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베트남을 소개합니다. 6-6,19,박세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베트남을 소개합니다. 6-6,19,박세연."— Presentation transcript:

1 베트남을 소개합니다. 6-6,19,박세연

2 목차. *베트남 위치, 수도 ,주요도시 *베트남 국민,언어,전통의상 *베트남 전통음식 *베트남 주요산업
*베트남과 우리나라와의 관계 *문제(3개)

3 베트남의 위치 및 주요도시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남서쪽에 있으며, 인도차이나반도의 동쪽에 위치한다.
수도는 하노이이고, 경제 중심지 호치민,최대 상업도시 다낭이있다. 베트남 베트남

4 베트남 국민,언어,전통의상 베트남 국민의 약 90%는 베트남 인이고, 그외에53개의 다양한 종족들이 살고 있다. 소수 민족중에서 가장 큰 집단은 중국인 이고,그 외에 몽 족,타이 족,크메르 족 등이 있다. 그리고,베트남은 베트남어(공용어)를 사용 한다.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는 베트남 여성들이 입는 전통의상으로,통이 넓은 바지와 윗옷은 길게 트여있는 옷으로깃은 차이니스칼라처럼 곧게 세워진 모양이다.더운 햇빛을 가리기위하여 모자 논을 즐겨쓴다.

5 베트남 전통음식 베트남에서는 포(pho:퍼)라고 부르며 주로 아침에 먹는다. 쌀가루를 불려서 약하게 달구어진 판 위에 빈대떡처럼 얇게 펴 말리다가 약간 마르면 떼어내 칼국수보다 가늘게 썬다. 숙주·칠리고추·고수·라임·양파·고기 등이 들어가 독특한 향과 맛이 나며, 소화가 잘 되고 영양성분이 고르게 들어 있는 데다가 칼로리가 적어 건강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지방과 요리재료에 따라 조리법이 다양하며 쌀국수에 쇠고기를 얹으면 포보, 닭고기를 얹으면 포가라고 한다.

6 베트남 주요산업(주요생산물등) 2010년을 기준으로 국내 총 생산구조비율은 1차 산업(농림,수산업)20.58%,2차 산업(제조,건설업)41.09%3차 산업(서비스업)38.33%이다. 농립업은 수산업을포함하여 48.7%가 종사한다. 주요생산물은 쌀,커피,열대과일,고무이다.쌀 수출은 약680만 톤(32억 달러)으로 태국에 이어 세계2위의 쌀 수출국 이다.커피는 브라질에 이어 세계 제2위이다.

7 베트남과 우리나라와의 관계 베트남전쟁 이전에는 남 베트남과 북 베트남이 각각 남한과 북한과 단독수교하고 있었다.그러나, 공산통일이 된 이후로는 북한과의 수교만 유지되었다. 그 후 대한민국은, 1992년4월 양해각서에 서명하고,1992년12월에 외교관계가 수립되었다.1980년대 후반 이후 베트남정부가 과감하게 자본주의 기반정책으로 고쳐가면서 많은 발전을 해 오는데, 특히 아시아에서 커다란 발전을 이룩해낸 대한민국을 그 모델로 삼고 있다.

8 문제(3개) 1.베트남의 위치, 수도는?

9 정답 인도차이나반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수도는 하노이이다.

10 2. 베트남의 주요생산물 2가지는?

11 정답 쌀, 커피

12 3. 베트남의 전통의상과 모자이름은?

13 정답 아오자이, 논

14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베트남을 소개합니다. 6-6,19,박세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