분에 옮겨심고 관찰하기로 한다.

13 2013년 6월 13일 목요일 (46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9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을 화분에 옮겨심고 밖에다 두었더니 잎이 더 파릇파릇하게 진한 초록색을 띄며 생기있어지고 잎의 개수도 6개로 더 많아졌다. 하지만 다른 줄기의 두개의 잎은 노랗고 쭈굴쭈굴해졌다. 줄기도 약간 흰색을 띄는 노란색으로 변했다.

14 2013년 6월 17일 월요일 (50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의 색깔이 진한초록색으로 지난 관찰일보다 더 넓어지고 갯수도 9개로 늘어났다. 지난 관찰일에 보였던 노랗고 쭈글한 잎도 파릇하고 넓게 자랐다. 줄기는 튼튼해지고 길이는35cm이다.

15 2013년 6월 29일 토요일 (62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의 모양이 지난관찰일에는 둥글고 약간 긴 모양이었는데 이번에는 뾰족하며 더 길어졌다. 그리고 잎의 수도 12개로 늘어났다. 색깔은 지난 관찰일보다 약간 흐린 초록색이고 노란 점처럼 잎의 색이 변해있다.줄기도 튼튼해지고 길이에는 변화가 크게 없다.

16 2013년 7월 4일 토요일 (67일째) 관찰대상 : 강낭콩 관찰장소 : 햇빛이 있는 집창가와 바깥 관찰시간 : 오후6시 관찰내용및 방법 : 햇빛이 있는 집 창가에 강낭콩을 두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알게된점 : 강낭콩의 잎의 모양은 지난 관찰일과 같지만 크기가 더 커졌다. 잎의 색깔이 지난 관찰일보다 더 노랗고 점이 찍혀있는것처럼 변했다. 줄기는 튼튼하고 길이는 38cm정도 되었다.


Download ppt "강낭콩의 한살이 강낭콩 심은 날짜 : 2013년 4월 30일 4학년 3반 14번 강민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