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Presentation transcript:

1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2 곰팡이의 변화 준비물 챙기기 1 탐 구 동 기 2 탐 구 과 정 3 관 찰 및 결과 4

3 식빵, 치즈, 떡, 용기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준 비물 챙 기 기 탐 구 동 기 탐 구 과 정 관 찰 및 결 과
1 준 비물 챙 기 기 식빵, 치즈, 떡, 용기 2 탐 구 동 기 과학에서 배운 곰팡이에 호기심이 생겨 탐 구 과 정 3 매일 관찰, 사진촬영, 기록 4 관 찰 및 결 과 느낀점 및 결과

4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1. 음식을 각각 통에 넣는다. 2. 물을 뿌리고 햇빛 잘 드는 곳에 놓아둔다.
관 찰 1. 음식을 각각 통에 넣는다. 2. 물을 뿌리고 햇빛 잘 드는 곳에 놓아둔다. 3. 각 일 마다 관찰하여 기록한다. 4. 곰팡이마다 사진을 찍어 검색한다.

5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1일.. 실험시작 각각 음식에 물을 뿌리고 통에 넣었다.
관 찰 8월1일.. 실험시작 각각 음식에 물을 뿌리고 통에 넣었다. 8월2일.. 식빵에는 검은 점이 생겼다. 냄새가 안좋아지기 시작했다.

6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3일.. 식빵 테두리에 검은 점과 실처럼 생긴 곰팡이가
관 찰 8월3일.. 식빵 테두리에 검은 점과 실처럼 생긴 곰팡이가 생기고 치즈도 마찬가지로 실곰팡이가 생겼다. 떡에도 솜모양의 곰팡이가 살짝 생기기 시작…

7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4일.. 식빵은 솜곰팡이가 적지만 3가지음식중 가장 곰 팡이가 많다.
관 찰 8월4일.. 식빵은 솜곰팡이가 적지만 3가지음식중 가장 곰 팡이가 많다. 치즈는 솜곰팡이로 덮여 있고 왼쪽아래에 해뜨 는 둥근모양이 생겼다. 떡은 두번째로 솜곰팡이가 많아 졌다.

8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5일.. 이제 모든 음식은 다 썩은 냄새가 나고 식빵은 곰팡이가 확실하게 나고
관 찰 8월5일.. 이제 모든 음식은 다 썩은 냄새가 나고 식빵은 곰팡이가 확실하게 나고 떡은 솜곰팡이로 덮히고 푸른색 곰팡이로 보인다. 치즈는 매끈하게 보이며 곰팡이가 피기 시작…

9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6일.. 빵은 완전히 곰팡이가 생겨 푸르고 검게 변했다.
관 찰 8월6일.. 빵은 완전히 곰팡이가 생겨 푸르고 검게 변했다. 치즈는 색이 누렇고 푸른점,빨간점이 생겼다. 떡은 푸른색 곰팡이로 덮이고 솜곰팡이는 거품 으로 변했다.

10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8월7일.. 일주일동안 관찰한 결과 세가지 모두에서 푸른색 곰팡이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관 찰 8월7일.. 일주일동안 관찰한 결과 세가지 모두에서 푸른색 곰팡이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은 냄새와 위생 상의 문제로 관찰을 멈추었다.

11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및 결 과 관찰 후 느낀점 :
관 찰 및 결 과 관찰 후 느낀점 : 곰팡이가 성장할 수 있는 조건은 습도가 높고 온도가 높으며 영양분 즉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성질이 있는 물질이 더 빨리 많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단백질, 탄수화물로 된 물질로 만 실험을 한 것이 아쉽다.

12 곰팡이의 변화 곰팡이의 변화 관 찰 및 결 과 관찰결과:
관 찰 및 결 과 관찰결과: 떡, 치즈, 빵은 탄수화물,단백질 성분의 물질이라 거의 비슷하게 곰팡이가 생겼다. 공통점은 세가지 모두 푸른 곰팡이가 생겨 잘 자라는 것으로 관찰되었다. 참고: 푸른곰팡이는 우리 생활에 해로움을 주는 작은 생물로 알려져 있지만 푸른 곰팡이 가운데 일부는 “페니실린” 이라는 항생제를 만들어 우리 몸 속의 나쁜 세균을 제거 하는데 이용되기도 한다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